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원론] 이케아 IKEA 조직경영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23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What is‘IKEA’?

● Who is‘Ingvar Kamprad’?

● 우리가 선정한 이케아의 성공요인 세 가지

1. 틀에서 벗어난 마케팅

2. 위기를 기회로 만들다

3. 잉바르 캄프라드의 든든한 오른팔 & 철저한 인사관리

● 우리가 정의한‘IKEA'란?

● 성공기업‘이케아’들여다보기

● 사례

● 기업분석을 마무리하며


본문내용
● 우리가 정의한‘IKEA'란?

International
King of furniture
Economical
Abiding IKEA!

국제적인 가구의 왕, 지극히 경제적이며 영원토록 변함없을 이케아!



● 성공기업‘이케아’들여다보기

우리조가 선택한 기업사례 분석방법은 위의 선정한 성공요인을 바탕으로 하여 이를 다양한 관점으로 바라볼 수 있는 사례들을 찾아 시대의 흐름 순으로 정리해 봄

① 위기관리능력을 통해 이케아의 지혜를 발산하는 사례
- 폴란드와의 협력으로 일으킨 생산혁명
② 아쉬움을 남기고 더 나아가 개선점을 찾게 한 사례
- 이케아 중국 진출
③ 이케아의 치밀함과 섬세함을 충분히 느낄 수 있던 사례
- 카탈로그 마케팅 전략
④ ‘나’가 아닌 ‘우리’라는 공동체 정신을 배우게 된 사례
- 하나의 가족, 이케아의 기업문화
⑤ 이케아가 이케아다울 수 있는 힘을 발견한 사례
- 이케아 재단 설립

이와 같이 다양한 관점들로 대표되는 5가지 사례를 선정하여 조원 모두가 기자가 되어 그 때 당시에 이케아로부터 경험했던 느낌을 생생하게 전달하고자 칼럼을 작성함


● 사례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스웨덴 다국적기업 이케아의 마케팅 전략 분석
  • 1. 이케아 소개이케아(IKEA)는 스웨덴의 다국적 가구 기업으로 저가형 가구, 액세서리, 주방용품 등을 생산, 판매하는 기업이다. 이케아는 좋은 디자인과 싼 가격, 그리고 무엇보다 손수 조립할 수 있는 가구로 유명해졌다. 이케아는 1943년 잉바르 캄프라드가 스웨덴에서 만들었으며 현재는 네덜란드에 등록된 재단이 운영하고 있다. IKEA라는 이름은 설립자 이름 잉바르 캄프라드(Ingvar Kamprad), 그가 자란 도시(Elmtaryd), 그리고 고향(Agunnaryd)의 약자를 모아 만

  • IKEA의 인적관리와 핵심역량
  • 이케아의 전략적 인적자원관리HRM의 목표와 전략HR Communication Channels채용교육평가 & 보상 기업문화03 이케아의 핵심역량SWOT 분석특화된 강점비즈니스 모델상품, 가격, 커뮤니케이션 전략핵심역량 도출국내 시장에서의 IKEA 전략 방향 및 제언 01 IKEA 기업 개요기업 비전 & 성장원칙비전 ‘많은 사람들을 위한 더 좋은 생활을 만든다’ To create a better everyday life for the many people창업주 잉바르 캄프라드의 경영철학기업의 목적은 더 많은 사람들을

  • [경영전략] IKEA의 전략분석과 성공요인
  • 이케아는 매우 저렴한 가격으로 이런 목재를 구입하여 다양한 가구를 만들었다. 지금 이케아 매장에서 이런 자작나무 목재로 만든 가구를 많이 볼 수가 있다. 많은 제품의 아이디어가 이런 절약이나 재활용 등, 원가 절감에 포커스를 맞추어 제작되고 있다.(3) 경영자 분석경영자 분석 : 잉바르 캄프라드(Ingvar Kamprad)출생 : 1926년 3월 30일국적 : 스웨덴직업 : 스웨덴 최대 가구업체 IKEA 창업주, 현 고문1) 기업의 목적 → 더

  • [경영학] 기술경영의 개념 및 특성과 발전가능성 전략 조사분석(A+자료)
  • 조직 외부 이해관계자들이 R&D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함.1.5. 기술경영과 기업경쟁력ㅇ 경영이념, 경영비전, 경영전략- 경영이념 : 기업의 활동에 대한 보편적인 가치관의 표현과 사업의 사회에 대한 계약과정으로서, 경영에 관한 기업의 보편적인 가치관이나 신조를 의미함.- 경영비전 : 기업이 도달하여야 할 목표와 달성시기를 설정하는 것으로, 미래시점에서 기업의 시장점유율, 지역적 전개, 이익률, 매출액 등의 목표한계점을 설정하는 것.- 경

  • [경영학] 기술경영의 개념 및 특성과 발전가능성 전략 조사분석(A+자료)
  • 조직 외부 이해관계자들이 R&D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함.1.5. 기술경영과 기업경쟁력ㅇ 경영이념, 경영비전, 경영전략- 경영이념 : 기업의 활동에 대한 보편적인 가치관의 표현과 사업의 사회에 대한 계약과정으로서, 경영에 관한 기업의 보편적인 가치관이나 신조를 의미함.- 경영비전 : 기업이 도달하여야 할 목표와 달성시기를 설정하는 것으로, 미래시점에서 기업의 시장점유율, 지역적 전개, 이익률, 매출액 등의 목표한계점을 설정하는 것.- 경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