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광고] 다국적 브랜드 나이키의 광고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04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contents
Ⅰ. 서론
Ⅱ. 본론
1. Brand Nike
1) About 'Nike'
2) 브랜드포지션
3) 시장점유율
4) 브랜드인지도
2. Marketing strategy
1) 신 소비트렌드
2) 기업의 전략
3) 나이키광고의 특성
4) 제품별 전략
5) 글로벌 전략
6) 스타마케팅
7) 나이키의 다양한 프로모션
8) 국내전략
9) 광고전략 결론
3. Global Marketing companies
1) 다국적 마케팅 그룹의 등장
Ⅲ. 결론
- 본문내용
-
2. Marketing strategy
1) 신 소비트렌드
매슬로우의 욕구 단계 설에 따르면 인간은 생리적 욕구와 안전 욕구가 충족되면 주변의 애정을 기대하고, 이어서 남들로부터 인정받고 싶어 하는 자존의 욕구를 추구한다. 즉, 생활이 향상되고 살기가 좋아질수록 자존의 욕구는 커지기 마련이다. 소비의 차별화는 남과 다름을 증명함으로써 자신의 정체성을 드러내거나 자신만의 가치관을 추구함으로써 내면적 만족을 느낀다는 것이다. 이러한 매슬로우의 욕구 단계 설에 기초하여 최근 'LG경제연구소'에서 발표한 신 소비트렌드에 대해 간략하게 이야기 해보자면 크게는 셀프 기프팅 (Self Gifting), 위버프리미엄(Uber Premium), 아이 디비쥬얼리즘( I’Dividualism). 이렇게 3가지로 볼 수 있다. LG 경제연구소: lgeri.com
먼저 셀프 기프팅 (Self Gifting)이란, 소비 개인화 트렌드 중 가장 상징적인 것은 자기 자신을 위한 선물을 구입하는 셀프 기프팅이다. 이전에는 선물을 사는 것은 전적으로 타인을 위한 행동이었다. 그러나 남을 위한 선물만큼 자신을 위해 선물을 사는 사람이 해마다 늘고 있다고 한다. 그 다음 위버 프리미엄(Uber Premium)은 매스티지에 대한 반작용으로 나온 트렌드이다. 트렌드 전문 사이트Trendwatching.com은 위버 프리미엄을 99.9%의 일반 대중이 접근할 수 없는 ‘한정된 명품’을 추구하는 행위로 정의한다. 매스티지가 가져온 몰 개성화를 지양하고 궁극적인 차별화를 추구하자는 것이다.
반면 아이 디비쥬얼리즘‘( I’Dividualism)은 위버프리미엄과는 다소 다른 모습의 최신 개인화 트렌드이다. 이것은 정체성(Identity)와 개인주의(Individualism)를 합친 말로 다수의 유행에 휩쓸리지 않고 자신의 정체성을 지키려는 태도를 의미한다. 그렇다면 이러한 신 소비트렌드의 흐름에 맞는 Nike의 마케팅 전략은 어떠할까? 뉴스와이어: http://www.newswire.co.kr/newsRead.php?no=94509&lmv=A01
2) 기업의 전략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프로그램 개발과 평가과정에 있어서 사회복지사 혹은 상담사가 가져야할 책무성의 정의를 쓰고 책무성에 대해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 성과측정에서 효율성과 효과성을 비교하여 설명하고 효율성이 사회복지 프로그램 책무성의 중요한 요소로 간주 되고 있는 이유가 무엇인지 제시하시오.
- 2주 1강 강의를 통해 자료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질적 자료와 양적 자료
- [인센티브제도][집단인센티브제도][개인인센티브제도][연구원][판매직][외국인투자]집단인센티브제도, 개인인센티브제도, 연구원인센티브제도, 판매직인센티브제도, 외국인투자인센티브제도, 장기인센티브제도
- [인간행동과사회환경]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요점 정리
- [교육복지] [교육복지정책]다문화가정자녀(학생)들을 위한 교육복지정책의 문제점과 개선 방안, 다문화 가정의 학생들을 위한 교육복지 지원정책의 추진 현황
- 교육과정의 선정과 구성이 학업성취 격차의 원인이 될 수 있음을 문화재생산의 관점에서 논하시오
- 집단상담_집단상담에 대한 영상을 보고 집단원을 중심으로 집단발달과정을 설명하고, 마지막에는 발달단계에 대한 평가, 느낀점, 소감을 써주시면 됩니다
- 1주 1차시에서 마케팅의 개념과 관리철학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마케팅 철학의 개념과 마케팅 철학 단계 5가지를 정리한 후, 향후 마케팅 철학은 어떻게 변할 것인지에 대한 방향성을 사례와 함께 제시하세요
- 젠더갈등 사례분석과 우리나라 젠더갈등 원인과 현황분석 및 젠더갈등 문제점과 해결방안 제시 및 느낀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