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르치는교사의7법칙(=삶을변화시키는가르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5.19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정리가 잘 된 자료이고요. 많은 도움 받을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목차
1. 가르치는 이의 법칙(Teacher) =교사

2. 교육의 법칙(Education)

3. 활동의 법칙(Activity)

4. 전달의 법칙(Communication)

5. 마음의 법칙(Heart)

6. 격려의 법칙(Encouragement)

7. 준비의 법칙(Readiness)

본문내용
1. 가르치는 이의 법칙(Teacher) =교사

“학교를 졸업하면 배움을 멈추는 자들이 있다. 그러나 내가 자라는 만큼 가르칠 수 있다. 가르치는 자는 근본적으로 배우는 자다.”

“가르치는 자의 최대 위협은 만족이다. 지식은 너무나 아는 것이 많아 교만하지만 지혜는 너무나 아는 것이 적어 겸손하다.”

“가르치는 자를 진심으로 사랑하려고 노력하고 거룩한 불만족을 품고 끊임없이 배우며 나아가려 하는 자는 그 모습 자체가 영향력이 된다. 자신도 모르게 영향력이 뿜어져나와 사람들이 변화받게 되는 것이다.”

“젊을수록 성경 연구와 독서에 시간을 더 많이 투자하라. 반드시 나중에 큰 영향력을 주게 된다. 특히 성경은 신구약의 각 장에 대한 대략적 개요는 물론 큰 그림을 그리면서 정리해나가는 노력을 기울여 하나님의 말씀에 정통해야 한다.”

“평생에 걸쳐 계속적인 공부, 독서 프로그램을 가져야 한다. 1주일이나 한 달에 책을 몇 권 읽는다는 식으로 규범을 정해두는 게 좋다. 한 시간의 여유가 있다면 30분은 책을 읽고 30분은 읽은 것에 대해 생각하라.”

“하나님은 전지전능하시지만 우리를 통해 역사하시길 원하신다. 우리가 배우기를 멈추고 무지해지면 하나님의 역사가 나로 인해 제한받게 된다.”

“경험 자체가 나를 개선시켜주는 것은 아니다. 그 경험이 평가된 경험, 곧 올바른 경험이 아니라면 나를 더욱 악화시킬 뿐이다. 엄격하게 자신을 평가하라.”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학 예술작품을 통해 본 현실의 교육과 교사상 외국영화와 한국영화
  • 교사의 자질에 따라 또 어떤 교사상을 갖느냐에 따라 크게 차이가 난다고 본다. 교사상이란 교사가 마땅히 지녀야 할 이념적이고 현실적인 이상형을 말하며, 현재보다 미래, 실제보다 당위에 바탕을 두고 실현해 보고자하는 그리고 실현 가능한 미래상인 것이다. 우리는 21세기를 살면서 탈산업화, 정보화, 국제화, 다양화를 특징으로 여러 가치가 혼재하는 다원주의적 가치관으로 변하고 있으며, 변화에 대응할 새로운 인간상을 요구하고 있다. 한편, 교

  • 독후감 - 파울로 프레이리와 그의 저서 교사론 - 교사론을 읽고 다시 생각해보게 된 나의 길
  • 교사가 전문가들과 함께 문제점을 파악하고, 교정, 보완함으로써 수업의 질 뿐만 아니라, 교사자신과 학생들의 수업만족도를 높이고, 수업성취도 또한 높이는 것을 알 수 있었다. 프레이리는 교사는 단순히 내가 알고 있는 것을 학생에게 주입하고, 학생들을 평가하는 수동적인 교육이 아닌 학생들에 대한 이해, 대화를 바탕으로 한 열린 교육을 주장하였고, 그의 삶에서 그러했듯이 교사란‘가르치는 일에 헌신하는 사람들’이라고 하였다. 이를 통해

  • 기독교교육개론 - 교육 신학의 문화적 접근 - 서평
  • 삶 속에서 관계, 영성, 희망을 이끌어 낸다. 이제 새로운 세대와 희망의 사회를 바라보면서 한국의 기독교교육은 신학적이며 윤리적인 문제에 직면해야 한다. 기존의 억압적인 수동형의 태도에서 포용적이고 관용적인 태도로의 변화가 필요하다. 그리고 그 속에 무엇보다 하나님의 임재가 있어야 비로소 완성된, 이상적인 교육이 이루어지리라 생각한다. 이러한 잘못된 세상의 교육뿐만 아닌 교회교육의 현실을 넘어서기 위하여 이 책은 내용중심의

  • 교육신학의 문화적 접근 - 기독교 교육 개론 - 요악 - 비평
  • 교사는 가르치고 아이들은 그냥 성경 지식을 배우는 입장에서의 모임을 갖는다면 그것이 아이들을 위한 진정한 양육이 될 수 있을까? 아닐 것이다. 분방 공부가 성서 지식을 습득하는 장이 아니라 신앙양육의 터이기 때문에 그 안에서 아이들에게 성서적인 지식은 물론 말씀을 통한 삶의 변화가 있도록 그들에게 심어줘야 할 부분들이 있다. 그러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효과적인 교육을 할 수 있을까라는 것을 가르치는 나에게 있어 생각해 보아야 할

  • 페스탈로치의 생애와 교육사상
  • 교사의 필요성은 학교 교육의 각성으로 우리에게 주는 함의가 매우 크다고 본다, 우리는 페스탈로치가 주창하며 몸소 실천하여 보여준 부모와 참 교사가 되어야 하며, 모든 교육의 출발점인 가정에서의 바른 교육이 재인식되어야 하고 계속적인 가름침은 이어나가야 할 것이다. 참고 문헌강진소(2000). 페스탈로치의 유아 교육사상에 대한 고찰, 대구산업정보대학 논문집김정원(2002). 학교는 붕괴하고 있는가, 한국교육학회김정환(2000). 숨은이의 저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