[재무관리] 기업재무-SK커뮤니케이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4.06 / 2019.12.24
- 1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기업재무론>
M&A 사례 조사
SK communications
-목 차-
Ⅰ.서론
1.기업선정
1) SK Communications
2) 연혁
3) 기업현황
Ⅱ.본론
1. 네이트와 싸이월드 합병
1) 합병의 개요
2) 합병의 효과
ㄱ) Traffic 지표 추이
ㄴ) 가입자 수 의 증가
ㄷ) 재무적 효과
2. SK Communications 와 엠파스 합병
1) 합병의 개요
2) 합병의 효과
ㄱ) 시너지 효과
ㄴ) 재무적 효과
3. SK Communications의 나가갈 방향
Ⅲ.결론
Ⅳ.참고문헌
- 본문내용
-
한편 싸이월드는 2002년 10월3일 프리챌의 유료화로 인하여 네티즌들 상당수가 프리챌을 떠나기 시작했고 이들 네티즌은 다음카페와 싸이월드로 이동했다. 싸이월드는 프리챌의 커뮤니티 내용을 쉽게 싸이월드 클럽으로 옮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하면서 프리챌 회원들의 유입을 유발시켰다. 이로써 20002년 11월 이후부터 싸이월드의 일 방문자수는 9월 30만명에 그치던 수치가 180만명으로 무려 6배나 증가하게 된 것이다. 그러나 싸이월드는 많아진 사용자들을 마냥 기뻐할 수만은 없었다. 사용자가 늘면서 트래픽이 과중하게 몰리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 새로운 투자가 필요했다. 또한 2003년 전반기에 서비스 모델로는 비교적 성공했으나 비즈니스 모델로서는 사실 문제가 많았었다. 싸이월드는 수익이 나지 않아 직원들에게 월급을 제대로 주지 못하여 이직률이 점차 증가하는 상태였다. 그러나 2003년 2월 당시 200만 명 정도이던 회원 수는 꾸준히 늘어났다. 하지만 수익이 나지 않았기 때문에 서비스 개선을 위해 서버 증설을 위한 투자를 전혀 할 수가 없었다. 따라서 싸이월드가 회사를 계속 운영하기 위해서는 다른 회사와의 합병이 불가피했고, 다음, 네이버와의 접촉이 있었지만 이해관계가 가장 잘 맞는 SK측과 결국 합병을 하게 되었다.
SK Communication가 싸이월드를 인수한 이유는 싸이월드의 열정적인 회원들과 앞으로 회원 수가 더욱 늘어날 것으로 보였기 때문이다. 네이트 닷컴의 포털의 위상을 높일 수 있는 필수적인 요소였고, 또 네이트온 서비스와 연계하여 SK텔레콤의 가입자를 늘리는데도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는 판단을 내렸기 때문이다. 결국 2003년 8월 포털 네이트닷컴을 운영하는 SK커뮤니케이션즈㈜는 인터넷 커뮤니티 업체 싸이월드를 합병하기로 결의했다. 싸이월드 한 주당 SK커뮤니케이션즈 55.04697주의 비율로 맞교환하게 된다.
SK커뮤니케이션즈와 싸이월드 M&A의 경우에는 IT업계 동종기업간의 M&A이며, 인터넷포털의 기능 측면에서 수직적 계열화의 측면이 있다는 특징이 있다.
- 참고문헌
-
Ⅳ. 참고문헌
*이기연. 이수철 교수의 IT벤처기업의 인수-합병 사례연구
*http://www.bloter.net/archives/920
*http://oojoo.egloos.com/1436939
*http://bklove.net/385
*http://www.hani.co.kr/arti/economy/stock/69629.heml
*http://www.cyworld.com/ssbodc/3496258
*네이트 증권
*금융감독원 SK커뮤니케이션즈 분기보고서
*브리테니커 백과사전
*기업재무론 교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