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 CRM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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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CRM이란?
현대백화점은 왜 CRM을 도입하게 되었나?
1) 마케팅 환경의 변화
2) 새로운 전략의 필요성 대두 - 저가격, 상품중심의 전략의 한계 극복
3) 현대백화점 고객구성비 조사 결과
현대백화점이 제공하는 CRM서비스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가?

1) 현재 CRM System이 제공하는 서비스
2) CRM System이 제공하는 분야별 서비스
3) 고객관계 유지분야
(4) 신규고객 확보분야
3) CRM 제공 서비스를 위한 데이터베이스(DB) 구축 전략

현대백화점 CRM으로 인해 어떠한 효과는 얻었나?
1) 무형의 효과
2) 유형의 효과
현대백화점 CRM시스템 사용현황 및 실태는 어떠한가?

1) 고객 유형 분류
2) 고객 분류와 고객별 Communication program
3) RFM 분석
4) CRM 시스템의 구조
CRM시스템 그 운용상의 문제점은?
본문내용
CRM시스템 그 운용상의 문제점은?

1. 가장 최우선적인 것으로 요건에 대한 데이터의 양/질 부족으로 꼽고 있다.
원하는 데이터를 추출하기에는 아직 데이터의 양이 부족한것으로 여기고 있다.
2. CRM의 활용에 있어 부서간의 이기주의가 발생하고 있다. 원천적으로 점포무단
복제 방지를 위한 IP Address제한을 하고 있으나 부서간의 이기주의로 약간의 혼란이 있다.
3. 고객 상세 정보 DISPLAY의 제한. 데이터 사용에 있어 법적이 규제가 있으므로 자유로운
활용에는 제한이 있다.
4. 부로부터의 해킹가능성에 테스크 체크를 수시로 하여 해킹에 대해 항상 주의해야한다.
참고문헌
http://blog.naver.com/stussy9505/60044388030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POD&mid=etc&oid=014&aid=0000012442
http://blog.naver.com/hmetal79/140020366429
http://blog.naver.com/ksaqm/110005034964
http://blog.naver.com/01201zoa/100007299722
http://blog.naver.com/yibeom/19557980
http://blog.naver.com/ehle/140013820597
http://blog.naver.com/ko1054/100006585573
http://blog.naver.com/ehle/140013820674
http://cafe.naver.com/befullofhope/1853
http://blog.naver.com/uranusjj/70017873187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POD&mid=etc&oid=030&aid=0000037080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POD&mid=etc&oid=014&aid=00000124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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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7.04.24 16:39: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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