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방송에 관한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04 / 2019.12.24
  • 2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2. 중국방송의 역사

3. 중국방송의 체계

4. 중국방송의 정책과 규제 기관

5. 중국뉴미디어의 도입과 현황

6. 결론

본문내용

국민당 정부의 방송(1928~1937)
-중국 국민당 중앙집행위원회 무선방송국
-난징의 중앙라디오 방송국 이외 주요 도시에 20여 개의 지방 방송국을 설립(중일전쟁이 발발하기 전)

민영 방송국
-민당 정부의 민영 방송통신법에 따라 상업 방송국들 속출(1928. 8)
-국민당 통치지역에 78개의 국,민영 방송국이 존재 이중 민영 방송국이 55개(1937중일 전쟁 직전)

일본군의 수도 난징 포위로 인해 중앙라디오방송국 송출 중단(1937. 11월)

영국에 의해 제공받은 방송장비로 국제방송국 설립(1939. 2)

공산당의 예안신후아방송국 방송 개시(1940 12. 30)

일본 점령지역에서는 28개의 중국인 경영 민영 방송국을 폐쇄(1941. 12)
중국의 방송시장은 중앙정부에 의해 통제되는 전국방송인 중국중앙텔레비전(CCTV)이 미디어체계의 핵심을 이루고 있다.

중국의 행정단위는 4급 : 중앙 행정, 성행정, 시행정, 현행정

매스미디어의 체제도 행정조직에 상응하는 4급:
-중앙방송국
-성급 위성TV와 성급 미위성 TV방송국
-각 성의수도와 주요도시의 시급TV방송국
-현급 방송국으로 나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SM엔터테인먼트사의 보아를 통해본 글로벌마케팅전략
  • 중국 등 아시아를 통해 유럽, 헐리우드 시장으로 뻗어나가는 글로벌 전략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그 예로 H.O.T의 중국 진출로 한류열풍에 불을 붙였고, SM Japan을 설립하여 일본시장에서 활동하는 S.E.S와 보아의 일본 시장에서의 성공을 이끄는 여건을 마련했다. 하윤금, 김영덕(2003), “방송과 연예매니지먼트 산업” 《한국방송영상산업진흥원 연구보고서》 , 커뮤니케이션 북스기존의 국내 연예메니지먼트 산업에 관한 연구는 소수에 불과하며

  • 지금 여기의 세계사 를 읽고
  • 관한 문제는 다큐형식으로 많이 소개되어 있어서 평소에 다큐멘터리 프로그램을 잘 보고 있기 때문에 이해하기 쉬웠고 한번더 그에 대한 내용을 상기 시킬 수 있었다. 가장 흥미롭게 읽었던 부분은 PART2 다양한 문화에 대한 이야기들인데 9가지 중 선택 출산의 천기를 간직한 중국 잔리촌의 이야기와 스웨덴의 출산과 복지에 대한 이야기가 가장 많이 생각해 보게 된 부분 이었다 아무래도 전공이 유아교육인지라 이런 부분에 대해 좀 더 세심하게 본 것

  • [중국마케팅]한류열풍과 중국 sk텔레콤 마케팅전략
  • 방송돼 중국내의 한류 형성에 크게 기여한 드라마 사랑이 뭐길래는 보수적 가족과 개방적 가족의 만남이라는 소재가 중국인들에게도 크게 어필해 성공한 경우다. 한편으로 남녀평등이 일반화된 중국 사회에서, 중국 남성들은 대발이(최민수)나 대발이 아버지(이순재)의 모습을 보고 과거의 향수를 느끼는 한편 중국 여성들도 한국 남자들은 상당히 다이내믹하다는 호평을 했다고 전해지기도 한다. ⅱ 음악의 경우에도 한류는 국내에서 천대받

  • [학사]한국 디지털 방송산업의 발전 방안
  • 방송의 기술적 특성과 파급효과 1) 디지털방송의 기술적 특성 2) 디지털방송의 파급효과Ⅲ. 디지털 방송산업에 대한 세계의 움직임1. 미 국 1) 미국의 디지털 방송 도입과 현황 2) 미국 내 디지털 방송에 관한 논쟁 3) 미국의 목표2. 일 본1) 일본의 디지털 방송 도입과 현황2) 일본의 실패3. 영 국1) 영국의 디지털 방송 도입과 현황 2) 영국 내 디지털 방송사의 실패 4. 중 국 1) 일본의 디지털 방송 도입과 현황 2) 중국의 야심과 그 가능성Ⅳ. 국내

  • [매체경영] SBS의 경영전략 주요문제점과 개선방안
  • 방송법을 다시 손질하고, CATV 시험 반송을 실시하며, 민영 방송 허용을 적극 검토하여 빠른 시일 안에 결정을 내리겠다는 것이었다. 민방 허용 문제는 신년 업무 보고에서 처음으로 표면화 되었지만, 사실 그 기초 작업은 이미 전년도부터 진행되고 있었다. 1989년 4월에 한시적 기구로 발족한 방송 제도 연구위원회가 정부와 방송위원회의 위탁으로 방송 구조 개편에 관한 연구를 수행해 왔으며, 그해 11월에 제출한 중간 보고서에서 민영 텔레비전 신설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