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마케팅] 휴맥스 이문화 극복사례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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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II. 서론
1.선정동기
2.기업 소개


III. 본론
-기업전략

IV. 결론
1. 종합 결론
2.발전가능성
3. 소감


본문내용

1996년. 아시아에서는 최초 세계에서는 3번째로 디지털 셋톱박스를 만드는 데 성공

그러나 제품의 자체적 결함이 발견되고 설상가상으로 주거래 업체의 부도 위기 속에서 휴맥스는 산더미 같이 쌓인 디지털 셋톱박스 재고품을 안고 유럽으로 향함

개방형 시장(open market)이라고 하는 1%의 시장 휴맥스는 선택
1997년 영국 북아일랜드에 첫 해외법인을 설립하며 영업, 생산/조립, 고객 서비스 센터를 모두 현지에 진출하는 대담한 사업방식을 택했다.

고객 욕구를 파악 또한 이러한 고객 욕구를 바로 반영해 현지에 있는 공장에서 생산/조립하고, 고객 서비스 센터에서 수리 사항은 접수함으로써‘가장 빨리 업그레이드 되는 기업’으로 자리잡음

현지 고객에게 자주 노출됨으로써 신생 외국 브랜드에 대한 거부감 또한 크게 줄임


Strengths(강점) Weaknesses(약점)
1996년. 아시아에서는 최초 세계에서는 3번째로 디지털 셋톱박스를 만드는 데 성공 1996년. 아시아에서는 최초 세계에서는 3번째로 디지털 셋톱박스를 만드는 데 성공
Opportunities(기회)  Threats(위협)
그러나 제품의 자체적 결함이 발견되고 설상가상으로 주거래 업체의 부도 위기 속에서 휴맥스는 산더미 같이 쌓인 디지털 셋톱박스 재고품을 안고 유럽으로 향함 그러나 제품의 자체적 결함이 발견되고 설상가상으로 주거래 업체의 부도 위기 속에서 휴맥스는 산더미 같이 쌓인 디지털 셋톱박스 재고품을 안고 유럽으로 향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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