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마케팅] 휴맥스 이문화 극복사례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18 / 2019.12.24
- 4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목차
-상세 분류
II. 서론
1.선정동기
2.기업 소개 및 연혁
3.디지털 셋톱박스
4.본론 전개방향 개시
III. 본론
-상세분석을 통한 결론 도출과정
IV. 결론
1.본론에 대한 종합 결론
2.기업의 발전가능성
V. 부록
-참고자료(참고 기사 포함)
- 본문내용
-
3.디지털 셋톱박스
디지털 셋톱박스(Digital Set-top Box)는 일반 TV에서도 디지털 지상파, 위성방송, 케이블 방송을 볼 수 있게 해 주는 일종의 변환장치다. 현재 대부분의 가정이 일반 아날로그 TV를 보유하고 있는 우리나라에서는 MBC, SBS, KBS 등의 지상파 디지털 방송이나 한국디지털위성방송(KDB)이 보내는 위성방송을 수신하기 위해서는 이 셋톱박스가 꼭 있어야 한다.
‘TV 위에 놓인 박스’라는 이름에서부터 알 수 있듯, 많은 사람들이 디지털 셋톱박스라고 하면 TV 위에 있는 작은 사각형 모양의 기계를 떠올리게 된다. 그러나 이 기계가 왜 필요한지, 어떤 기능을 가진 것인지 정확히 알고 있는 사람은 거의 없는 편이다. 실제로 디지털 셋톱박스가 우리나라에 보편화 되기 시작한 것은 2005년쯤으로, 이미 1990년대 말 셋톱박스가 대중화 되었던 미국이나 영국에 비하면 아직 시작 단계에 불과하다. 하지만 2012년에는 우리나라도 디지털 방송으로 전면 전환할 예정이라고 하니, 이제 디지털 셋톱박스는 가정에서 가장 친밀한 가전제품 중 하나로 자리잡을 것이다.
4.본론전개 방향 제시
(1)디지털 산업을 알아봄으로써 휴맥스를 분석하기 위한 본산업의 기본적인 지식 을 습득한다.
(2)휴맥스의 제품과 기술을 알아봄으로써 휴맥스를 분석하기 위한 기반을 갖춘다.
(3)해외진출의 현재 상황을 분석하고 과정과 결과를 알아보며 앞으로의 성장방향 과 가능성을 파악한다.
(4)기업전략(이문화 극복)을 분석함으로써 휴맥스의 해외진출의 성공적인 사례를 파악하며, 성공요점을 알아본다.
(5)휴맥스의 위기관리를 토대로 위기관리의 중요성과 핵심을 파악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