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 유통경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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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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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 차
Ⅰ. 서론
Ⅱ. 본론
1. 국내 아울렛 시장 현황
(1) 아울렛의 개념
(2) 국내 아울렛 시장 개요
(3) 아울렛 업계 현황
2. 프리미엄 아울렛
(1) 프리미엄 아울렛 현황
3. 국내 명품 시장 분석
(1) 대중화되는 명품
(2) 20·30대 여성과 남성도 주(主) 구매층
(3) 명품 유통채널의 다양화
4. 외국 아울렛 시장 사례
(1) 미국
1) 미국 아울렛시장의 개요 및 현황
2) 첼시(Chelsea) 社의 프리미엄 아울렛(Premium Outlet)
(2) 일본
1) 일본의 아울렛 시장의 개요 및 현황
2) 첼시 社의 고템바 프리미엄 아울렛
5. 신세계첼시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
(1)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의 역량 분석
1) 가격(Price) 분석
2) 제품(Product) 분석
3) 유통(Place) 분석
⑷ 촉진(Promotion) 분석
Ⅲ. 결론
- 본문내용
-
(2) 일본
1) 일본의 아울렛 시장의 개요 및 현황
일본은 우리나라보다 먼저 프리미엄 아울렛 시장이 진출하였다. 일본 내의 지가가 떨어지고 규제가 풀린 환경 하에서 아울렛의 개념이 확산되기 시작하였다고 한다. 명품 아울렛 도입 초반에는 재고물량 처분이 주목적이었기 때문에 상품구색이 취약했으나 점포수가 점차 증가하면서 재고상품의 안정적 처분 경로로 자리 잡게 되었다. 일본의 아울렛 시장은 버블경기 붕괴로 경기불황이 지속되면서 소비자들이 정상 매장에서 이탈하면서 성장이 가속화하였다. 또한 공급자 측면에서는 브랜드 이미지를 유지할 수 있는 제대로 된 재고처분 루트의 필요성이 제기되었고, 저투자형 쇼핑센터 개발에 대한 디벨로퍼들의 관심이 상호 작용해 성장의 원동력으로 작용했다. 명품 시장이 커지면서 수입상품 발주단계나 브랜드 생산 계획단계부터 아울렛 물량을 감안해 생산하게 되었고, 일본은 현재 세계명품 브랜드 시장의 1위를 차지하며 시장 점유율은 유럽이 26%, 미국이 20%인데 반해 32%를 기록하고 있다 노은정, ‘업계가 점 찍은 신예스타’, 신세계유통산업연구소
. 이와같은 성장은 도표 노은정, ‘업계가 점 찍은 신예스타’, 신세계유통산업연구소
에서 볼 수 있듯이 일본은 한국의 수입 브랜드 시장의 5배에 이르는 규모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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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명품 아울렛 ‘신세계 첼시효과’ ··· 여주 지역경제 ‘꿈틀’
http://www.ggilbo.com/news/article.html?no=15414
2. 신세계첼시 ‘여주프리미엄아울렛’ 새달 1일 오픈
http://www.seoul.co.kr/news/newsView.php?id=20070512021004&relation=hit&spage=1
3. '여주 프리미엄아울렛' 1주년 성적표는?
http://www.chosun.com/site/data/html_dir/2008/06/03/2008060300875.html
4. 여주IC·주변도로 신세계첼시 쇼핑객차량 뒤엉켜 혼잡 가중
http://www.kyeongin.com/news/articleView.html?idxno=333634#
5. 여주 지역사회에 기여- 고용창출로 지난해 여주가 경기도에서 실업률 가장 낮다는 결과 나옴.- http://www.dailian.co.kr/news/news_view.htm?id=149649
6. 참고 - 맥킨지 ‘2010 한국 명품 소비자 서베이’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262&aid=0000003895
*참고 : 명품아울렛 신세계첼시 불량서비스 구설
http://www.peoplevoice.co.kr/news/quickViewArticleView.html?idxno=2598
*의견: 불친절, 상품구색 다양하지못함 관련
http://photomarian.com/49973574
**명품 스포츠의류가 더 괜찮다는 의견
http://blog.naver.com/ttl6897?Redirect=Log&logNo=4010511738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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