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맥주시장 하이트의 성공요인과 카스의 1위탈환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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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CASS소개
2.경쟁사 분석
3.마케팅 방향
본문내용
1933년 조선맥주(주)로 설립

1952년 정부로부터 불하되어 민간회사로 발족

1993년 하이트 시판

1998년 조선맥주에서 하이트맥주로 상호변경

2002년 100억병 판매 돌파
천연암반수의

깨끗함을 강조


소비자에게

새로운 선택적

편익을 제공
수도권, 가정에

우선적 침투


최고경영자 이하

모든 재원 집중

제품의 입지 확장
경쟁 위주의

Promotion


깨끗한 맥주라는

이미지 차별화로

소비자의 욕구충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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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마케팅] 하이트맥주 브랜드 전략
  • 시장점유율은 1994년 35%를 거쳐 1996년에는 43%로 1위에 올라섰다. 이후에도 매년 꾸준한 성장을 이어가며 지난해에는 58%의 점유율을 기록했다. 하이트는 출시 후 14년 1개월 만에 200억병이 팔렸는데 이는 1초당 45병이 팔린 셈이다. 단일 브랜드로는 주류를 포함한 국내 식음료 역사상 최대 기록이다.하이트맥주가 이처럼 소비자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아온 데는 변화를 먼저 읽고 시장의 흐름을 이끌어 온 차별화된 전략이 성공요인으로 꼽힌다.하이트

  • 롯데칠성음료 가상 저 알코올 맥주시장진출 마케팅 전략
  • 맥주에게 밀리고 있었다. 그러나 1993년 하이트맥주의 출시와 동시에 대대적인 마케팅과 대형 이슈로 상황이 역전되면서 3년 뒤 하이트맥주가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하는 일대 사건이 벌어진다. 그 후 오비맥주는 1위 자리를 탈환하기 위해 ‘오비라거’, ‘오비 라이트’ 등 신제품을 내놓았지만 ‘하이트’의 리뉴얼과 지속적인 품질개선 등으로 맞대응한 하이트맥주의 아성을 무너뜨리지 못했다. 하지만, 지난 2001년 오비맥주는 진로로부터 카스 맥

  • 하이트 맥주분석
  • 맥주를 찾게 하는 브랜드 전략을 전개 제1호로 성공 -> 100% 암반천연수대학생을 객원 마케터로 활용 – 기업PR에 효과적의 성공진입으로 하이트맥주는 지난 96년 업계 1위에 올라선 이후 외국 주류사들과의 치열한 경쟁 속에서도 99년에 이미 점유율 50%의 벽을 무너뜨리며 시장을 지속적으로 확대시장 분석국내 주류 시장의 규모시장환경분석 소비자 분석경쟁사 분석자사 분석국내 주류시장의 규모시장점유율맥주55.500%소주29.250%청주1.

  • 하이트 성공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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