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보상적, 비보상적 결정원칙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23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대안평가의 정의
2. 상표처리의 정의
3. 보상적결정 원칙
4. 비보상적결정 원칙
5. 기타결정원칙
본문내용
보상적 결정의 대표 평가방식
정의 - 피시바인 모델은 각 대안별로 전체적 평가를 내리기 위
하여 각 기준별 평가치를 중요도에 따라 가중평균하여
구한 점수에 따라 결정
어떤 평가기준에서 낮은 점수를 받았다하더라도 더 중요시 하는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얻어 보상될 수 있는 방식
방법 : 속성이 갖는 신념의 강도와 속성의 평가의 합에 의해
태도가 형성된다.


여러 대안 중 부적격한 대안을 빠르고 쉽게 제외
각 기준별로 최저수준(cutoff)을 정해 미달할 경우 이 대안은 제외
즉, 모든 기준에서 최저수준을 충족시키는 상표를 선택

정의 : 사전편찬식처럼 가장 중요한 기준부터 두 번째
로 중요한 기준, 그 다음 중요한 기준의 순서 로 탈락시켜 나간다.

사전편찬식과 차이점
기준별 최저수준(acceptable cutoff)을 정하여 이 수준을 넘어서느냐 아니면 미치지 못하느냐에 따라 결정

사전편찬식 에서는 가장 중요한 기준에 가장 좋은 점수를 받은 상표를 선택하는데, 부문별 제거에서는 각 기준에서 최저수준 미만의 상표를 탈락시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비자행동론] 소비자의 정보획득과 정보처리 구조
  • 소비자 행동론 발표Contents1. 대안평가의 정의2. 상표처리의 정의3. 보상적결정 원칙4. 비보상적결정 원칙5. 기타결정원칙소비자들은 어떤 제품,어떤상표,어떤 모델을 선택할 것인가 미리 결정몇 가지의 선택대안 (choice alternative) 고려소비자들의 탐색과정의 결과 몇 가지의 상표로 구성된 고려상표군을 형성1. 대안평가의 정의대안의 평가(alternative evaluation)는 도출된 고려상품군에 속한 각 선택대안을 평가하고 소비자의 욕구에 합치하는 특정 대

  • [경영 졸업논문] 인터넷 쇼핑몰에서의 구매자 가치중심 분석
  • 인터넷 쇼핑몰에서의 구매자 가치중심 분석< 목 차 >Ⅰ. 서 론 11.1 연구의 배경 및 목적 11.2 연구 방법 및 구성 2Ⅱ. 이론적 고찰 32.1. 인터넷 쇼핑몰에 관한 연구 32.1.1 국내 인터넷 쇼핑몰 현황 32.1.2 인터넷 쇼핑몰의 특성 42.1.2.1 인터넷 쇼핑몰의 개념 42.1.2.2 인터넷 쇼핑몰의 특징과 장단점 52.2. 소비자 구매 행동 연구 62.2.1 소비자 행동모델 62.2.2 소비자 구매의사 결정과정 62.2.3 인간의 정보처리과정 82.2.4 소비자 구매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요

  • [소비자행동] 소비자행동의 요인 단계, 분석방법
  • 소비자행동이란?2. 소비자 행동의 특성3. 소비자행동의 3가지 영역1) 구매행동 2) 사용행동 3) 처분행동4. 소비자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제요인1) 소비자 행동의 모델2) 소비자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1) 개인적 결정요인(2) 환경적 결정요인5. 소비자 의사결정과정의 단계1) 문제의 인식(problem recognition)2) 정보의 탐색(information search)3) 대안의 평가(evaluation of alternatives)(1) 보상적 구매평가 모델(2) 비보상적 구매평가 모델(3) 구매의사결정(purchase

  • 대안평가 레포트
  • 소비자에 따라 또는 제품특성에 따라 대안을 평가하는 방식이 다르기 때문이다. 소비자들은 구매결정을 할 때 습관화된 결정방식(stored rules)을 따르기도 하고, 쇼핑을 하는 동안 새로운 결정방식(constructed rules)을 적용하기도 한다. 또 소비자들은 최종대안을 결정할 때 항상 최적의 선택을 추구하지는 않으며, 대체로 만족할 만한 대안이 있으면 그것을 선택하는 경향이 있다. 소비자의 결정방식은 비보상적 결정방식과 보상적 결정방식으로 구분된다.2)

  • [소비자행동론]구매의사결정과정에 관한 연구-디지털 카메라
  • 결정요소1) 개인적 요소2) 제품 요소 - ① 신체적 위험 ② 성능 위험 ③ 심리적 위험 ④ 재정적 위험3) 상황적 요소Ⅲ. 구매의사결정과정1. 문제의 인식2. 정보 탐색1) 내부 탐색2) 외부 탐색3) 소비자 정보원4) 고려 상품군3. 대안평가1) 비보상적 의사결정 규칙 - ① 결합 규칙 ② 분리 규칙③ 백과사전식 규칙 ④ 부문별 제거 규칙4. 구매5. 구매 후 행동2) 보상적 의사결정 규칙Ⅳ. 결론Ⅴ. 참고문헌Ⅰ. 연구의 목적 (동기)디지털 카메라는 신속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