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기업환경론] 농심‘신라면’ 중국진출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9.06 / 2019.12.24
- 2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제Ⅰ장. 서론
제Ⅱ장. 농심의 일반적 현황
1. 회사 소개
2. 기업의 내부적 현황 (국내위주)
제Ⅲ장. 농심의 중국진출사례 - 신라면
제1절. 중국인의 성향과 중국 시장의 특성
1.중국인의 성향
2.중국시장의 특성
제2절. 중국진출 현황
1.중국진출 배경
2. 현지사업
3. 사업평가
4. 진출전략 (현지화 전략)
제Ⅳ장. 결론
- 본문내용
-
제Ⅰ장. 서론
중국에 '날아다니는 것은 비행기 빼고 다 먹고 기어 다니는 것은 탱크 빼고 다 먹는다. 다리가 넷인 것은 책상, 의자 빼고 다 먹고 다리가 둘인 것은 엄마, 아빠 빼고 다 먹는다'는 말이 있다.
요리천국 중국에는 간식거리(小吃)의 종류도 헤아릴 수 없을 정도로 많다. 그런 까닭인지 중국에서 라면 시장은 뒤늦게 형성된 편이다. 1990년부터 본격적인 라면류의 시장이 생기기 시작했다. 10년이 지난 지금 중국의 연간 라면 소비 규모는 1백60억 위안에 달한다. 1인당 연간 라면 소비 개수도 14개다. 한국의 82개에는 크게 미치지 못하지만 소비증가율은 매년 27%나 된다. 증가 추세도 가속화하고 있다. 중국의 경제 성장과 현대화에 따른 라면 시장의 성장 잠재력은 거대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이러한 시장 환경에 맞추어서 중국진출을 한 기업중에 하나가 농심이라는 기업이다.
“농심의 맛에는 국경이 없습니다.”, “말은 안 통해도 맛은 통한다.”
중국 라면시장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신라면에 대한 자부심이 물씬 묻어난다. 중국 상해 까르푸 구베이 매장내 식품코너, 라면만을 진열해 놓은 진열대 맨 앞에는 농심의 신라면이 있다. 물건이 상당히 많이 팔린 듯 나란히 진열돼 있는 다른 제품들에 비해 진열대가 듬성듬성 비어 있었다. 농심 신라면의 인기가 어느 정도인지를 짐작케 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Given imaging 회사에 대해(무선내시경)
- [A+ 리포트] 나는 중견 기업인 서울식품(주)의 전략경영과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사장님은 나에게 회사의 성장과 장기 발전을 위하여 새로운 제품개발을 하라는 중장기 계획을 맡겼다. 다음 달 전략기획팀과 1차 전략회의를 갖기로 하였다.위와 같은 상황을 가정할 때, 1차 전략회의에서 토의해야 할 안건으로 ‘제품개발을 위한 기획서 초안’을 만들어 보시오.
- 공차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및 공차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 아이디어 제
- 뷰티사업계획서 Nailart shop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떡 카페 사업계획서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매일매일 신선한 이유식을 만들어 먹이기 벅찬 엄마들에게 건강한 이유식을 공급하는 영유아 이유식 사업계획서
- 지역사회공동체심리학 자료
- ifc seoul project 레포트
- [마케팅전략] 팀홀튼 Tim Horton의 한국시장 도입 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