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보상적, 비보상적 결정원칙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23 / 2019.12.24
- 23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대안평가의 정의
2. 상표처리의 정의
3. 보상적결정 원칙
4. 비보상적결정 원칙
5. 기타결정원칙
- 본문내용
-
보상적 결정의 대표 평가방식
정의 - 피시바인 모델은 각 대안별로 전체적 평가를 내리기 위
하여 각 기준별 평가치를 중요도에 따라 가중평균하여
구한 점수에 따라 결정
어떤 평가기준에서 낮은 점수를 받았다하더라도 더 중요시 하는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얻어 보상될 수 있는 방식
방법 : 속성이 갖는 신념의 강도와 속성의 평가의 합에 의해
태도가 형성된다.
여러 대안 중 부적격한 대안을 빠르고 쉽게 제외
각 기준별로 최저수준(cutoff)을 정해 미달할 경우 이 대안은 제외
즉, 모든 기준에서 최저수준을 충족시키는 상표를 선택
정의 : 사전편찬식처럼 가장 중요한 기준부터 두 번째
로 중요한 기준, 그 다음 중요한 기준의 순서 로 탈락시켜 나간다.
사전편찬식과 차이점
기준별 최저수준(acceptable cutoff)을 정하여 이 수준을 넘어서느냐 아니면 미치지 못하느냐에 따라 결정
사전편찬식 에서는 가장 중요한 기준에 가장 좋은 점수를 받은 상표를 선택하는데, 부문별 제거에서는 각 기준에서 최저수준 미만의 상표를 탈락시킴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 타이어산업분석 - 금호타이어 한국타이어 넥센중심
- 아로나민 골드 광고기획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