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실영어지도,교실놀이지도 교육자료(수업자료), 토론중심지도,이야기중심지도 교육자료(수업자료), 퀴즈지도,모둠활동지도 교육자료(수업자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22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교실영어지도 교육자료(수업자료)
1. 마침 시간
2. 마무리짓기
3. 수업내용 평가 및 반성
4. 차시예고
5. 마침 인사

Ⅱ. 교실놀이지도 교육자료(수업자료)
1. 시체놀이
2. 교과서 글자 찾기 놀이
3. 감자깡놀이
4. 청개구리 대답
5. 재미있는 퀴즈모음
6. 3박자 수놀이

Ⅲ. 토론중심지도 교육자료(수업자료)
1. “잃어버린 그물”에서 지훈이 덕호에게 사실을 말하지 않은 것은 옳은가
2. 아빠께서 생일 선물을 사 보내지 않은 것은 사랑이 줄었기 때문이다
3. 생활규칙을 만들면 시끄러운 일이 절대로 일어 나지 않는다

Ⅳ. 이야기중심지도 교육자료(수업자료)
1. 필요성
2. 이야기 교재 만드는 순서
1) 이야기 교재를 위한 설화 선정
2) 이야기 교재 만들기
3. 효과

Ⅴ. 퀴즈지도 교육자료(수업자료)
1. 교실에서의 다양한 구현 방법
1) 파워포인트 활용
2) 이미지활용 골든벨 퀴즈
3) 말로 직접 불러주는 골든벨 퀴즈 형식
2. 골든벨 판 만드는 다양한 방법
3. 골든벨 판 꾸미기도 수업의 일부분이다

Ⅵ. 모둠활동지도 교육자료(수업자료)
1. 모둠 짜기
2. 모둠 이름
3. 모둠 노래
4. 모둠 규칙 정하기
5. 모둠 일기 쓰기
6. 모둠 신문 제작
7. 신나는 모둠 활동들
1) 별명 짓기
2) 나의 현재와 미래
3) 소원 말하기
4) 인상 나누기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교실영어지도 교육자료(수업자료)

1. 마침 시간

◈ It`s almost time to stop.
◈ Sit quietly until the bell goes.
◈ Time is up. Have a nice weekend!
◈ There are still two minutes to go.
◈ That`s it for today, Have a nice day.
◈ The bell has rung. Let`s call it a day.
◈ The bell is going to ring in any moment.
◈ It`s about time to wrap up today`s lesson.
◈ There are five minutes until the bell rings.
◈ We seem to have finished the exercise a little early.
◈ This is a good place to stop. Shall we call it a day?
◈ Great! You have finished your tasks earlier than usual.
◈ Your watch must be fast. My watch is two minutes behind.
◈ Hey, Jin-ho, where is your book? Have you put your book in your desk already? Are you eager to leave?
◈ It is against proper etiquette to leave the classroom before the teacher leaves. After I leave, then you may leave too.
◈ Some of you are like clock watchers. Do you know what I mean? You don`t care about the class but watch the clock hoping the class will finish soon.

2. 마무리짓기

◈ Stay where you are. The bell hasn`t gone yet.
◈ Hey, class. It isn`t time to finish yet. Be quiet.
◈ Please complete the sentence you are writing?
◈ Let`s get the last thing done. The bell will ring soon.
◈ We still have one more thing left for today`s schedule.
◈ You are jumping the gun. The bell hasn`t rung yet.
◈ We have an extra five minutes. What sould we do?
◈ Just finish the line you`re on now and then we`ll stop.
◈ Only a few minutes to go. Let`s review today`s lesson.
참고문헌
* 김정효, 토론학습의 이론과 실제, 교육과학사, 1997
* 김학수, 현대 교수-학습론, 교육문화사, 1993
* 마릴린 번즈 지음, 대교문화 부설 교육 연구소 옮김, 거꾸로 생각 교실, 서울 : 대교 문화, 1989
* 박성익·홍순정 공저, 교수-학습이론과 매체, 한국방송대학출판부
* 우리교육 9월호, 함께 나누는 수업 이야기, 2003
* 인터프로그램, 교실영어, 서울 : 인터미디어, 1994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