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경영] 발전적인 롯데리아의 환경경영에 대하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9.10 / 2019.12.24
- 2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서 론 3
가. 기업선정 이유 3
나. 기업소개 3
다. 기업연혁 3
라. 기업이념 7
마. 조직도 8
바. 제품소개 8
사. 사업현황 9
아. 산업의 정의와 현황 10
자. 국내 시장 현황 12
II. 산업요인 분석 13
가. 정부의 규제 13
나. 소비자(단체)의 압력 13
다. 소비자 기호의 변화 14
III. 롯데리아의 환경 경영 15
가. 환경 활동의 실천 15
나. LCA 분석 17
IV.경쟁사 분석 18
가. 맥도날드 소개 18
나. 맥도날드의 환경 경영 19
다. 롯데리아 Vs 맥도날드 20
라. SWOT 분석 및 전략 20
V. 전망 및 추천전략 21
가. 한계점 22
VI. 결론 22
참고문헌 및 사이트 22
- 본문내용
-
국내 시장 현황
국내 패스트푸드 시장에서 지배적인 브랜드는 롯데리아로 시장전체에서 45%가량의 점유율을 보이고 있고, 두 번째 브랜드로서는 맥도날드가 차지하고 있다.
전세계적으로 햄버거를 중심으로 하는 패스트푸드산업에서 맥도날드가 모든 시장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으나, 유독 한국의 롯데리아와 필리핀의 졸리비(Jolibee)에만 뒤져 각각 그 시장에서 2위를 차지하고 있다. 맥도날드가 한국에서 고전하는 가장 큰 이유는 '롯데리아’라는 토종 브랜드가 고유의 조리법으로 한국인의 입맛을 완전히 사로잡고 있기 때문이다. 패스트푸드업계의 토종 간판인 롯데리아는 80년 첫선을 보인 새우버거, 92년 불고기버거, 햄버거는 빵에다 고기를 얹은 것이라고만 여겼던 젊은이들의 입맛을 바꿔 놓은 국내에서 처음으로 쌀로 만든 라이스버거를 출시했다.
롯데리아의 간판메뉴가된 ‘라이스버거’는 99년 5월 출시돼 한달만에 80만개(매출액 23억2000만원)가팔리는 공전의 히트를 했다. 4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월 30만개 이상이 꾸준히 판매되고 있을 정도다.
2000년 들어 선보인 ‘새우라이스버거’ 역시 후속타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게다가 최근에는 소고기 햄이 아닌 해물로 패티를 만든 '크랩버거'를 내놓아 시장 선도자의 위치를 굳건히 지키고 있다.
또한 롯데리아는 국내 패스트푸드 산업이 본격적으로 도입된 이후 20년이상 패스트푸드 시장을 지속적으로 1위의 자리를 고수하는 경쟁력을 갖춘 기업이라는 점에서 주목할만하다.
롯데리아는 시장에서 지배적인 위치를 유지하기 위해서 2003년까지 매출 1조원 달성, 유통점수 1천점 개설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를 위해서 맥도날드 이외의 다국적 브랜드들과 확실하게 차별화되는 기업 이미지를 부각시키려고 한다.
- 참고문헌
-
http://www.lotteria.com
http://www.mcdonalds.co.kr, http://www.mcdonalds.com
http://www.kfckorea.com/
http://www.popeyes.co.kr/
http://www.burgerking.co.kr/
http://www.namevil.co.kr
http://www.brandstock.co.kr
http://www.kma.or.kr/
http://www.mk.co.kr
http://www.yonhapnews.co.kr/
http://www.foodkorea.co.kr/
http://www.seri.org
http://www.me.go.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