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 Single Market 싱글 마켓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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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Introduction
2.Fancy Single
3.Singles Market
4.Singles’ Consume
5.Singles’ Loneliness
6.Recommendation
본문내용
직장인 고영주씨는 8년 전 상경한 뒤부터 애완견을 키우고 있습니다.
지금은 3살 된 시추(몽실이)와 함께 생활하는데, 애완동물과 생활한 이후 성격도 긍정적으로 변했고, 몸 상태도 좋아졌다고 합니다.
“애완견을 키운 뒤부터 나를 반겨주는 존재가 있다는 사실에 퇴근이
즐거워졌습니다. 무엇보다 외롭지 않아 좋고, 규칙적인 생활과 식사를
하게 되어 건강해졌습니다.”
싱글족은 인간관계를 맺는 데 있어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종횡무진
넘나들고 있다. 인터넷의 채팅사이트나 커뮤니티 등에서 자유로운 만남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으며, 어느새 우리나라에도 파티 문화가 뿌리를 내리고 있다. 새로운 만남과 인맥을 통해서
외로움과 스트레스를 날려버릴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배경의 사람들과 만남이 답답한 직장생활의 활력소가
될 수 있기 때문이다.
4. Promotion Focus 그룹인 싱글을 이용하라
- 싱글들은 상대적으로 의사결정에 대한 책임에서 자유롭다.
얼리 어답터, 트렌드 리더로서의 싱글들을 공략하라.
5. ‘싱글’이라는 사실을 알리지 말라
- 여전히 ‘노총각, 노처녀’의 부정적인 이미지는 남아있다.
‘싱글을 위한’ 이라는 말 때문에 싱글로부터 외면 받을 수도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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