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도쿄 디즈니랜드의 성공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4.05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Introduction
(1) 디즈니 소개
(2) 도쿄 디즈니랜드 소개

2. 테마파크 분석
(1) 테마파크의 개념
(2) 테마파크의 기능
(3) 일본의 테마파크

3. SWOT 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4. 성공전략과 요인 분석
(1) 성공전략 분석
(2) 성공요인 분석

5. 문제점과 방안
(1) 방문객 밀집현상
(2) 높은 티켓 가격

6. 향후 전망

7. 최종 결론
본문내용
월트디즈니사는 만화영화 제작가인 W.디즈니가 1928년 월트디즈니 프로덕션을 설립하면 서 비롯되었다. 빨간 셔츠와 노란 신발의 ‘미키마우스’가 큰 성공을 거둔 것을 시초로, ‘백 설공주(1937)’, ‘피노키오(1940)’, ‘신데렐라(1950)’, ‘메리포핀스(1964)’ 등을 통해 사람들 에게 꿈과 환상을 심어주는 기업으로 성장하였다.
1966년 폐암으로 죽은 이후 형 로이가 잠시 맡았으며, 1971년에는 우편집배원 출신의 C. 워커가 최고경영자가 되었다. 1984년에는 ABC와 패러마운트 픽처스에서 일했던 M.아이스 너를 영입하여, ‘인어공주(1989)’, ‘귀여운 여인(1990)’, ‘미녀와 야수(1991)’, ‘알라딘 (1992)’ 등을 잇달아 성공시켰다.
1995년 7월에는 멀티미디어 산업에 본격 진출하기 위하여 를 190억 달러에 매수하였으며, 같은 해 8월에는 연예인력 중개회사인 를 운영한 M-오비츠를 제2인자로 영입하여 영화와 ABC를 총괄하게 하였다. 영화,TV,홈비디오 제작 및 유통뿐만 아니라 , , 등의 테마파크와 출판, 음악, 캐릭터상품, 호텔, 외식업 등에도 진출하고 있다.
디즈니랜드는 미국 캘리포니아주 남서부 애너하임에 있는 세계적인 유원지로서, 1955년 만 화영화제작가 월트디즈니가 로스앤젤레스 교외에 설립하였다. 개장 이후에도 여러 차례부지와 시설을 확충하여 당시 730.5km2였던 총면적이 1999년 말 현재 약 920km2에 이르게 되었다. 개장 이후 총 입장객 수는 2억 명을 넘어 섰으며 연간 입장객이 1,000만 명 을 넘고 그 중 70%가 어른이다. 바깥 둘레를 산타페 철도가 돌고, 유원지 안에는 1890년대의 미국 마을을 재현한 `메인 스트리트 USA`를 중심으로 `모험의 나라`, `개척의 나라`등 의 7개 구역이 테마별로 배치되어 있다.
참고문헌
www.disney.co.kr
www.tokyodisneyresort.co.jp
www.seri.org
www.mcst.go.kr
www.knto.or.kr
www.tour.go.kr
www.fnnews.com
www.hankyung.com
도쿄 디즈니랜드 스토리 - 가마사와 노보루, 최문용 역, 한스미디어, 2009
일본테마파크의 사례와 전략 - 김희진, 커뮤니케이션북스, 2007
테마파크의 이해 - 김창수, 대왕사, 2007
디즈니랜드의 영혼을 담은 서비스 - 코마츠다 마사루, 최문용 역, 한스미디어, 2005
실패한 마케팅에서 배우는 12가지 교훈 - 조원익, 위즈덤하우스, 2005
유로 디즈니의 실패와 그 발전 방향 - 김정원, 학사소논문, 2002
경영의 신화 디즈니 - 아리마 케츠오, 박영난 역, 북스토리, 2002
디즈니 순수함과 거짓말 - 헨리 지루, 성기완 역, 아침이슬, 2001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앞으로도 좋은 자료 부탁드리겠습니다
  • dami6***
    (2014.03.25 14:37:24)
회원 추천자료
  • [서비스경영론] 도쿄 디즈니랜드 사례 분석
  • < 목 차 >Ⅰ 서론 1) 도쿄 디즈니랜드 선택 이유2) 도쿄디즈니 랜드 소개, 연혁, 테마별 놀이 공간 Ⅱ 본론1. 서비스 경영 전략1) 운영이념(SCSE)2) 서비스 성공요인 분석(1) 내부 마케팅(2) 외부 마케팅2. 시장분석/STP 전략 1) STP 전략2) SWOT분석Ⅲ 결론1. 대처/개선방안2. 전망Ⅰ. 서 론1. 도쿄 디즈니랜드 선택 이유 테마파크 중 가장 많은 이들이 알고 있다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도쿄디즈니랜드는 매년 수많은 관광객들이 찾고 있는 곳으로 유명

  • [국제경영] 에버랜드 중국 쑤저우 진출전략
  • 랜드를 진출시키기로 결정하였고, 동종 업체로서 이미 일본과 유럽에 해외 시장을 형성한 디즈니 랜드의 성공과 실패 사례를 분석하여 진출방안을 세부화 하였다. 2.본론1). 디즈니 랜드가. 기업 분석, 해외진출 성공사례와 요인 분석 -도쿄 디즈니 랜드1) 디즈니사의 소유자산과 경영 월트디즈니 (The Walt Disney Company) 국가 : 미국 업종 : 애니메이션, 영화 제작 설립자 : W. 디즈니 설립일 : 1923년 본사 : 캘리포니아주 버뱅크 총자산 : 436억 79백만 달

  • 디즈니랜드 마케팅 SWOT,4P 성공전략분석및 문제점분석,경쟁사분석(에버랜드), 나의의견
  • 디즈니 본사의 한국에의 디즈니랜드 유치 노력의 이유를 잘 설명해주고 있다. LA, 플로리다, 파리, 홍콩, 도쿄 등 세계 각지에 퍼져있는 디즈니랜드가 이제는 ‘디즈니’라는 브랜드 파워와 뚜렷한 디자인 아이덴티티, 그리고 강력한 마케팅을 앞세워 한국으로의 해외진출을 노리며 한국 테마파크들의 숨통을 조여오고 있다. 이에 우리는 디즈니랜드에 보다 중점을 두고 연구하고자 한다. 초우량기업으로 성장한 디즈니사의 글로벌 마케팅전략을 분석

  • [서비스마케팅사례] 마케팅성공사례
  • 기업 마케팅 성공사례관광행동론2004년 11월 26일 (금)목 차 (I) 디즈니랜드의 마케팅 성공 사례(II) 신라호텔 경영 사례분석(III) 베스킨라벤스 31 마케팅 전략-문화 마케팅 시대21세기의 기업전략(I)디즈니랜드의 마케팅 성공 사례※ 디즈니랜드 소개월트디즈니 (The Walt Disney Company) 미국의 엔터테인먼트 회사. 국가 : 미국 업종 : 애니메이션, 영화 제작 설립자 : W. 디즈니 설립일 : 1923년 본사 : 캘리포니아주 버뱅

  • [국제마케팅] 유로디즈니랜드의 전략적 분석
  • 도쿄 디즈니랜드의 1984년 개장 첫해에 예상치 못한 성공으로 인해 유로디즈니의 소유권에 관한 문제에 좀더 적극적이었고, 1989년 9월 프랑스 정부가 종전 EC 역외거주자의 1천만 프랑 이상 대불투자에 대한 경제재무성의 사전 승인획득 의무조항을 철폐, 프랑스내 외국인 투자를 완전 자유화했기 때문에 디즈니사는 프랑스 정부와의 협약을 통해 프랑스의 디즈니랜드 경영뿐만 아니라 그 외의 여러 가지 부가적 경영 - 호텔, 쇼핑센터, 야영장 운영, 그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