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교육론] 시각자료의 분석적 감상을 통한 이미지의 이해-인물화를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14 / 2019.12.24
  • 31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기획

2.학습목표 및 의의

3.수업진행과정

4.평가 + 마무리

본문내용
시각적, 형태적 아름다움에 대한 감상 뿐 아니라. 이미지 읽기(도상학적 이해)를 통해 작품이 가진 사회, 문화적 맥락을 이해하고 '이미지' 에 대한 분석적 감상 능력을 길러 줄 수 있다.


학교의 선생님, 친구들의 초상화를 그려봄으로써, 표현활동을 즐기고, 형태적 특징
의 파악 뿐만아니라, 인물의 개성적인 성격, 습관, 이미지를 시각적 아이콘을 통해
표현해 봄으로써 관찰력과 분석능력을 기를 수 있다.



가채 : 당시의 사치풍조를 대변.

얼굴 : 맑고 앳된 얼굴과 가냘픈 목과 어깨는 단아한 느 낌. 한국 여인의 전통적 미인상.

짧은 소매와 좁은 저고리 : 부푼 치마폭과 대비효과를 이루면서 당시 여성한복의 유형.

버선발 : 여인의 연정.

- 보색대비 : 바탕색과 흑갈색 머리빛, 옷고름과 동정, 반호장의 자주색과 치마의 담청록색 (세련미).

4차시
-발표준비
개인이 직접 작품을 칠판에 전시한다.

-작품발표와 감상시간
자신의 작품 이미지 구성에 대해 발표시간을
갖고, 다른 친구들의 작품을 함께 감상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