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 서비스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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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인천국제공항의 고객 서비스 분석
-왜 공항 서비스 평가에서 1위를 하고 있는 것인가
2. 인천국제공항의 물류 서비스 분석
-아시아 허브 공항으로써 발돋움할 수 있을 것인가
본문내용
2008 공항서비스 최우수상
2007 공항서비스 최우수상
2006 공항서비스 최우수상
2005 공항서비스 최우수상

-국제공항협의회(ACI)

2008 세계최고공항상
2007 세계최고공항상
2006 세계최고공항상

-글로벌 트레블러
SLA(Service Level Agreements,서비스 수준 협약)체결하여
SLM(Service Level Management)를 철저히 유지하고 있음.

서비스 실패 관리에 있어서도 공사와 동일한 VOC관리 프로
그램을 따르게 하여 공사가 자체적으로 처리하는 사항과 외
부 기업 관할 사항을 통합적으로 관리함.

서비스를 외주업체 및 기관에게 일임하고 이후 관리도 모두
맡겨버리는 식의 아웃소싱 탈피하여, 아웃소싱을 하는 것이
타당한지 판단하는 것부터 업체 및 기관을 선정하고 그들이
제공하는 서비스 운영 관리에 이르기까지 과학적으로 접근.

계약단계에서 협상 업체와의 ‘가치제안’을 통해 단순한 업무
대행을 넘어 선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하고 자칫 간과하기 쉬
운 부분까지 포함하는 거시적인 관점을 갖고자 노력함.
물류서비스 전체 프로세스 중 많은 부분이, 자동화 및 정보화 시스템을 통해 기계와 기계 사이에서 이루어지므로 추적능력 및 자동확인, 거래기록 및 거래보안성, 안전성 등이 중요함.

인천국제공항은 AIRCIS의 운영으로 이를 지원하고 있으며 결과적으로 core value를 충족시켜 고객을 늘리려는 산출관리를 통해 수익을 증대시킴.
1)항공물류정보 포탈서비스
-다양한 물류지식정보 제공 및 공유기반 조성
-물류관련 정책, 서식, 뉴스 등 제공
-세계 공항 기상 정보 및 운항스케줄 정보 제공

2)항공화물정보시스템
-화물 예약 및 추적관리
-입출항 정보 관리 및 온라인 전자결제
-화물운송장 번호 발행

3)협업지원연계시스템
-기업간 정보 공유 및 교환을 위한 연계기반 제공
-포워더 시스템, 적하목록, 차량위치 추적 등 연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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