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자기PR이 필요하게 된 걸까?자기분석 /SWOT/4P/STP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4.01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1-1. 사회적 상황 : 왜 자기PR이 필요하게 된 걸까?

1-2. 마케팅목표의 설정


2. 본론

2-1. 자기PR의 중요성 ․ 필요성

2-2. 자기분석 : SWOT분석

2-3. 전략세우기

- 효율적인 시간관리 포트폴리오
- 자기소개서
- 면접

2-4. 마케팅믹스 개발 : 4P


3. 결론
본문내용
1-1. 사회적 상황 : 왜 자기PR이 필요하게 된 걸까?

겸손을 미덕으로 삼던 시대는 어디로 가고, 우리는 도대체 왜 자기를 알리는 일에 시간과 노력을 투자하고 있는 것일까? 이 질문에 대해서는 여러 가지 답이 나올 수 있겠지만, 여기서는 그 중의 하나인 실업문제를 짚고자 한다. 갑자기 무슨 실업? 이라고 여겨질 수도 있지만, 사실 실업과 셀프마케팅은 문제점과 해결책으로 볼 수 있다.우리는 실업이라는 ‘문제점’을 돌파하기 위한 해결책으로 ‘SELF MARKETING’을 할 수 있다.

그렇다면 그 실업문제는 과연 얼마나 심각한 걸까? 통계청 자료에 의하면, 최근에 들어 우리나라 실업률의 그래프는 가파른 단면을 오르고 있다(그림1참고). 3.2%에서 높아야 4.1%선을 넘지 않던 수치가 2010년도에 이르러서는 무려 4.9%의 수치를 기록한 것이다.
참고문헌
⊳ 통계청 : http://www.kostat.go.kr/
(각 자료에 대하여 링크 정리하였습니다)
⊳ 생활속의 경영학 제3판 - 장영광, 정기만 저
⊳ http://mybox.happycampus.com/hgkang/2237142/?agent_type=naver
⊳ http://blog.naver.com/chae830726?Redirect=Log&logNo=70076644519
⊳ 취업성공바이블3 - 정병옥 저
⊳ http://blog.naver.com/jinia0125?Redirect=Log&logNo=70082971970
⊳ 심리적전략, 자기PR - 나이토 요시히토 저
⊳ 사례 : http://blog.naver.com/kisseunok/103108144
⊳ http://blog.naver.com/incruise?Redirect=Log&logNo=10032764682
⊳ (위의 출처와 유사) http://cafe.naver.com/jp7216.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56
⊳ 사례 : http://www.writers.co.kr/Program/ViewArticle.ASP?ID=3506

⊳ 취업성공사례 :
http://blog.naver.com/imheadhunter?Redirect=Log&logNo=120099947339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분석] 스타벅스의 경영전략과 경영분석
  • 필요한 인재가 발생하면, 그 인재가 담당하게 될 업무를 미리 해봄으로써 어떤 스펙의 인재가 필요한지 확인하고 인사를 집행하는 맞춤형 인사를 하기도 한다. 2) Products- 최상의 원두

  • APIEU 어퓨 마케팅전략분석과 브랜드분석및 어퓨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 자기 관리의 결과로 여겨지기도 한다. 최근 훌륭한 외모와 더불어 개인적인 능력까지 좋은 경우를 많이 찾아볼 수 있는데 이러한 사람들은 부러움과 질투의 대상이 된다. 하지만 이들이 두 가지 영역에서 모두 우위를 차지할 수 있었던 것은 남들 이상의 자기 관리가 있었기 때문이라는 것에 사회가 동의하고 수용하고 있는 분위기이다. 2) 청소년층의 화장품에 대한 관심 증가화장품 업계에서는 4~5년 전부터 10대 전용 화장품 시장에 공을 들여왔다. 왜

  • [경영정책론] 락앤락의 성공 전략
  • 필요하고 파나마운하를 거쳐 QVC가 있는 필라델피아까지는 운송기간이 30일이 더 필요하게 되어 납기일을 초과하게 된다. 장태영 부장은 QVC측에 사정을 해보기도 했으나 QVC는 냉담했다. 어떻게든 납기일을 맞추기위해 장태영 부장은 한진해운 미국지사를 찾아 LA까지 선박으로 20일, LA부터 필라델피아 까지 16일이 걸리는 운송로를 찾게 된다. 이는 미국내에서도 비싼 운송로 때문에 이용이 적은 운송방법 이였지만 락앤락측에서는 선택의 여지가 없었다.

  • 마케팅 전략 - 에이스침대 마케팅 전략
  • 된 제품을 필요로하게 됨을 실감했다.또한 이미 성숙기시장에 이른 침대시장에서 소비자들이 보편적으로 침대를 사용하고 있고 침대를 선택하는 기준이 모호해짐에 따라 침대선택의 기준을 타 기업과는 달리 명확히 하여야만 했다. 그러나 시장세분화 기준 선정을 모든 소비자의 특성이 세분화의 기준으로 사용될 수 있는 것이 아니며, 오히려 지나친 세분시장 마케팅은 마케팅 활동의 효과가 높아져서 매출액이 높아지지만 그와 함께 비용도 높아지

  • [마케팅] 오설록 티 하우스 온오프라인상의 브랜드 극대화 방안
  • 필요 1 2 3 3 3 3 3 3 1 4 다도용기 잘 모름39 27 2 120 1 1 4 맛있어, 편해서 1 3 4 1 4 1 2 1 3 3 3 커피빈 4 4 5 4 3 4 4 4 3 3 매장 좌석공간 1 3 2 4 5 3 4 3 1 2 휴대용다기, 다기텀블러같은 아이디어 상품 매장확대40 27 2 100 1 1 4 자연스러운 분위기, 편하게 차마시며 이야기 1 2 3 1 2 2 2 3 3 1 2 스타벅스 4 3 3 3 4 4 4 4 4 4 매장 1 3 3 4 4 4 4 3 2 3 녹차관련용기,녹차41 25 2 30 1 1 3 친구들과 만나 1 2 3 1 2 5 2 3 6 1 2 이솝 3 3 4 4 4 4 4 5 4 1 매장 좌석공간 221 21 21 20 24 21 21 21 25 21 22 20 22 21 22 25 20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