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초등 3학년 국어 교육 교재 재구성 및 교수 학습 과정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23 / 2019.12.24
- 4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1. 2007 개정 교육과정 '쓰기'영역
가. 내용체계
나. 학년별 내용
2. 국어과 '쓰기'영역의 주요 수업 모형
가. 문제해결학습모형
나. 창의성계발학습모형
다. 과정 중심쓰기 지도
3. 기성 교과서의 단원 분석
가. 단원선정의 이유
나. 기성교과서의 단원 구성체계
다. 기성교과서의 분석
4. 재구성 단원 내용
가. 단원 재구성의 방향
나. 기존 교과서의 문제점 및 재구성 내용
5. 교수․학습과정안
- 본문내용
-
글쓰는 방법에 대해 판단하는 표가 문제가 있다. 잘된 글의 특성만 나열하고 비교하고 있기 때문이다. 학습한 내용에 걸맞게 잘못된 글의 특성도 함께 정리하는 것이 알맞다고 생각하여서 (가)글과 (나)글의 특성을 비교․정리하는 활동으로 구성하였다. 또한 보다 흥미있는 활동이 되도록 붙임딱지를 이용하도록 하였다.
• 학습의 부담을 줄이기 위하여, 또한 나름의 순서를 자유롭게 쓸 수 있도록 떡볶이 만드는 순서를 정리하는 부분의 밑줄을 없앴다.
• 1차시와 마찬가지로 학습정리 또한 한 문장 전체를 쓰도록 하고 있어 교사가 불러주는 답을 받아적는 활동이 되기 쉽다. 또한 지식적 전달이 필요한 부분이므로 먼저 보기를 주고 학생들이 판단만 하는 연결짓기 활동으로 제시하였다.
- 참고문헌
-
참 고 문 헌
교육과학기술부(2010), 초등학교 국어 말하기․듣기․쓰기 교과서
교육과학기술부(2010), 초등학교 국어 말하기․듣기․쓰기 교사용지도서
교육과학기술부(2008), 초등학교 교육과정 해설(Ⅲ) : 국어, 도덕, 사회.
이삼형․김중신․김창원․이성영․정재찬․서혁․심영택․박수자(2004), 국어교육학, 서울 : 소명출판.
김선배․권혁준․신헌재(2009), 초등 국어과 교수 학습 방법, 서울 : 박이정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문학] `사랑손님과 어머니` 작품속 시점표현, 소설과 영화의 비교
- 이야기나누기 수업 계획안 - 사랑하는 우리가족 가족을 위해서 우리는 무슨 일을 할 수 있나요
- 만5세 이야기나누기활동
- 아동, 유아 교재·교구 제작계획안 - 나와 가족 - 만 5세 - 너는 특별하단다 - 동화 들려주기, 이야기 나누기
- 인간행동과사회환경-자기 자신의 삶과 현재의 습관, 성격, 문제 등을 깊게 성찰해보고 이를 토대로 지금까지 수업에서 다룬 이론가들 중 자신에게 가장 공감이 가는 이론가는 누구이며 어떤 점에서 그러한지를 상세하게 기술하십시오 다른 이론가들의 입장과 구별되는 어떤 점이 자신의 삶과 성향을 이해하는 데 보다 유용하였는지를 논리적이고 깊이 있게 서술하시오
- `유리동물원` 등장인물 분석
- 만2세 (4세) 1년분량 부모상담일지,개별상담일지 5명 10페이지
- 관찰일지 만2세 1학기(3-8월) 10명
- 아리스토텔레스의 시학 요약정리
- 사회복지실천론_면담의 기술 중 하나를 선택하여 설명하고 활용하여 본인의 주변 인물 중 어려움에 처해 있거나 고민이 있는 사례에 대해 어떻게 면담할 것인지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