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구매의 의사결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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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온라인 구매란
 

2. 온라인 구매의 소비자 의사결정
①의류 ②생필품 ③서비스
 <소분류> 1. 문제인식 2. 정보탐색 3. 대안평가 4. 구매행동 5. 구매후행동
 
 
3. 온라인 구매의 소비자 의사결정의 영향 요인
  3-1: 환경적 요인
  3-2: 개인, 심리적 요인
 

4. 온라인 구매와 오프라인구매의 차이점
 

5. 온라인 구매시 주의 해야할점
본문내용

4) 구매행동
- 온라인 사이트별로 같은 제품 내에서 가격을 비교하여 구매할 사이트를 정하여 구매한다.
- 대형 온라인 쇼핑몰과 연예인이 운영하는 쇼핑몰과 같은 사적 온라인 쇼핑몰의 특징을 잘 구별해야 한다.
비슷한 모양과 품질의 의류라도 대형 온라인 쇼핑몰과 연예인 운영 온라인 쇼핑몰의 가격은 천차만별이다.
- 결제 방법에서도 보통의 대형 온라인 쇼핑몰은 로그인을 하지 않아도 비회원 로그인으로 주문이 가능하며, 카드결제, 무통장입금, OK캐쉬백 등 보편적인 포인트 적립이 가능하였다. 또 온라인 결제 시스템도 ‘안전결제’ 시스템으로 되어있어 보다 신뢰가 가는 구매를 할 수 있다.
But! 일반적인 사적 온라인 쇼핑몰의 경우 로그인을 하지 않으면 주문이 되지 않았다. 또 대형 온라인 쇼핑몰에서는 보다 보편적으로 사용이 가능한 포인트 적립을 해준 것에 비해, 사적 온라인 쇼핑몰은 그 쇼핑몰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를 적립해 주는 것에 불과했다.

5) 구매 후 행동
-구매 후 부조화 : 제품 구매이후 만족/불만족을 느끼기에 앞서 자신의 선택이 과연 옳은 것이었는가에 대한 불안감(심리적 불편함)
-기대 불일치 이론 : 소비자가 사전기대와 실제제품성능을 비교하여 긍정적 평가는 만족, 부정적 평가는 불만에 영향을 준다는 이론
-귀인이론 : 구매 후 만족/불만족의 원인과 책임에 대한 인과 추론 과정
-불평행동: 구매한 온라인 쇼핑몰 사이트에 구매후기와 상품평을 올린다. 상품이 마음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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