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기마케팅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18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Ⅰ. 향기마케팅 (香氣─, aroma marketing)

Ⅱ. 향기마케팅 사례/효과

1. 향기로 소비자의 지갑을 연다


① 인켈 ②베스킨라빈스

2. 향기 마케팅은 심신의 안정에도 많은 도움이 된다.
①백화점 ② CGV 멀티플렉스 영화관

Ⅲ. 적용방안

1. 호텔 프레지던트의 현황
2. 자스민 향기
본문내용
Ⅱ. 향기마케팅 사례/효과

1. 향기로 소비자의 지갑을 연다
최근 향기 마케팅은 화장품은 물론 제과점, 의류 매장에서부터 백화점, 가구점, 병원, 영화관 등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영역에서 활용되고 있다.
① 인켈 ②베스킨라빈스
-음향기기 메이커인 인켈은 전국매장을 향기 매장으로 전격 교체하였다. 은은한 과수원향을 통해 매출 증대는 물론 매장의 품격을 높이겠다는 계획이다.
-베스킨라빈스는 매장에 초콜릿향과 페퍼민트향을 도입하고 매출과의 관계를 조사해보았다. 그 결과 향기 마케팅을 도입한 후 1일 평균 매출이 40% 증가했다고 한다.

2. 향기 마케팅은 심신의 안정에도 많은 도움이 된다.
①백화점 ② CGV 멀티플렉스 영화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스타벅스(Starbucks) 마케팅전략
  • 마케팅으로 컴퓨터회사나 항공회사, 펩시와 같은 다른 음료업체 등등 여러 부문에서 제휴사를 만들어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하고 위기를 극복하며 그 가치를 높여가고자 노력하고 있다. 결국 지금의 시장에서만 만족하고 머물러 있기 위함이 아니라 지속적으로 새로운 시장을 찾아 나서려는 의도를 읽을 수 있다. 다만, 짧은 시간동안 큰 성공을 거두면서 그에 따르는 보완점도 있으며 더 나은 기업으로 발전하기 위해서는 몇 가지 대안적 전략이 필요하

  • [마케팅전략] 스타벅스 마케팅전략
  • 마케팅으로 컴퓨터회사나 항공회사, 펩시와 같은 다른 음료업체 등등 여러 부문에서 제휴사를 만들어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하고 위기를 극복하며 그 가치를 높여가고자 노력하고 있다. 결국 지금의 시장에서만 만족하고 머물러 있기 위함이 아니라 지속적으로 새로운 시장을 찾아 나서려는 의도를 읽을 수 있다. 다만, 짧은 시간동안 큰 성공을 거두면서 그에 따르는 보완점도 있으며 더 나은 기업으로 발전하기 위해서는 몇 가지 대안적 전략이 필요하

  • [브랜드전략] 글로벌 브랜드
  • 마케팅전략(STORYTELLING MARKETING STRATEGY)의 정의2) 브랜드 스토리텔링 마케팅의 유형3) 글로벌 브랜드의 스토리텔링 마케팅의 사례(1) 칠레와인 ‘1865’ 한국서 돌풍 ‘18홀65타 꿈의 맛’ 스토리텔링(2) 아모레퍼시픽(AMORE PACIFIC)의 미국시장 진출 사례 1.미래에 대한 브랜드 전략1) 오감을 자극하는 브랜드 시대(1) 문자의 상형화(2) 색채상표 도입(3) 입체상표 도입(4) 향기음향상표2) 미래브랜딩을 주도할 마케팅 트렌드3) 브랜드 가치평가 요인

  • [기업방문] 웅진식품 기업을 방문하고 마케팅분석
  • 마케팅(쌀소비촉진 외)Product 아침햇살은 좋은 쌀을 가지고 가마솥에 밥을 지을 때 나는 향기와 깊은 내음을 표현하려하였다. 볶은 현미 및 백미를 효소분해 시킨 후 맑은 액을 얻어 제조하는 방법으로 미국, 일본 특허획득, 식품수출에 있어서 미국의 FDA, 일본의 JAS등 각국의 까다로운 위생검사 절차 통과하는 등 독자적인 기술을 세계적으로 인정받았고 무설탕, 무방부제, 무색소의 달지 않고 물리지 않는 맛으로 전 연령층에게 사랑받는 우리 입맛에

  • [마케팅] 향기마케팅
  • 레포트를 쓰고나서(6조의 후기)*별첨자료 : 바이오 미스트 보유 향기의 종류와 특성 권장사용처【향기마케팅】Ⅰ. 서론『착해지는 향기』 들어보세요 “향기를 맡으면 착해진다고?”신세대스타 김현수가 표지모델로 나선 편집앨범 ‘모두 착해져랏!’에 실제로 향기가 나 화제다. 포장을 뜯고 CD 케이스를 열면 정체를 알 수 없는 멋진 향기가 뿜어져 나오는 것이다. 경향신문 2002-04-03 26면 (경제) 45판『아파트 향기마케팅』 확산 ‘향기로 승부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