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을 변화시키는 가르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1.07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삶을 변화시키는 가르침"을 읽고 쓴 독서보고서 입니다. 그냥 책의 내용만을 쓴것이 아니라 각각의 섹터를 읽고 그 적용 방안도 적었었니다. 저는 10점 만점을 받았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목차
1. 교사의 원리

2. 교육의 원리

3. 활동의 원리

4. 전달의 원리

5. 마음의 원리

6. 격려의 원리

7. 준비의 원리
본문내용
1. 교사의 원리
유능한 교사는 항상 충만한 삶에서 넘처 흐르는 것으로 가르친다. 저자 헨드릭스는 교사의 원리에 대해 간단하게 "만일 내가 오늘 성장하기를 멈춘다면 내일 가르치기를 멈춘다."라고 설명하며 "당신이 다른 사람들을 섬기기를 원한다면 가장 먼저 하나님께서 당신을 도와 주시기를 간구하라. 그 분은 당신을 통해 일하기를 원하신다."라고 말하고 있다. 하나님은 교사들에게 자신과 학생들을 위한 준비와 공부가 아니라 하나님을 위한 준비를 원하신다. 하나님은 우리가 일을 하는 것보다 다른 도구를 통해 더 훌륭히 일을 처리하실 수 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하나님께서는 우리를 통해 일하신다. 헨드릭스는 처음 부분에 "'선생님은 왜 공부하십니까?'라는 질문에 교수님은 '여보게, 나는 학생들이 괴어 있는 연못보다는 흐르는 시냇물에서 물을 마시게 하고 싶다네'라 대답하셨다."고 설명하며 교사의 스스로의 교육과 변화를 강조하고 있다. 그러기에 교사는 꾸준한 공부와 독서생활을 해야 한다. 그리고 계속적인 교육을 받으며, 당신들에게 주어진 학생들을 이해하고 알아야 한다.
적용
내가 좋아하는 TV광고 카피문구가 있다. "나는 어제의 내가 아니다. ...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goodgoodgood
  • tera***
    (2016.05.05 20:26:15)
회원 추천자료
  • 독후감 - 가르칠 수 있는 용기를 읽고
  • 가르침과 배움은 개인과 집단의 생존 및 삶의 질에 아주 중요한 문제라고 지적하였는데 현대 문명의 변화 속도는 우리를 복잡, 혼란, 갈등의 한 가운데로 밀어 넣고 있다. 실제로 변화의 속도는 점점 빨라지고 있어서 인류역사 1만년의 변화를 20C에는 100년 동안 변화했으며, 21C에는 10년 동안 변화했다고 한다. 그런데 5년 전, 또는 10년 전에 배웠던 정보를 가지고 자신이 알고 있는 지식의 전부인양 생각하는 사람들은 시대에 뒤떨어지고 뒤쳐질 수밖에

  • [주일학교교육론] 주일학교교사의 정의와 역할 - 가르치는 자로서의 교사, 배우는 자로서의 교사, 준비하는 자로서의 교사(유치부, 유년부, 초등부 어린이의 특성과 지도)
  • 가르침이란 교사의 본보기 혹은 경험의 결과로 학습자의 지식, 기술 그리고 행동을 변화하기 위해 계획된 과정이다. 최고의 스승이신 예수 그리스도는 기독교 교사와 교육의 표준이자 본보기 이다. 가르침은 머리에서가 아니라 마음에서 나온다. 가르침은 보는 것, 듣는 것, 배우는 것, 사랑하는 것, 보고 관찰하는 것, 듣고 경청하는 것, 배우고 응답하는 것, 사랑하고 다가가는 것, 우리의 삶 가운데 살아가고 있는 웃고 있는 그리고 사랑하는 모든 어린

  • [경영학 심화과정] 피터 드러커 미공개 강의 노트를 읽고 - 경영학의 패러다임 변화
  • 변화무쌍한 기업경영에 대한 원리를 펼쳐낸 인물이 바로 피터 드러커다. 화려한 미사여구를 동원하지 않더라도 그가 현대 경영학에 가져다 준 업적은 눈이 부실 정도다. 이러한 역사적인 인물에게서 수업을 받고 또 그 가르침을 이어가는 역할을 한다면 그 소임을 맡은 사람 역시 영광이며 또 행운이지 않을까? 피터 드러커 미공개 강의노트는 피터 드러커에게 강의를 받았던 영광과 행운의 사나이이자 드러커의 경영이념을 이어받아 이를 전파하는 제

  • [교육] 교육학개론-슈타이너
  • 삶의 리듬을 바탕으로 년, 월, 주, 하루의 일과를 보내고 있다. 이를 위해 우리의 설, 보름, 추석, 등의 민속 명절과 다양한 풍습, 계절의 변화를 해마다 반복하여 체험한다. 어린이들에게 상상력의 발달과 안정감을 주고 반복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2-4주 동안 같은 시간에 같은 동화를 들려주고, 주기적으로 그리기, 아침식사 만들기, 다양한 조형작업을 하는 예술적인 활동, 인형극, 라이겐(윤무)을 하고 있다. 예술적인 작업은 주로 자유놀이 시간에

  • 장기 일생 계획 - 나의 정체성, 나의 삶(성도의 삶), 나의 소명론, 나는 어떤 준비를 해야 하는가
  • 변화를 주목한다.※하나님은 인간의 변화를 주목한다.성경의 구분-역사적(외형적)구분-내용의 유형적 구분-구속사적인 구분-인간사적인 구분2. 인간을 알아야 한다.대인관계에 유용한 행동유형(DiSC) 분석DISC 행동유형 검사(지)DISC 행동유형 해설(지)Ⅴ. 나의 역사 흐름@ ~ @살 @~ @살@~ @살Ⅵ. 어떤 교회를 세울 것인가?나의 목회관1. 삶의 원리가 하나님의 말씀에 있음을 고백하는 목회2. 겸손함으로 서로를 용납하는 목회3. 복음의 기쁜 소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