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기 일생 계획 - 나의 정체성, 나의 삶(성도의 삶), 나의 소명론, 나는 어떤 준비를 해야 하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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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장기일생 계획
목차
잘 준비된 인생
목적
목표
Ⅰ. 나의 정체성
Ⅱ. 나의 삶(성도의 삶)
Ⅲ. 나의 소명론
내적 증거
외적 증거
소명과 결합되어 있는 요소들6
1. 내재하시는 성령의 압박
2. 어떤 분명한 말씀을 통한 소명의식
3. 마음으로부터의 연민
4. 경건한 그리스도인의 조언
5. 성령 충만하고 은사 있는 주님의 종의 말과 행동
6. 사람의 삶에 하나님께서 환경을 통하여 준비해 주심으로 그의 뜻을 분명하게 드러내심
7. 자신이 속한 지역 교회의 추천
Ⅳ. 나는 어떤 준비를 해야 하는가?
1. 하나님을 알아야 한다. - 성경 말씀
※성경은 하나님의 책이다.
※성경은 하나님이 성도에게 주신 책이다.
※성경은 성도의 행복을 위해 주신 책이다.
※성경은 읽으라고 주어진 책이다.
성경에 대한 진실
※성경은 쉽다.
※성경은 모든 인간의 이야기이다.
※성경은 하나님의 역사 책이다.
※성경은 구약과 신약이 같다.
※성경을 알아야 신앙생활이 된다.
※성경은 해석해야 하는 책이다.
※성경은 살았고 운동력 있는책이다.
성경의 주제
※인간의 세상의 변화를 주목한다.
※하나님은 인간의 변화를 주목한다.
성경의 구분·
-역사적(외형적)구분
-내용의 유형적 구분
-구속사적인 구분
-인간사적인 구분
2. 인간을 알아야 한다.
대인관계에 유용한 행동유형(DiSC) 분석
DISC 행동유형 검사(지)
DISC 행동유형 해설(지)
Ⅴ. 나의 역사 흐름
@ ~ @살
@~ @살
@~ @살
Ⅵ. 어떤 교회를 세울 것인가?
나의 목회관
1. 삶의 원리가 하나님의 말씀에 있음을 고백하는 목회
2. 겸손함으로 서로를 용납하는 목회
3. 복음의 기쁜 소식과 청지기로주신 삶의 분복들을 나누는 목회
4. 나의 기준과 나의 방식과 나의 가치관을 하나님께 내어드리는 목회
5. 선한 모본을 보이는 목회
6. 차별을 두지 않는 목회
7. 약속을 지키는 목회
8. 성도의 어려움을 함께 나누는 상담자의 역할을 하는 목회
9. 세상의 빛과 소금의 역할을 하는 목회
10. 아름다운 가정을 만들도록 돕는 목회
**교회
1. 표어 : 하나님의 은혜를 누리는 신앙
2. 주제
1) 하나님의 진리를 깨닫고 / 드림
2) 하나님의 은혜를 누리고 / 누림
3) 하나님의 사랑을 나누고 / 살림
3. 사명
1) 하나님의 하나님이심을 선포한다. - 복음의 선포
2) 사람이 사람다워 질 수 있도록 한다. - 사명의 성취
3) 교회가 교회다워 질 수 있도록 한다. - 교회의 부흥
4) 사회가 사회다워 질 수 있도록 한다. - 사회의 소금과 빛
5) 가정이 가정다워 질 수 있도록 한다. - 건전한 가정형성
교회 조직
1.영감 있는 예배 사역 위원회
2. 방송 사역 위원회
3. 필요 중심적 전도사역 위원회
4. 선교 사역 위원회
5. 새 가족 사역 위원회
6. 전인적인 소그룹 사역 위원회
7. 교통위원회
8. 교육 위원회
9. 서무위원회
10. 봉사 사역 위원회
11.관리 사역 위원회
12. 은사중심 사역 위원회
13. 사랑의 관계 사역 위원회
14. 재정위원회
15. 재산관리 위원회
16.열정적 영성 개발 위원회
잘 준비된 인생
목적 : 하나님의 일꾼으로 부름 받아 하나님의 섭리를 인정하며, 영혼에 대한 사모함을 주신 하나님께 영광이 되는 삶을 살아간다.
목표 : 21세기의 사회에서 하나님의 일꾼으로써 무엇을 준비해야 할지를 고민하고 더욱 효율적이며 계획적으로 준비된다.
Ⅰ. 나의 정체성
나는 성도이다. 하나님의 독단적(하나님의 목적을 위한 독재가 아니라 인간을 배려하기 위한 은혜적 주권)행동에 의해 구원받은 성도는 하나님과의 관계적 측면에서 즉각적으로 성도(인간의 존재적 측면)가 되었다. 그러나 인간의 내용적 상태(인식, 사고의 기준 및 원리, 가치)에서는 즉각적인 회복이 발생한 것이 아니다. 하나님은 하나님의 자녀된 인간을 창조 때부터 계속하여 일관되게 인격적으로 대하시기 때문이다. 즉 인간이 하나님께 연합되었을지라도 하나님의 내용(인식, 사고의 기준 및 원리, 가치)을 인간에게 강요하지 않고 도리어 인간에게 설명하여 선택하여 순종하도록 가르치시며 기다리시며 도우시며 역사하시는 것이다. 성도는 구원받아 이미 변화된 존재(하나님과의 관계 회복)이지만 이제부터는 인간의 내용적 상태(인식, 사고의 기준 및 원리 가치)의 변화가 시작되는 것이다. 구원은 하나님이 이루시는 것이고, 인간의 내용적 상태(인식, 사고의 기준 및 원리, 가치)의 변화는 하나님의 섭리 안에서 인간이 이루어가며 구현해가며 누려가는 것이다. 하나님이 이미 이루어주신 변화는 이미 완성된 것이고 절대로 변개함이 없는 것이요, 인간의 내용적 상태의 변화는 성도의 삶 가운데 계속해서 진행되며 이 과정을 성숙 또는 성화라고 부르는 것이다. 성도인 내가 말하는 변화는 모두 이미 성도된 자가 이전에 가지고 있던 죄의 내용적 상태에서 하나님의 내용적 상태로 바뀌어 가며, 누려가는 것을 언급하는 것일 뿐이다.
Ⅱ. 나의 삶(성도의 삶)
인간의 삶에서 행동과 결과는 하나님의 원리이다. 인간이 행동할 때 행동의 원리, 대상과 결과의 근원지를 분명하게 인식하여야 한다. 인간 상호간의 관계에서 행동하는 것은 인간 상호관의 관계에서 결과가 나타난다. 이때 성도의 행동원리가 하나님의 원리일 경우, 성도는 사람을 대상으로 행동한 것이지만 동시에 하나님을 향하여 행동한 것이다. 그럼으로 사람에게 행동한 결과가 상대편 사람에게서 나오고 동시에 하나님을 향하여 행동한 결과가 하나님에게서 나오는 것이다. 사람에게 행한 행동의 결과는 상대방의 반응에 달려 있다. 내가 선한 의도로 행하였을 지라도 상대가 악한 의도로 반응한다면 나의 행동과 다른 결과가 나올 수 있다. 하지만 동일한 행동을 하나님의 원리대로 행한것(하나님을 향하여 행한 것)이기에 하나님에게서는 반드시 하나님의 결과가 나타난다. 내가 하나님의 원리로 행동하였을 경우에 나타나는 결과는 하나님의 원리대로 행한 것(하나님을 향하여 행한 것)의 당연한 결과이지 내가 사람에게 대하여 하나님의 원리를 적용했다는 것의 상급이나 보상이 아닌 것이다.
내가 하나님의 원리로 행동한 것은 실제적 대상의 반응과 관계없이 하나님의 결과가 나타난다. 내가 죄의 원리로 행동한 것은 실제적 대상에 관계없이 죄의 결과가 나타난다. 인간들은 내가 행동한 원리와 결과의 연관성을 인식하지 못한다. 내가 행동한 원리와 그 원리의 주체자와의 관계성에 근거한 행동의 결과가 언제나 일관되게 나타난다는 것을 알지 못한다. 늘 내가 행동한 행동과 대상의 반응에 의한 결과만을 주목한다. 나의 행동과 상대의 반응(결과)는 결과가 나타난다는 사실만 보장될 뿐 반응의 모습(결과의 양상)은 나의 행동과 일치할 수 있고, 뒤틀릴 수 있다. 내 행동, 내 행동의 대상, 내 대상의 반응에 집중할 것이 아니라 내 행동의 원리(하나님의 원리), 내 행동원리의 주체(하나님), 내 행동원리의 주체자의 반응(하나님의 성품의 나타남과 향유)에 집중하여야 한다.
성경에는 내 행동원리(죄의 원리를 따랐을 경우)와는 다른 결과(죄의 결과도 오지만 하나님의 도우심이 나타남)가 올 때도 있다. 이것은 전적으로 하나님의 은혜요 기적이다. 하나님이 이렇게 은혜를 베푸시는 이유는 기적을 베풀기 위함이 아니라 죄의 원리를 택한 죄인으로 하여금 하나님의 선하심을 알아 앞으로 죄의 원리 대신 하나님의 원리를 선택하여 당연하게 보장된 하나님의 결과를 누리라는 권면인 것이다. 하나님의 기적같은 은혜를 기대하지 말고 하나님의 자연스런 순리를 향유하라는 가르침의 일환인 것이다. 성도로써의 명확한 정체성과 그에 따른 삶의 발걸음은 내가 무엇을 꿈꿔야 하는지 무엇을 계획해야 하는지의 지표가 된다. 이 모든 것은 하나님의 말씀으로부터 성령의 감동으로 더욱 명확해 진다.
Ⅲ. 나의 소명론
내적 증거 - 영혼에 대한 열정, 진정한 기쁨, 진정한 감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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