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원론] 서비스업 마케팅 성공 사례-금호아시아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28 / 2019.12.24
- 1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 요약문
Ⅱ . 서론(상황분석 SWOT)
1.
산업의 개황
2.
주요 경쟁사들
3.
자회사 실정 (기업의 개요)
Ⅲ . 본론 우리 기업의 마케팅 전략
1.
마케팅 목표
2.
목표시장
3.
주경쟁사의 전략
4.
주무기(SCA)
5.
마케팅 믹스 4P전략
제품, 가격, 유통, 촉진
Ⅳ . 결론
성공이유 간단 요약, 장래방향 제시
Ⅴ. 부록 참고문헌, 통계수치, 소감
- 본문내용
-
weeknesses(약점)
①안전의식(잦은 사고)
잦은 사고로 인한 안전하지 못하다는 이미지, 낡은 비행기를 보유하고 있다는 이미지, 딱딱하고 남성적인 이미지
②공급의 소멸성
호텔, 기차, 고속버스처럼 그 날 이루어 지는 좌석이나 방을 다 채울 수 가없기 때문에 비수기, 성수기 마케팅에 많은 노력을 해야 한다.
③기상에 따른 항공기 지연 및 결항이 잦다
항공기는 기후에 영향을 많이 미친다. 특히 안개가 많이 발생한 날에는 항공기에는 치명적인 결항률이 발생한다. 악천후에 대한 방법은 아직까지 해결 방안이 없다.
④딱딱하고 남성적인 이미지
경쟁사인 아시아나는 매회 광고마다 아름다운미소를 가진 여 승무원을 출연시켜 부드럽고 여성스러운 이미지를 강조한 반면 대한항공의 경우 딱딱하고 남성적인 이미지의 광고를 많이 함으로써 고객들에게 그런 이미지로 상기되는 것이다.
opportunity(기회)
①한국, 스위스 운항 복수제 허용
스위스 정기 편 운항으로 항공사의 수익을 기대 할 수 있게 되었다.
지난 97년 외환위기 이후 운항이 중단됐던 스위스 항공사들의 국내 취항이 재기될 것으로 건교부는 현재 대한항공이 서울-뉴욕-바젤-서울노선에 화물편주1회를 스위스항공사와 공동운항 조건 및 임시허가 형태로 운항 중이나, 앞으로는 공동운항 조건 철폐 및 정기편운항 전환에 따른 수익증대가 기대 된다.
②해운. 항공업계 협동경영
해운항공업계가 ‘얼라이언스(Alliance)를 강화하고 있다.
대한항공이 지난 2000년 델타항공과 에어프랑스 아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조직행동] 기업의 동기부여 사례
- 사우스웨스트항공 vs 컨티넨탈항공 기업비교분석과 사우스웨스트항공 경영성공사례와 컨티넨탈항공 실패사례분석및 미래전망과 나의의견 레포트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ZARA 자라 유통구조와 유통전략
- 롯데리아 서비스 사례(청사진, 피시본 분석 포함)
- [마케팅] [마케팅실패사례]마케팅 실패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외 마케팅 실패 사례를 활용한 마케팅 광고의 적절한 활용 방법
- [마케팅] [마케팅성공사례]성공한 마케팅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와 해외 마케팅성공사례 10선, 마케팅(marketing)광고 효과 분석 및 사례 활용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