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는이의7가지법칙1-8강(1.기대의법칙-4.기억의법칙)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5.24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요 약

1. 배우는 이(Learner)의 법칙

2. 기대(Expectation)의 법칙

3. 적용(Application)의 법칙

4. 기억(Retention)의 법칙
본문내용
◎ 요 약
교사는 배우는 자의 삶의 변화와 구체적인 열매를 얻어야 한다.
7가지 법칙은 배우는 이를 뜻하는 Learner의 첫글자를 따서 정리되었다.

1. 배우는 이(Learner)의 법칙
홀랜드 오퍼스라는 영화를 보면 체육교사가 주인공인 음악교사에게 한 학생을 부탁하며 음악을 가르쳐달라는 부탁을 받는다. 너무 힘들어 포기하려고 할 때 체육교사는 "당신이 저 학생이 배우도록 하지 못하면 당신은 형편없는 교사"라는 말을 듣고는 다시 도전하게 된다. 학생이 배우는 것은 가르치는 이의 책임이다. 설교자(교사)가 실력은 있는데 교인(학생)들이 배우는 것이 없다면 그 가르침은 잘못된 것이다. 그러므로 가르치는 사람은 듣는 사람들에게 배움이 일어나도록 만들어야 한다. 배움을 야기시키라.

2. 기대(Expectation)의 법칙
교사의 기대는 학생의 배움에 많은 영향을 끼친다. 모든 사람들은 긍정적이든지 부정적이든지 기대를 가지고 있다. 그 기대는 말로 표현되든지 안되든지 배우는 이들의 미래에 영향을 미친다. 배우는 이들을 바라보면서 하나님께서 그들 안에 이루실 최상의 것을 기대하라.
기대감을 표현할 수 있는 기회를 의도적으로 만들고 그 기대감을 창조적으로 표현하라.

3. 적용(Application)의 법칙
성경은 우리의 정보(information)를 위해서 준 것이 아니라 변화(transformation)를 위해서 주신 것이다. 하나님의 사람으로 온전케 되고 선한 일을 행하기에 온전케 되도록 성경을 주셨다. 우리가 오해하는 것 가운데 하나가 가르치는 자는 성경적 내용과 원리만 제시하면 학생 스스로가 적용을 할 것이라고 생각하는 것이다. 그러나 적용 역시 가르치는 이가 책임져야 할 부분이다. 삶에 영향을 끼치는 설교의 대부분은 원리와 적용의 비율이 50:50이다. 가르치는 자는 배우는 이의 삶의 변화를 추구해야 한다.

4. 기억(Retention)의 법칙
우리들의 가르침은 학생들의 머리에 깔대기를 놓고 수많은 지식을 쏟아부어 넣은 후 그것을 백지위에 쏟아놓도록 하는 시스템이었다. 많은 양의 정보를 전달해주면 되고 학생이 그 내용을 기억하는 것은 학생의 책임이라고 생각한다. 그러나 성경은 마음에 새기는 교육을 강조하며(신6:4-9) 이 일을 위해 교사가 존재한다고 말한다. 이해하기 쉽고 암기하기 쉽도록 준비하는 교사의 노력이 있는만큼 배우는 이가 쉽게 이해하고 그들의 마음판에 새길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필기 정리-간호과정
  • 강화 -제한된 시간*-관련 요인에 대한 지식 -불안, 스트레스, 피로감* -산만한 환경*② 비판적 사고를 장애요인이 되는 습관들 *각 설명은 교재)11~13p.-자기 우월적 사고 -체면 유지 -순응 -자기기만-한 가지만 선택하기 -변화에 대한 저항 -고정관념 간호과정 - 2 -* 간호과정(nursing process) - 간호실무가 체계적으로 이루어지게 하는 지적활동이자 도구- 과학적인 문제해결 방법 적용→대상자 간호문제 해결 활동- 5단계는 연속적이고 서로 관련적인 과

  • 제7차 교육과정 시행대비 교육과정 업무담당자 연수자료
  • 11:10-11:3020서울안종란서울당서초부장〃11:30-11:5020전남김기중목포여중교사〃11:50-12:1020이국재부여고부장자유토론12:20-12:5030부산권혁자신도중부장단계형 수준별 교육과정의 편성과 운영발표12.16(목)오후14:00-15:0060충북이덕용덕벌초부장지정토론15:20-15:4020강원임형석소양중부장〃15:40-16:0020울산배선환학성고부장〃16:00-16:2020권혁자신도중부장자유토론16:30-17:0030경남구순회성호초부장창의적 학교 교

  • 수준별 교육과정 편성·운영 자료
  • 이용숙, 1998) - 305제7차 교육과정에 제시된 수준별 교육과정 편성운영 지침(초중등학교 교육과정, 교육부 고시 제1997-15호, 97.12.30)1. 기본 지침가. 국민 공통 기본 교육과정1학년부터 10학년까지의 10년 동안에는 국민 공통 기본 교육 과정을 편성, 운영한다.⑵ 국민 공통 기본 교과 중 다음의 교과는 수준별 교육과정을 편성, 운영한다.㈎ 수학 교과는 1학년부터 10학년까지의 10단계, 영어 교과는 7학년부터 10학년까지 4단계를 두고, 각 단계

  • [자료목록] 정부주도 경제개발체제
  • 이 경제성장에 미치는 효과에 관한 실증연구 : 한국, 대만, 홍콩,싱가폴 국제비교저자 : 이수용 대학 : 국방대학원 학위 : 석사 발표일 : 1989.124 청구기호 : 338.9 ㅇ533ㄱ논문제목 : 경제발전에 있어서 정부지출변화에 관한 연구 : 규모와 구조를 중심으로저자 : 윤종안 대학 : 건국대 학위 : 석사 발표일 : 1990.25 청구기호 : 338.951 ㄱ855ㅎ논문제목 : 한국 경제성장과정에 있어서의 정부역할의 특색 (1955-87) : 비교사적 고찰저자 : 김정렬 대학 : 서강대 학위

  • ★ A+ 받은 자료 [성경으로 본 행복한 부자](박정윤 교수님) 2010 최신판(중간+기말) ★
  • 10:22)Q. 1주차 1강의에서 설명한 내용이 아닌 것은 다음 중 무엇입니까? 31. 행복한 부자학의 정의2. 생활재무관리의 목표3. 10계명의 내용4. 쉐마교육*쉬어가기“모든 성경은 하나님의 감동으로 된 것으로 교훈과 책망과 바르게 함과 의로 교육하기에 유익하니“(All Scripture is God-breathed and is useful for teaching, rebuking, correcting and training in righteousness.) (디모데후서 3:16)@창세기 2:7 - 여호와께서 흙으로 사람을 지으시고 생기를 그 코에 불어 넣으시니 사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