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경영] 제주신라호텔의 경영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14 / 2019.12.24
  • 5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제주신라호텔 소개
2.경쟁사 분석 및 환경분석
3.새로운 전략 제시 및 소개
4.결론 및 비전 제시
본문내용
한국 역사상 최초로 한반도를 통일하고 가장 찬란한 문화예술의 꽃을 피웠던 신라 왕조에서 그 이름을 따온 것.

신라 천년의 찬란했던 번영이 바로 신라호텔의 이상향.


유럽풍 건축 양식과 파스텔톤의 인테리어를 도입.

세계 유명 작가들의 예술작품 비취.

최고급 본격 체재형 휴양 리조트 호텔로서의 편안함.
6개의 식당과 바,
8개의 연회장, 카지노, 겔랑 SPA, 휘트니스 센터, 실내 외 수영장, 라켓볼코트, 테니스코트, 사우나, 여행사, 렌터카, 기념품점, 칠보공예, 테디베어샵, 제주 특산물 판매점 등.



• 최고급 서비스 (VIP마케팅)
• 우리나라 대표 호텔 이미지
• 지속가능한 경영
• 고유문화를 둔 차별성
• 삼성핵심가치 내재


• 외국인 관광객 증가
• 제주도 자체의 관광 마케팅
• 제주도 UNESCO 3개부문 모두 선 정
• 저가 항공 증편
• 한류로 인한 관심 고조
• 컨벤션 관광 도시로 부상


•해외에 낮은 브랜드 인지도
• 난잡한 프로모션
• 브랜드 이미지 균열
(서울&제주)


• 주변 호텔과의 치열한 경쟁
• 금융위기로 인한 경제 불확실성
• 천재지변과 신종 플루



2010년 5월 11일, 여론조사 기관인 닐슨 컴퍼니 코리아를 통해 올 2-3월 서울 관광객의 평균 지출액 조사 결과 1,670달러로 집계되었음.
이 가운데 중국인 관광객의 지출액은 2,203달러로 평균보다 32%나 많음.
(한국관광의 해, 무사증입국)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신라호텔기업경영분석 보고서
  • 호텔 전관을 개관하고 1988년 3월 25일 제주신라호텔의 기공식을 가져 1990년 7월 1일 개관하였다. 1991년 3월 주식을 공개하고 한국증권거래소에 상장하였다. 1995년 7월 종업원지주제를 도입하였고 1999년 4월 삼성그룹의 대규모 기업집단 소속회사로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지정받았다. 주요 사업은 관광숙박업 및 관광객 이용시설업, 관광기념품 판매업, 보세 판매업, 스포츠시설 운영업, 부동산 임대업, 교육훈련사업, 관광업종에 대한 용역 및 위탁경영사

  • [호텔경영학] 제주 신라 호텔의 마케팅 전략(영문)
  • T H E S H I L L AJ E J UTHE SHILLA JEJU’s open view of the Pacific Ocean with bright splendid pastel tone interior is Korea’s No. 1 resort harmonized with world’s famous artist’s works and exotic garden and fresh smile with careful service together.1. The reason for selectionIt is getting better that JEJU’s international brand. Major hotels also getting better in JEJU. Despite the stature, it couldn’t avoid competition to China and Asia nation.The SHILLA is major hotel by Samsung Group. The SHILLA brand image is made by bad image Recently. So we are going to suggest changing

  • [호텔경영학] 제주 신라 호텔의 마케팅 전략(영문)
  • The SHILLA JEJUWhy THE SHILLA JEJU? It is getting better that JEJU’s international brand1The SHILLA is major hotel by Samsung Group2The SHILLA brand image has made by bad image Recently3To suggest changing image and forming royal brand power.4HistoryTHE SHILLA JEJUJULY 1990 , EAST WING JULY 1998THE SHILLA SEOULThe complete THE SHILLA SEOULopened in March Of 1979LocationHere!3093-3, Saekdal-dong, Seogwipo-si, Jeju-do, 697-808, KoreaAddressLocationHotel Shilla is located in the central part of the Jungmun Tourist ComplexTransportationAbout 50 minutes drive from Jeju Int

  • [신라호텔, 신라호텔 분석, 신라호텔 마케팅 전략] 신라호텔의 전반적 분석
  • 호텔로 2년 연속 서울지역 유일 선정Ⅱ. +About Jeju Shilla Hotel ?신라 호텔은 도심 속 호텔에서 만족하지 않고 더 나아가 리조트 분야까지 개척했다. 그 결과 제주 신라 리조트 호텔이 탄생했고, 세계적인 명성을 얻어가고 있다.- 제주도의 아름다움 풍경을 담은 리조트형 신라호텔- 1990 7월 1일 개관- 429개 객실- 서울 신라에 밀리지 않는 부대시설- 특화된 HoneyMoon컨셉Ⅲ. +About Suzhou Shilla Hotel ?(위탁경영형태->중국인 소유&신라 경영)이제 신라호텔은 한

  • 신라호텔의 마케팅 전략
  • 신라의 얼은 오늘날 `신라호텔의 세계명문 호텔화`라는 기업이념과도 잘 부합되고 있습니다.3. SWOT 분석강점ο. 여행객을 위한 혁신적인 E-비지니스 개발ο. 기타 서비스업과의 전략적 제휴ο. 맞춤형 서비스의 노하우ο. 높은 고객 인지도약점ο. 시설의 노화ο. 유흥 시설의 부족ο. 높은 가격으로 인한 거부감기회ο. 제주 시장 확보(허니문 시장공략)ο. 고가제품의 선호 추세ο. 소득수준의 증대ο. 지속적인 한류열풍위협ο. 저원가 외국경쟁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