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산업] 외식산업의 현황(분류)와 문제점 고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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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04.09.14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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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머리말
2 외식산업의 분류와 현황
3 각분류업체별 공통점과 차이점, 문제점분석
4 문제점의 재확인과 심층 분석
5 외식사업문제점개선의 정당성근거와 확인
6 새로운 외식사업 재정립을 위한 대안 마련
7 맺음말
본문내용
  Ⅲ. 외식산업의 분류와 업태별 현황

1. 외식사업의 분류
1) 전문점
-전문구매부와 전문요리사부가 일정한 관계를 가지고서 재료를 구
하는 경우가 많으며 대체로 한식, 일식, 중식, 서양식, 퓨전요리 등의 전문 메뉴화된 전문점 등이 그 영역에 해당한다.
2) 고급프랜차이즈
-대체로 '이미지 메이킹'을 제고하기 위해 고급원료를 사용하는 편이고, 꾸준한 품질유지를 위해 그에 맞는 재료를 차입하고 있는 데, 특히 외국계제휴업체등이 그러한 매뉴얼 관리를 철저히 하는 편이다

3) 고급 프랜차이즈
-이미지 메이킹의 측면에 의한 운영도 존재하지만 그 정도가 고급 프랜차이즈보다는 약하고 패스트푸드 가격에 맞는 적정한 질이 유지되도록 한다. 즉, 패스트푸드점의 목표는 '적절한 가격과 그에 맞는 맛'(질보다)이며 이것은 외국계, 한국계 패스트푸드점의 공통점이기도 하다. 하지만 최근에 웰빙 열풍으로 고급메뉴를 선보이기도 하는 데, 주요매출품목이기보다 '이미지제고'와 일부 '충성도'가 높은 고객들을 유치하려는 전략적 차원의 성격이 강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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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잘하신것같네여^^ㄳ
  • alway0***
    (2009.09.26 20:30: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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