빈폴 브랜드분석 -빈폴과 폴로 비교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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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환경분석
- 국제환경
- 국내환경
- 소비자 라이프스타일
- 착장 조사

주제선정

브랜드 분석
- 브랜드소개
- STP
- 4P
- 광고
- SWOT

경쟁사 분석
- 라코스테
- 폴로



빈폴과 폴로 비교 분석
- Positioning
- 상품구성
- VM
- 매장 비교

2011 상품기획
-2011 트렌드 분석
-상품 구성 기획


결론
본문내용
고용(실업률)
3.8% (2010년)3.4%(2011년)

고용 개선 세 지속 전망 ->취업자수 27만 명 내외수준
고용구조의 양극화 문제 해결돼야 할 숙제

금리
2.0% (2010년)3.5%(2011년)



기준금리의 정상화 필요
기준금리 인상 속도 상반기가 하반기보다 빠를 것

환율
2.0% (2010년)3.5%(2011년)



환율전쟁
미국경제로 인해 글로벌 달러화 약세 현상 발생

조사 목적: 20~30대 패션 성향 조사

조사 방법: 비 접촉 조사 (PHOTO 조사)

조사 개요

① 장소: COEX MALL

② 일시: 2010. 11. 20 (PM 16:10 ~ PM 17:30)

③ 인원: 7조 이의정, 문정은, 박미나, 김지영


Segmentation
치밀한 소비자 분석을 토대로그들의 욕구에 맞춰
의류 시장을 Bean pole / Ladies/ Kids / Golf / Homme / Jeans 등
다양하게 세분화

Targeting
10대부터 50대까지를 타겟으로 한 캐주얼 브랜드를 추구

시장이 다양해지고 세분화됨에 따라 그 타겟을 달리하여
브랜드 라인을 세분화


Positioning
고급스럽고 편안한 이미지 구축, 최고의 품질을 추구하기 위해 고가격,고품질 정책의 No-Sale정책 고집, ‘고급상품’이라는 브랜드 이미지 유지

1990년대까지는 “트래디셔널” 한 분야에만 집중하였고, 그러므로 주요 타겟은 20대 후반에서 30대에 이르는 남성들이었다.
하지만 2000년대 이후에는 Ladies/ Kids / Golf / Homme / Jeans 등 여러 사업분야에 진출하였기 때문에 이에 맞는 광고 전략필요

1. 스토리 텔링 기법(“감각적 영상”)
2. 새로운 카피 “Bean Pole International“
3. 영화나 드라마 장면에 회사의 이름이나 로고, 건물, 제품 등을 자연스럽게 등장시키는 방법, 간접광고 PPL

2004년 SBS 드라마 “러브스토리 인 하버드”
2004년 MBC 드라마 “불새”
2009년 KBS 드라마 “꽃보다 남자”
2010년 KBS “남자의 자격” 합창단 의상
2010년 여자축구대표팀 의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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