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행동론] `민들레영토` 성공케이스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8.31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Executive Summary
Ⅱ. 프로젝트 수행 과정 및 연구 방법
Ⅲ. 민들레 영토의 성공 요인
⑴ 카페 업종에서의 경쟁우위 확보
⑵ 가격(원가) 대비 최대 효용 제공 – 효율성 추구
⑶ 규모의 경제 실현
Ⅳ. 성공 요인의 원동력 – 민들레 영토 하부 조직의 역량
⑴ Motivation
⑵ Network
⑶ Organizational Culture
Ⅴ. 민들레 영토의 도전
Ⅵ. 결어
본문내용
Ⅰ. Executive Summary

- 이번 보고서는 ‘민들레 영토’ 기업의 성공 요인을 분석하고 잠재적 위협이 무엇인지, 그에 대한 대응을 어떻게 해야 할 지에 초점을 맞추었다. 사례를 보면, ‘민들레 영토’는 겉으로 고객이 느낄 수 있는 시스템뿐만이 아니라 그 내부적인 요인들도 일반 커피숍과 크게 다름을 알 수 있다. 그리고 그 ‘다름’이 민들레 영토의 성공을 이끌어 내고 있다. 첫 번째 성공 요인은 카페 업종에서의 경쟁우위 확보이다. 높은 인지도와 적은 탐색비용, 특화된 서비스를 그 예로 들 수 있다. 두 번째는 가격대비 최대 효용 제고함으로써 효율성추구를 확실하게 실천하고 있다는 것이다. 여기서 말하는 효율성이란 적은 생산 원가와 적은 도우미 관리 비용으로 합리적 가격을 도출함을 말한다. 마지막으로 규모의 경제 실현이다. 카페업종에서는 이는 지속적인 확장 정책을 가능하게 해주고 현재 대학가 주변에 1차 확장, 2차적으로는 각 번화가에 확장하고 있는 실례를 생각해 볼 수 있다.
그러나 이런 성공요인을 뒷받침 해주고 있는 진정한 성공 요인의 원동력은 민들레 영토 하위조직에서 나온다. ‘민토 도우미’들이 바로 그것인데 같은 시급제의 임시직인데도 불구하고 타 커피숍의 아르바이트생과는 무언가 확연히 다르다. 첫째, 그들은 자체적으로 일을 하려는 motivation을 지니고 있다. 이것은 기업이 그들을 어떻게 바라보느냐에 따라서 바뀔 수 있는 것인데 우리는 이것을 맥그리거의 Y이론적 인간관과 intrinsic motivation 이론으로 설명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정보시스템] 고객 차별화 전략
  • 민들레 영토 로즈티 -(1) 등장 배경(2) 개요(3) 성과 및 Five syndrome의 생각- 사례 #10 시장이 진화 한다. -(1) 등장배경(2) 개요(3) 성과 및 Five syndrome의 생각- 사례 #11 기술 특화로 인한 에너지 절약 상품 -(1) 등장 배경(2) 개요(3) 성과 및 Five syndrome의 생각- 사례 #12 이탈고객을 잡아라, 태평양생명 -(1) 등장 배경(2) 개요(3) 성과 및 Five syndrome의 생각사례 #13 인간과 기계의 대화, SKT의 1mm 서비스(1) 등장 배경(2) 개요1) 고객의 가장 가까이에 존재하는 에

  • 싱글제품 판매에 관한 사업계획서
  • 위한 전략사업계획서실무, 세무서관, 2008이연수, 싱글마케팅, 비즈니스북스, 2005이연수, 주목! 여성 싱글 소비자의 파워, LG경제연구소, 2008이연수, 새로운 소비주역, 싱글을 잡아라, LG경제연구소, 2005김용숙 ․ 박효원, 싱글 여성의 쇼핑성향과 패션지향성이 외국산 화장품 재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 KSI논문, 2006 소상공인지원센터 상권분석 http://www.sbdc.or.kr/싱글마트 http://www.singlemart.com싱글즈포유 http://www.singles4u.co.kr/다이소 http://www.daiso.co.kr/

  • [외식사업경영론]음식 테마 파크 사업계획서
  • 분석신규점포 진출 시에 비교 분석을 해서 경합점을 능가 할 수 있는 조건이 갖추어져 있는지 또는 비슷한 조건인지를 확인하고 입점해야 성공할 수 있다. 때로는 경합점 신규점포와 시너지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1) 경합여건의 개요① 주 경쟁점은 롯데리아와 민들레 영토, DKNY, 일파스토, 피자헛 등의 외식업체 : 상권과 대상고객의 특성, 업종, 업태, 주요상품 아이템 등 종합적으로 경쟁요인을 분석 할 수 있다. 그러나 후보지와는 한 거리에 위치

  • 향후 10년 후 미래를 이끌어 갈 기업
  • 분석하고 내부 토론하는데 몇 년간을 소모하면서도 시장을 관통하는 것이 무엇인지 그 새로운 개념을 정립하지도 못하고 자신의 아이디어를 실험해보지도 못한다. 그러나 점점 이 두 가지가 없이는 마케팅에서 성공할 수 없는 시대가 되어가고 있다. 이제 단순히 시장점유율을 높이기 위한 경쟁에 주력하고 있는 기업은 시장에서 도태될 것이다. 왜냐하면 우리의 경쟁자들은 지속적으로 자신의 시장영역을 재 정의하고 새로운 시장을 만들어 가고 있

  • [마케팅 원론] 소비자 의사결정과정의 이해-소비자행동과 조직구매행동
  • 분석기업은행을 살펴보자은행마다 고객들을 위한 차별화 전략을 실시결론적으로,현재 상황에 맞게, 은행을 이용해야한다02은행의 고객 유형결 론스타벅스 의 성공요인은 무엇일까현재 스타벅스는 한국인들에게 어떤 의미일까한국의 민들레영토와 비교해보자그리고 . 그렇게 비싼 이유는 무엇일까 .기업 선정 :5. 소비자행동론적관점5. 소비자행동론적관점우리의 커피우리의 파트너우리의 고객우리의 매장우리의 이웃우리의 주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