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과 국제환경] 세계전자산업과 삼성전자의 해외사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14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전자산업 개괄 및 시장 현황
1. 전자산업이란?
2. 전자산업의 특징
3. 최근 세계 전자산업과 시장의 변화
Ⅱ. 기업소개 및 논의 방향
1. 삼성전자의 설립
2. 삼성전자의 사업부문별 현황
3. 사업부문별 주요제품
4. 각 부문별 시장점유율 추이
5. 부문별 매출액과 그 비중
6. 신규사업
7. 논의의 방향
Ⅲ. 삼성전자의 해외사업조직 변화과정
◆1994년부터 2003년까지의 해외사업조직
◆ 삼성전자 조직개편 2003년 이후
Ⅳ. 결론 및 시사점
본문내용
Ⅲ. 삼성전자의 해외사업조직 변화과정
◆1994년부터 2003년까지의 해외사업조직
1. 1994년 말 사업부구성
- A/V, 가전, 정보기기, 정보통신 시스템, 메모리, 마이크로 등 제품중심의 본부와 국내영업본부, 해외운영실 등으로 사업부를 구성
1) 사업부제의 특성
-사업본부는 본부 내의 각 사업부의 개별사업들의 전체적 관리 및 중복여부의 조정 및 본사 총괄시스템과의 원활한 연계를 위한 중계역할을 수행
-각 제품별 사업부는 반도체와 같은 핵심적인 부분을 제외하고는 자신의 사업부의 제품에 관한 전반적인 의사결정권한을 가지고 생산에서 판매 및 마케팅에 이르는 전반적인 의사결정과 책임을 가짐
-성과에 따른 철저한 평가와 이에 따른 보상을 실시함으로써 사업부별 성과달성의 적극적인 노력을 유도
2) 문제점
하지만 이와 같은 노력에도 불구하고 삼성전자의 해외 생산‧판매법인은 한국본사의 의사결정에 의하여 운영되고 있었기 때문에 자율적인 의사결정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과 국제환경] 삼성전자의 해외사업조직
  • 세계 주요 스마트폰 업체의 3분기 시장 점유율노키아 0.327애플 0.174RIM 0.153삼성전자 0.089HTC 0.072기타 차트 데이터 범위의 크기를 조정하려면 범위의 오른쪽 아래 모서리를 끄십시오. 세계 주요 스마트폰 업체의 2010년 3분기 시장 점유율세계적으로 동질적인 소비자의 수요가 있는 전자산업의 특성상 자연스럽게 제품의 글로벌화에 초점동시에 현지 소비자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한 현지화 전략을 펼치기 위해 해외사업조직 구성해외사업조직의

  • 인적자원관리의 역사적 발달과정을 정리하고 인재경영을 펼치고 있는 기업의 사례를 조사하고 그 기업이 어떤 면에서 다른지를 구체적으로 작성하시오.
  • 기업의 사례와 그 기업이 어떤 면에서 다른지에 대해 살펴보았다. 삼성의 경우 현지사회화의 융화를 이루어 현지화 전략의 실시와 현지 적응이 빠른 것으로 나타났다. 이들은 현지기업과 같은 수준으로 현지 법률을 활용하고 정부를 포함한 다양한 인적 네트워크 및 교육을 통한 인재경영을 함으로써 성공적인 기업 진출에 토대를 마련하였다고 할 수 있다. Ⅳ 참고자료- 송흔기, “중국에서 한국외자기업의 인적자원관리 현지화에 관한 연구”, 우석

  • (학위논문)한국 중소기업의 전자무역 이용현황과 문제점 및 활성화 방안
  • 산업의 e-business화 진전 필요성의 증대 등의 추세를 고려할 때 전자무역은 무역프로세서를 중심으로 정부, 무역유관기관과 수출입기업간의 협업적인 관계에서 필수적으로 시행되어야 할 과제라고 할 수 있다. 이처럼 전자무역의 활성화는 특히 중소기업들에게 새로운 사업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생각된다. 중소기업이 한국 산업의 근간으로써 국민경제의 기초를 형성하고 있다는 측면에서, 전자무역의 도입과 효과적인 활용을 통하여 국제무대에서 도

  • 대우 김우중 업적과 실패
  • 환경의 변화와 재벌의 대응: 대우그룹의 사례, 한국경영학회, 제10권 제1호 2006년 8월Q&A김우중처럼 같은 시대에 상반된 평가를 받는 인물도 많지 않다. 어떤 사람들은 그를 희대의 사기꾼으로 몰아붙이지만, 한편에서는 ‘사상범’이라 치부할 정도로 신념의 기업가라고 평가하기도 한다. 그가 한국경제에 남긴 짐과 업적을 고려하면 어느 일방의 손을 드는 것보다 그를 통해 한국경제의 비전을 찾는 것이 현명한 작업일 것이다. 김용준 한국경제신문

  • 해외투자론_삼성전자,국내 전자산업 현황과 전망,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삼성전자만이 할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 전략으로 삼성전자의 세계 전자시장에서의 위치는 현재 확고부동하다고 봐도 무방하겠다.이러한 삼성전자의 분석을 통해 앞으로 삼성전자뿐만 아니라 모든 국내 전자산업에 종사하고 있는 대기업들이 해외에 진출하는데 어떠한 전략을 사용할 것인지에 대한 전망을 할 수 있을 것이다. 본 보고서에서는 삼성전자의 기업과 제품에 대한 분석, 내외부 환경에 대한 분석뿐만 아니라 현재 삼성전자가 어떠한 해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