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 초코파이 광고효과 분석 & 미래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25 / 2019.12.24
- 35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최초의 초코파이(초코파이 탄생)1974 ~현재
(1) 광고목적의도
(2) 타깃
(3) 핵심 메시지
(4) 광고효과
(5) 성공요인
(6) 위기
2. 미래전략 2010~
(1) 목적
(2) 타깃
(3) 전략
(4) 핵심 메세지
(5) 광고 기대효과
- 본문내용
-
1. 광고에 따라 변한 소비자의 변화를 알기 위해서는 오래된 브랜드를 선정하여야 자료의 양도 많고, 역경 속에서 경쟁우위를 확보하기 위한 광고 전략을 확인해 볼 수 있을 것이라 생각.
2.오래된 브랜드 중에서 성공한 광고를 생각해 보니 ‘情’으로 유명한 초코파이 광고가 적합하다고 생각하였고 오랜 시간 동안 광고를 해왔기에 대부분의 사람들과 공감할 수 있는 광고라고 생각하여 초코파이 광고를 선택.
3. 오랜 세월 동안 초코파이가 겪었던 위기 속에서의 위기 극복을 위한 초코파이의 情시리즈의 광고와 그 외의 광고 전략을 통하여 위기를 극복하고 시장우위를 차지하려 했던 광고에 대해 알아보기 위하여 초코파이 광고를 선택함.
情 캠페인의 일환으로 국제구호활동을 적극적으로 임해, 중국, 베트남, 러시아를 넘어 전세계적으로 초코파이 알림.
Collaboration 프로모션과 소셜커머스, 소셜네트워킹을 이용해 국내 젊은 층 뿐만 아니라 세계 곳곳의 젊은 층을 공략.
유명 영화에 PPL.
2008년 단일 브랜드로 해외에서 가장 많이 팔린 제품 중에 1300억 원의 매출을 올린 오리온 초코파이.
하지만 지금의 초코파이의 위상은 안정적이라고 보기에는 이르다는 판단.
새로운 시장에서의 굳건한 자리 메김과 더불어 또 다른 시장을 찾고 그 곳에서 미래전략이 위기 임과 동시에 기회.
- 참고문헌
-
출처
오리온 홈페이지 http://www.orion.co.kr/
오리온초코파이홈페이지 http://www.chocopie.co.kr/
유니세프 한국위원회 http://www.unicef.or.kr/
1996.09.24|경향신문|26면
1996.08.19|매일경제|14면
글로벌경영 CASE 100 권종욱 두남 | 2009.08.15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