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머천다이징] 이마트(E-Mart)의 머천다이징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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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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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E–Mart 소개
1) 소개
2) 연혁
3) 기업이념
Ⅱ. 본론
1. 고객서비스 제도
2. 마케팅 전략
1) PB상품
2) 물류센터 보유
3) 온라인 쇼핑몰의 이용
4) 신선품의 제공
5) 상시가격할인 (Every Day Low Price)
6) 산지직거래
3. 중국진출전략
1) 마케팅 전략
2) 실패 원인
Ⅲ. 결론
향후전략 및 방향
[출처]
- 본문내용
-
2) 물류센터 보유
이마트가 전국에 점포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상품의 재고를 적정하게 유지하는 것이 관건이었다. 이에 따라 이마트는 2000년 대구에 물류센터를 오픈하면서 전국적인 물류배송체계를 이루기 위한 노력을 행하였다. 현재 전국에 5개의 물류센터를 운영하고 있는데, 이 물류센터를 이용하여 제조업체에서 납품하는 상품이나 바이어가 구입한 상품들은 전국으로 보내고 있다. 또한 1일 2배송 시스템을 운영하여 재고를 적정하게 유지하고 신선한 제품을 제때에 배송할 수 있도록 하였다.
3) 온라인 쇼핑몰의 이용
이마트는 올해부터 본격적인 온라인 채널 투자를 통해 온·오프라인 시너지를 높여 장기적인 성장토대를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신세계 이마트가 온라인사업에 강하게 드라이브를 거는 이유는 오프라인 이마트의 성장정체를 극복하기 위함이다. 최근 이마트는 이마트몰을 리뉴얼 오픈하면서 본격적으로 시장에 뛰어들었다. 2012년 매출 1조원 달성과 인터넷 종합쇼핑몰 1위 등극이 신세계 이마트가 지난 5일 이마트몰을 오픈하며 밝힌 포부다.
새롭게 선보인 이마트몰이 내세우는 경쟁력으로는 오프라인 이마트 상품과 똑같은 상품을 판매하는 ‘온라인 이마트 점포’이면서 오프라인에서 취급하지 않는 전용상품을 판매하는 ‘온라인 스토어’ 모델을 지향한다는 것이다.
전국 127개 이마트 점포 중 수도권, 대도시 등 접근성이 가장 높은 72개 거점 점포에서는 온라인으로 집에서 가까운 점포를 선택해 주문을 하면 해당 점포에 들러 찾아가는 방식인 점포픽업서비스도 제공한다.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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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이마트 홈페이지 : http://emart.shinsegae.com/
- 아시아경제 : http://www.asiae.co.kr/
- 매일경제 : http://www.newsprime.co.kr/
- 프라임경제 : http://news.mk.co.kr/
- 쿠키뉴스 : http://news.kukinews.com/
- 파이낸셜뉴스 : http://www.fnnews.com/
- 한국경제 : http://www.hankyung.com/
- 서울경제 : http://economy.hankooki.com/
- 문화일보 : http://www.munhwa.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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