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소비자구매의사결정과정에 따른 4P분석-미샤 & 카페 파우더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22 / 2019.12.24
- 2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목 차 >>
1. 선정 기업 소개
2. 선정 커뮤니티 소개
3. 환경 분석
4. SWOT 분석
5. STP 분석
6. 소비자구매의사결정과정에 따른 4P전략
7. 마무리
8. 참고자료
- 본문내용
-
③ 4P
가) Promotion 촉진 전략
파우더룸과 이벤트를 연계하여, 미샤 한방라인 ‘미사’ 제품에 대한 광고 페이지를 제작하여 게시판에 게재한다. 이벤트의 주된 내용은 먼저 카페 파우더룸에 게재된 광고 페이지를 SNS(트위터, 미투데이 등)나 개인 블로그로 스크랩하여 가져가고, 각 회원들이 제품에 대해 걸고 있는 기대치, 미사 라인에 대한 후기 등의 정보 등을 잘 명시하여 글을 올린다. 스크랩한 개인 블로그의 주소를 카페 파우더룸의 미사 광고 페이지 글에 댓글로 달고, 자신이 테스터로 받고 싶은 제품을 같이 기재한다. 그 중, 블로그가 활성화 되어 있고 스크랩 게시물에 덧붙인 내용이 우수한 회원을 선정해 원하는 테스터를 증정한다. 각 당첨자에게 배송되는 테스터는 보통 로드샵에서 제품을 구매했을 경우 증정되는 샘플과는 다른 형태로, 본 제품의 미니어쳐 형식으로 제작한다. 각 테스터에 시리얼 번호를 부여하여 미샤 인터넷 매장인 뷰티샵에서 그 제품을 구입할 시 10% 할인 혹은 마스크 팩 증정의 혜택을 제공한다.
나) Product 제품전략
미니어쳐 형식으로 제작한 테스터를 사용했을 때, 소비자들이 제품의 효과를 인식할 수 있는 모든 ‘미사’라인 제품을 대상으로 한다. (에센스, 아이크림, 비비크림, 수분 크림, 스크럽 , 미백 크림, 수면팩, 클렌징 크림 등)
다) Price 가격전략
이벤트에서 제공되는 미니어쳐 테스터는 경품 형태이므로 공짜로 배송되며, 테스터 이후 동일 제품에 대해 재구매를 할 시 시리얼 넘버를 이용한 할인율을 적용하여 소비자가 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한다.
라) Place 유통전략
미니어쳐 테스터를 통해 제공된 시리얼 넘버는 온라인 매장에서만 사용 가능하도록 하여 미샤 온라인 매장인 뷰티넷을 통한 유통을 활성화 한다.
2) 정보탐색
- 참고문헌
-
8. 참고자료
1) 온라인 사이트
- 뷰티넷 http://www.beautynet.co.kr/
- 카페 파우더룸 http://cafe.naver.com/cosmania/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body frind기업분석
- ㈜바디프랜드 기업분석 및 성장전략
- [해외시장진입] 기업의 해외진출방식(수출방식, 계약진출방식, 투자진출방식)
- [조직행동론] [조직행동]삼일회계법인 조직구조 사례분석(A+ 리포트)
- [한류열풍]K팝(KPOP)시장의성장과 향후전망 PPT자료
- [조직행동] 기업의 동기부여 사례
- 사우스웨스트항공 vs 컨티넨탈항공 기업비교분석과 사우스웨스트항공 경영성공사례와 컨티넨탈항공 실패사례분석및 미래전망과 나의의견 레포트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ZARA 자라 유통구조와 유통전략
- 롯데리아 서비스 사례(청사진, 피시본 분석 포함)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