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머천다이징] 이마트(E-Mart)의 머천다이징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23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Ⅰ. 서론

E–Mart 소개
1) 소개
2) 연혁
3) 기업이념

Ⅱ. 본론

1. 고객서비스 제도
2. 마케팅 전략
1) PB상품
2) 물류센터 보유
3) 온라인 쇼핑몰의 이용
4) 신선품의 제공
5) 상시가격할인 (Every Day Low Price)
6) 산지직거래
3. 중국진출전략
1) 마케팅 전략
2) 실패 원인


Ⅲ. 결론

향후전략 및 방향


[출처]
본문내용
2) 물류센터 보유
이마트가 전국에 점포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상품의 재고를 적정하게 유지하는 것이 관건이었다. 이에 따라 이마트는 2000년 대구에 물류센터를 오픈하면서 전국적인 물류배송체계를 이루기 위한 노력을 행하였다. 현재 전국에 5개의 물류센터를 운영하고 있는데, 이 물류센터를 이용하여 제조업체에서 납품하는 상품이나 바이어가 구입한 상품들은 전국으로 보내고 있다. 또한 1일 2배송 시스템을 운영하여 재고를 적정하게 유지하고 신선한 제품을 제때에 배송할 수 있도록 하였다.

3) 온라인 쇼핑몰의 이용
이마트는 올해부터 본격적인 온라인 채널 투자를 통해 온·오프라인 시너지를 높여 장기적인 성장토대를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신세계 이마트가 온라인사업에 강하게 드라이브를 거는 이유는 오프라인 이마트의 성장정체를 극복하기 위함이다. 최근 이마트는 이마트몰을 리뉴얼 오픈하면서 본격적으로 시장에 뛰어들었다. 2012년 매출 1조원 달성과 인터넷 종합쇼핑몰 1위 등극이 신세계 이마트가 지난 5일 이마트몰을 오픈하며 밝힌 포부다.

새롭게 선보인 이마트몰이 내세우는 경쟁력으로는 오프라인 이마트 상품과 똑같은 상품을 판매하는 ‘온라인 이마트 점포’이면서 오프라인에서 취급하지 않는 전용상품을 판매하는 ‘온라인 스토어’ 모델을 지향한다는 것이다.

전국 127개 이마트 점포 중 수도권, 대도시 등 접근성이 가장 높은 72개 거점 점포에서는 온라인으로 집에서 가까운 점포를 선택해 주문을 하면 해당 점포에 들러 찾아가는 방식인 점포픽업서비스도 제공한다.



참고문헌
[출처]

- 이마트 홈페이지 : http://emart.shinsegae.com/
- 아시아경제 : http://www.asiae.co.kr/
- 매일경제 : http://www.newsprime.co.kr/
- 프라임경제 : http://news.mk.co.kr/
- 쿠키뉴스 : http://news.kukinews.com/
- 파이낸셜뉴스 : http://www.fnnews.com/
- 한국경제 : http://www.hankyung.com/
- 서울경제 : http://economy.hankooki.com/
- 문화일보 : http://www.munhwa.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월마트의 경영전략
  • 머천다이징 전략.- 171) Wal-Mart의 저가격 저비용 전략-17가)매일 저비용 운용추구17나)매일 저가격의 원조182) 협력업체와의 관계강화 19(사례) 월마트의 P&G와의 전략동맹 가) 월마트와 P&G간의 전략동맹 배경 -20나) 월마트의 메이커에 대한 전략동맹 제안21다) 대립에서 동맹관계로-21라) P&G가 월마트에

  • [국제마케팅] 월마트 마케팅전략
  • 사례 - K마트의 몰락과 월마트의 성공(8). 월마트의 성공 비결IV. 월마트의 한국 진출 p 361. 한국진출 배경과 전략2. SWOT 분석 3. 월마트의 4P4. 한국진출 실패요인과 분석5. 소비자가 평가한 이마트와 월마트6. 실패 이후의 대응 (재 마케팅)7. 2005년 현재 국내 대형 활인점의 점포수 비교V. 월마트의 향후 개선점들 - p 491. SWEET SYSTEM의 적용2. 월마트 향후 개선점 국제마케팅 사례보고서 War Mart I. 서론 - 마케팅 들어가기과거 몇 년간 일국의

  • 대형할인점 의류전략
  • 사례1. 이마트(E-MART) (1) 의의(주)신세계가 1993년 11월 12일 서울 도봉구 창동에 연 우리나라 최초의 대형할인점으로 신세계백화점, 신세계몰, 이마트인터넷쇼핑몰과 더불어 신세계의 유통부문의 핵심사업부문으로 자리잡고 있다. LCO(Low Cost Operation), EDLP(Every Day Low Price)를 지향하며 우리나라 유통산업에 큰 변화를 가져왔다.(2) 점포현황제1호점인 창동점을 시작으로 매년 점포수를 늘려 2004년 10월 7일 제70호점인 용산역점을 오픈하였고, 올 연말까지 양

  • [국제마케팅 사례] 월마트 사례
  • 사례 - K마트의 몰락과 월마트의 성공(8). 월마트의 성공 비결IV. 월마트의 한국 진출 p 361. 한국진출 배경과 전략2. SWOT 분석 3. 월마트의 4P4. 한국진출 실패요인과 분석5. 소비자가 평가한 이마트와 월마트6. 실패 이후의 대응 (재 마케팅)7. 2005년 현재 국내 대형 활인점의 점포수 비교V. 월마트의 향후 개선점들 - p 491. SWEET SYSTEM의 적용2. 월마트 향후 개선점 국제마케팅 사례보고서 War Mart I. 서론 - 마케팅 들어가기과거 몇 년간 일국의

  • [경영과의사결정]할인점 산업분석 및 업계 1위 이마트의 경영분석(A+리포트)
  • 이마트 경영분석 신세계 및 이마트 홈페이지, DART의 사업보고서 등을 주로 참고 http://about.shinsegae.com/, http://emart.shinsegae.com/ 1. 연혁 출처 : 신세계소개 홈페이지 http://about.shinsegae.com/ 2. 사업영역 및 주요상품신세계그룹은 1930년 한국 최초로 백화점을 개점하였다. 2007년 6월 현재 한국 내 7개 백화점과 106개 할인점, 1개의 프리미엄 아울렛을 운영하고 중국에도 7개의 할인점을 운영하는 등 총 121개의 점포를 운영하며 신세계몰, 이마트 인터넷쇼핑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