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 초코파이 광고효과 분석 & 미래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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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최초의 초코파이(초코파이 탄생)1974 ~현재
(1) 광고목적의도
(2) 타깃
(3) 핵심 메시지
(4) 광고효과
(5) 성공요인
(6) 위기
2. 미래전략 2010~
(1) 목적
(2) 타깃
(3) 전략
(4) 핵심 메세지
(5) 광고 기대효과
본문내용

1. 광고에 따라 변한 소비자의 변화를 알기 위해서는 오래된 브랜드를 선정하여야 자료의 양도 많고, 역경 속에서 경쟁우위를 확보하기 위한 광고 전략을 확인해 볼 수 있을 것이라 생각.

2.오래된 브랜드 중에서 성공한 광고를 생각해 보니 ‘情’으로 유명한 초코파이 광고가 적합하다고 생각하였고 오랜 시간 동안 광고를 해왔기에 대부분의 사람들과 공감할 수 있는 광고라고 생각하여 초코파이 광고를 선택.

3. 오랜 세월 동안 초코파이가 겪었던 위기 속에서의 위기 극복을 위한 초코파이의 情시리즈의 광고와 그 외의 광고 전략을 통하여 위기를 극복하고 시장우위를 차지하려 했던 광고에 대해 알아보기 위하여 초코파이 광고를 선택함.

情 캠페인의 일환으로 국제구호활동을 적극적으로 임해, 중국, 베트남, 러시아를 넘어 전세계적으로 초코파이 알림.
Collaboration 프로모션과 소셜커머스, 소셜네트워킹을 이용해 국내 젊은 층 뿐만 아니라 세계 곳곳의 젊은 층을 공략.
유명 영화에 PPL.
2008년 단일 브랜드로 해외에서 가장 많이 팔린 제품 중에 1300억 원의 매출을 올린 오리온 초코파이.

하지만 지금의 초코파이의 위상은 안정적이라고 보기에는 이르다는 판단.

새로운 시장에서의 굳건한 자리 메김과 더불어 또 다른 시장을 찾고 그 곳에서 미래전략이 위기 임과 동시에 기회.
참고문헌
출처
 
오리온 홈페이지 http://www.orion.co.kr/
오리온초코파이홈페이지 http://www.chocopie.co.kr/
유니세프 한국위원회 http://www.unicef.or.kr/
1996.09.24|경향신문|26면
1996.08.19|매일경제|14면
글로벌경영 CASE 100 권종욱 두남 | 2009.08.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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