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감상지도,성교육지도(학습)프로그램 사례, 원예활동지도,여가활동지도 프로그램 사례, 자폐아가정지도,흡연예방지도,진로지도 프로그램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4.05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독서감상지도(학습)프로그램 사례
1. 짝에게 말하기
2. 자신의 느낌 이야기하기
3. 자기의 느낌대로 주인공 그리기
4. 감명적인 부분 그림으로 표현하기
5. 시화 꾸미기
6. 미니북 만들기
7. 마인드 맵으로 표현하기
8. 재미있는 낱말이나 문장 쓰고 그림으로 표현하기
9. 신문 속의 낱말 찾기
10. 책의 내용 친구에게 소개하기
11. 동화 속 주인공에게 편지 쓰기

Ⅱ. 성교육지도(학습)프로그램 사례
1. 남녀의 신체구조
1) 활동목표
2) 준비물
3) 도입
4) 전개
5) 정리
6) 유의사항
2. 책임의 중요성(성병)
1) 활동목표
2) 준비물
3) 도입
4) 전개
5) 정리
6) 유의사항

Ⅲ. 원예활동지도(학습)프로그램 사례
1. 허브꺾꽂이
1) 목적
2) 프로그램 적용일
3) 프로그램 적용 시 나타난 행동
2. 디시가든
1) 목적
2) 프로그램 적용일
3) 프로그램 적용 시 나타난 행동
3. 숙주나물 기르기
1) 목적
2) 프로그램 적용일
3) 프로그램 적용 시 나타난 행동
4. 미나리 수경재배
1) 목적
2) 프로그램 적용일
3) 프로그램 적용 시 나타난 행동
5. 카네이션 코사지
1) 목적
2) 프로그램 적용일
3) 프로그램 적용 시 나타난 행동
6. 조화 코사지
1) 목적
2) 프로그램 적용일
3) 프로그램 적용 시 나타난 행동
7. 리본 접기
1) 목적
2) 프로그램 적용일
3) 프로그램 적용 시 나타난 행동
8. 화분 포장
1) 목적
2) 프로그램 적용일
3) 프로그램 적용 시 나타난 행동
9. 숯 공예
1) 목적
2) 프로그램 적용일
3) 프로그램 적용 시 나타난 행동

Ⅳ. 여가활동지도(학습)프로그램 사례
1. 자기 페이스 찾기
2. 명상활동
1) 1단계
2) 2단계
3) 3단계
4) 4단계
3. 원한이나 원한 해소 활동
4. 긴장을 풀기 위하여 마음의 그림을 이용하기
5. 고민 퇴치 활동
6. 미래에 대한 불안 퇴치 활동
7. 장애인 돕기
1) 목표
2) 준비물
3) 장소
4) 준비
5) 활동내용
8. 헌혈활동
9. 내가 네가 되어

Ⅴ. 자폐아가정지도(학습)프로그램 사례
1. 동경 武藏野市立境北小學校의 고부시 프로그램
1) 프로그램의 중점
2) 언어 훈련 프로그램
2. 동경 도공립학교 정서장애 교육연구회 설치교부의 프로그램
1) 운동 지도 프로그램
2) 의사소통 훈련 프로그램

Ⅵ. 흡연예방지도(학습)프로그램 사례
1. 흡연예방 분위기 확산 운동
1) 흡연예방교육을 위한 교사 연수
2) 학생 홍보 교육
3) 외부강사 초청강연 비디오 시청
2. 흡연예방운동 추진위원회 구성
1) 교사 흡연예방 추진위원회 구성
2) 학생 흡연 예방 추진위원회 구성 및 운영
3) 흡연예방 캠페인 및 계도활동
3. 흡연예방 환경 조성
1) 교실 금연 코너 마련
2) 상설게시판 마련
3) 학교 홈페이지를 통한 금연 분위기 확산
4. 다양한 프로그램 적용을 통한 지도
1) 시청각 자료 활용 교육
2) 스모키 인형 흡연 실험
5. 각종 행사를 통한 흡연 예방 지도
1) 표어․금연만화 그리기 대회
2) 금연 권유 편지 쓰기
3) 금연가사 바꾸어 부르기
4) 금연 서명운동
6. 교과 활동을 통한 지도
7. 클럽활동을 통한 지도

Ⅶ. 진로지도(학습)프로그램 사례
1. 생애방패
1) 활동목표
2) 준비물
3) 도입
4) 전개
5) 정리
6) 유의사항
2. 나의 포부
1) 활동목표
2) 준비물
3) 도입
4) 전개
5) 정리
6) 유의사항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독서감상지도(학습)프로그램 사례
1. 짝에게 말하기
짝에게 자신이 읽은 책의 등장인물이나 글의 내용 또는 책을 읽은 후에 자신의 생각, 주인공의 생각 등을 말하게 하였다. 그리고 짝에게서 들은 이야기를 대신 발표하게 하였다. 내 생각이 아닌 다른 사람의 말을 대신 전달한다는 생각에 말하기에 덜 부담스러워하며 한 두 명만이 발표하는 것이 아니고 모두에게 말할 수 있는 기회를 줄 수 있어서 좋았다. 또한 다른 사람의 이야기를 대신 전달해야 하기 때문에 듣기 태도와 집중력을 향상시킬 수 있었다.
2. 자신의 느낌 이야기하기
책을 읽고 난 뒤에 자기의 느낌을 자연스럽게 이야기 해 본다. 6하 원칙에 의해 말하기를 유도하였으며 점차적으로 자신의 생각과 느낌을 덧붙여 말할 수 있도록 하였다. 발표할 수 있는 기회를 골고루 주기 위해 요일별로 정해 놓은 모둠장의 이야기를 들었다. 처음엔 간단한 내용에서 점점 내용이 길어졌으며 다른 사람 앞에서 바른 자세로 말하는 태도도 많이 좋아졌다.
3. 자기의 느낌대로 주인공 그리기
독후 감상의 가장 기초적이라 할 수 있는 주인공 그리기는 책을 읽고 난 후에 책 속의 주인공을, 발전하여 자신이 느낀 대로의 주인공을 표현하는 것이다. 자신이 가장 감명 받은 부분에 따라 주인공의 얼굴 표정이 슬프게, 즐겁게, 무섭게 그려졌다.
4. 감명적인 부분 그림으로 표현하기
가장 감명적인 부분을 생각하여 그림으로 표현하는 방법이다.
어떤 장면이 왜 감명적이었는지를 먼저 모둠의 친구들과 충분히 이야기해 보는 기회를 갖는 것이 좋았다. 처음엔 책 속의 삽화 중에 가장 감명적인 것을 그려보는 것에서 시작하였다. 책 속의 그림 중에서 가장 감명적인 그림을 선택하여 그리는 것에 있어서는 아무 부담이 없이 좋아했다. 그림이 없는 부분은 친구들과 충분한 토의를 거쳐 나름대로 자유스럽게 표현해 보도록 하였다.
참고문헌
김소정, 자폐아동의 이해와 프로그램 적용, 서울 : 한국인지과학연구소, 2000
김성원, 청소년 금연운동 교육 및 교재활용 방법, 2000
양순옥·정금희·최은진·최영애, 성교육 우수자료 추천제 개발 방안, 여성교육정책연구과제 보고서, 1999
이형미, 실내원예활동 프로그램이 정신지체학생의 기능적 적응행동 및 정서발달에 미치는 영향, 현장연구논문, 2002
이현림, 진로지도와 상담, 영남대학교 출판부, 2000
홍정호, 독서 지도 방법론, 서울 : 학문사, 199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근로아동의 복지사업
  • 활동에 참여해 왔다, 그러나 아직 연소근로자는 일반 성인근로자와는 동일하게 취급할 수 없는 육체적․정신적 성장과정에 있지만 과중한 육체노동, 비위생적 작업환경, 비인간적 대우 속에서 착취당해 왔으며 이러한 현상은 아직도 일부 사회에 남아 있다. 또한 이들 근로아동․청소년들은 대체로 불우한 가정의 자녀들로서 학교교육이나 작업교육의 기회를 충분히 가지지 못하게 됨에 따라 취업기회도 제한되고 또한 건전한 성장발달을 저해하는 악

  • 건강가정지원센터의 프로그램 실태파악
  • 건강가정지원센터의 프로그램 실태파악목 차Ⅰ. 건강가정지원센터의 조직 구성 : p.1~4Ⅱ. 각 센터 별 프로그램 총 망라 분석- 교육, 상담, 문화 팀 중심의 프로그램 실태 : p.4~p.24- 각 센터별 프로그램 비교 분석: p.24~p.35Ⅲ. 사회복지기관 프로그램의 소개 및 이를 통한 건강가정지원센터의 역할과 방향제시: p.35~p.38Ⅳ. 외국 사례 소개-미국 가족지원서비스의 전달체계 별 프로그램 소개:p.39~p.42 -한국 가정지원센터와의 비교 분석을 통한 제언:p.42~P.43

  • [무역] 영국관련 자료 입니다
  • 지도자들간의 단합에도 문제점이 있어서 실패하였다.무엇보다도, 차티스트들이 강력한 지배계급에 대항하여 가까운 시일 내에는 얻기 어려웠던 급격한 정치 개혁만을 고집한 것은 노동자 계급의 큰 지지를 받지 못한 중대한 실구였다. 그러므로 차티스트들은 배고픈 노동자들을 위하여 실현 가능성이 높은 임금 인상이나 작업 여건의 개선과 같은 노동 운동을 병행 했더라면 훨씬더 노동자들의 지지를 얻을 수 있었을 것이다. 그러나 이러한 문제점들

  • [근로청소년복지] 청소년근로, 청소년아르바이트
  • 활동에 초점이 두어져야 할 것이다. 따라서 청소년 복지 증진을 위해서는 임금, 노동시간, 작업환경과 시설 등의 고용정책, 여가 및 문화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사업, 근로청소년들을 위한 교육, 주택, 보건, 위생을 위한 사업이 포괄적으로 다루어져야한다. 2. 근로청소년의 사회문화적 특성과 특징근로청소년의 특성근로청소년은 가정적 배경이나 다른 이유로 상급학교에 진학하지 못하고 가정 생활에 있어서 책임의 분담자로 자신의 문제를 스스

  • 아동복지와 비행문제
  • 성의 유지, 인간관계의 지속 등즉, 일탈하고자 하는 요구가 같다고 했을 때 , 동조에 대해 강한 헌신적 참여를 보이는 아동들은 이러한 참여가 낮은 아동들보다 문제행동에 참여할 가능성이 적음비행아동의 처우방법과 관련해 시도되고 있는 접근1) 비공식적 처우의 학대: 아동비행을 엄격히 법대로 처리할 경우, 오히려 성인범죄자로 전환되거나 범죄예방에 부정적인 결과를 가져올 수 있음. 그러므로 민간이 운영하는 치료교육시설 ,시설가정, 집단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