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켈로그 인도시장 진출 실패요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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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목 차
Ⅰ. 서론

1. 선정동기 및 목적

2. 기업 소개
1) 기업 연혁

① 켈로그의 탄생
② 켈로그 본사 연혁
2) 사업소개 및 기업이념
① 사업소개

② 기업이념
Ⅱ. 본론

1. 환경 분석 및 경쟁구조 분석
1) 시장 환경 분석
① 시장분석

② 소비시장 분석

③ 환경 분석

2) 경쟁구조분석
2. 인도시장 진출 배경

3. 인도시장 분석 및 진입방식
1) SWOT 분석
2) 진입방식

4. 인도의 인구 및 문화 분석

5. 4P's 전략
1) Product (제품)

2) Price (가격)

3) Promotion (촉진)

4) Place (유통)

6. 인도시장 실패요인 분석

1) 인도인들의 식습관 문화에 대한 이해 부족

2) 적절한 가격 책정 실패

3) 글로벌 브랜드의 지나친 자신감으로 인한 현지화 노력 부진

4) 인도의 인구 수치에 대한 환상

Ⅲ. 결론
1. 인도시장에서 성공하기 위한 새로운 전략

1) STP전략
2) 진입방식
3) 4P's 전략
2. 시사점 (=교훈)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2) 사업소개 및 기업이념
① 사업소개
켈로그는 시리얼을 최초로 탄생시킨 시리얼의 원조로 지금까지 국제적인 아침 식사로서의 명성을 누려왔다.
현재 켈로그는 전 세계 시리얼 시장의 40%를 차지하고 있으며, 북미 시장에서는 34%, 유럽에서는 46% 아-태 지역에서는 45%, 중남미 지역에서는 63%를 점유하고 있다. 특히 북미 지역에서는 토스터용 패스트리(toaster pastry), 시리얼과 그라놀라 바(granola bar), 냉동 와플(frozen waffle) 제품 등에서 업계 선두이다. 또한 최근 키블러(Keebler)사를 매입하여 비스킷 사업으로 사업 확장을 하였다.
지난 10년간 켈로그의 매출은 매년 평균 7%의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 매출은 미화 67억 달러에 이르며, 전년 대비 5%의 감소를 보이고 있다. 이는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최고의 품질을 제공하자 켈로그가 96년 6월 모든 제품 가격을 평균 19% 인하를 단행한 결과 이다.
이밖에도 96년도에 영양 연구 및 개발에 영양 연구 및 개발에 미화 8천 4백만 달러를 투자 하였다. 1997년 초에는 태국에서 새로운 시리얼 공장을 완성하였고, 에쿠아도르에서 공장을 매입했으며, 본사가 위치한 베틀 크릭에 영양 개발 연구를 위한 W. K. Kellogg 신 영양 연구센터(new W. K. Kellogg Institute for Food and Nutrition Research) 운영을 개시 했다. 현대인들의 생활 패턴이 바뀌고 빠르고 편리한 것을 찾는 경향이 증가하고, 시리얼이 스낵이나 간식이 아닌 영양적으로 균형 잡힌 아침 식사로 이미지가 바뀜에 따라 시리얼 시장이 꾸준히 성장해 왔다.

② 기업이념
∘ K-VALUE

가) 켈로그인은 정직함과 존중의 정신을 실천한다.
- 성실성과 소신 있는 도덕성을 지니고 있다.
참고문헌
Ⅳ. 참고문헌

∘매트 헤이그,『브랜드 괴담』, (주)지아이지오 커뮤니케이션, 2003
∘필립 코틀러, 허마원 카타지야,『아시아 경제 보고서』, (주)홍익출판사, 2000
∘조원익, '실패한 마케팅에서 배우는 12가지 교훈',위즈덤하우스, 2005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http://www.kotra.or.kr)
∘(주)농심 켈로그 (http://www.kellogg.co.kr)
∘인터넷식품신문 (http://www.foodnews.co.kr)
∘캐나다 경제전문지 Canadian Business - 성공적인 인도 진출을 위해 필수적으로 알아두
어야 할 6가지 항목
∘KDI 경제 정보 센터 (http://epic.kdi.re.kr)
∘경제신문 파이넨셜 뉴스
∘http://cafe.naver.com/ak573.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72144
∘Mackinsey Quarterly 2005년
∘켈로그 홈페이지 (http://www2.kellogg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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