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관리] 여성을 위한 기능성음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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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선정이유
2. 브랜드 설명
3. 시장 세분화
4. 포지셔닝맵
5. 4P Mix
본문내용
3.STP분석
[음료시장 Segmentation]

편익 세분집단 인구통계학적 심리학적 제품군
기분전환, Refresh 주로 10~30대 남녀 활동적, 개성,
쾌락주의적 탄산음료
과일애호, 건강 주로 10~30대 남녀 안정적, 쾌락주의적 주스
건강, 다이어트, 전통의맛 주로 10~40대 여성20~60대 남녀 안정적, 전통적,
외모지향 차
휴식, 여유, 향기 20~60대 남녀 사회적, 편안함, 여유 커피
영양보충, 다이어트 10~40대 남성
10~30대 여성 활동적, 웰빙, 외모관심 기능성 음료

최근 음료 시장 키워드는 H(health) W(woman) P(premium)
웰빙 열풍에 맞물려 탄산 고칼로리 음료시장은↓
차 음료 등 건강, 기능 음료시장은 ↑ 현상 뚜렷.









[기능성 음료 Segmentation]

사용목적 경쟁제품
영양소 충족 비타 500, 레모나 등
보양(건강) 한뿌리, 몸에좋은 칡 등
숙취해소 컨디션, 모닝케어, 여명808 등
스포츠 게토레이, 파워에이드 등
미용 미에로화이바, 헬씨올리고, 팻다운 등
특수 상황 박카스(피로회복), Ya (졸음퇴치) 등






[‘Fly 美’ Targeting]



기능성음료 세분시장 중 주 유통망인 편의점에 접근이 용이한 10~30대 남녀 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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