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타그룹을 통한 인도의 산업정책과 향후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15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인도란?
2. 인도의 경쟁력
3. 인도의 시장성
4. 인도기업의 특징
5. 타타그룹
6. 타타그룹문화
7. 인도산업의 향후전망
본문내용

구매력평가(PPP=Purchasing Power Parity, 나라별구매력, 나라별 차이가 나는 가격수준을 감안한  구매력) 면에서, 2005년 현재 세계 4 대 경제국이다 (국내총생산 3 조 6,990억 달러 : 미국 달러). 이는 인도정부가 강압이 아닌 원칙과 합의에 의해 구조조정과 자유화를 추구하고 있다는 점에서 인도가 세계적인 경쟁력을 갖추게 된 원인을 찾을 수 있다 .
<출처-인도대사관 홈페이지>

현대 인도 발전요인
1.우수한 인적자원
2.시장성장
3.인프라 구축
4.균형적인  재산 및 소득분배
5.우수한 정치 집단 형성


가족경영(family business)을 중시
이익이 날 수 있다고 판단되면 ‘문어발식’ 사업확장도 마다하지 않는다. 상위 500대 기업의 90%가 가족경영 기업이라는 발표도 있다.

대표적인 가족경영 그룹
비를라·고엔카·루이아 등
비를라그룹: 타이어 원료인 카본블랙을 세계에서 4번째로 많이 생산하는 업체를 포함해 고무·식용유·섬유 등의 업종에 진출. 최근 들어 빠른 성장을 보이고 있고 재벌 총수가 30대의 쿠마르 만가람 비를라(38)라는 점에서도 관심
고엔카 그룹: 무차입경영으로 유명
루이아 그룹: 철광석 수출, 운송업 등
그룹은 아니지만 세계적 철강왕 락시미 미탈의 미탈스틸도 인도를 이야기할 때 빠지지 않는 기업이다. 미탈 회장은 인도에서 최고의 부자다. 최근에는 자동차 제조업체인 마힌드라&마힌드라 그룹도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지역경제] 인도 주요 도시 분석에 기초한 지역간 불균형에 관한 연구
  • 산업정책과 제조업육성 노력의 단일화도 추진하여야 한다. 2006년 4월 24일 지난 3.21 11,000대에 진입한 인도 증시가 24일만인 4.20(목) 다시 12,000 (봄베이증권거래소 BSE Sensex 지수기준)대를 돌파하여 사상 최고치를 갱신함으로써 인도 경제의 견조한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는 바, 당지 언론 보도 등을 토대로 관련 사항 아래와 같음.BSE Sensex 지수 상승추세* 90.7.25(1,000대 진입)→92.1.15(2,000대)→92.3.2 (3,000대)→92.4.30(4,000대)→99.12.30(5,000대)→04.1.2(6,0

  • [국제기업경영론] 코카콜라 국제기업성공사례
  • 통한 미국, 더 나아가 세계의 문화, 사회, 경제를 고스란히 드러내는 상징 그 자체가 될 수 있는 초일류기업으로의 손실이 없는 우량기업으로 여전히 우리 곁에 남을 수 있지 않나 생각해본다. 국제 기업이 해외에 진출함에 있어서 그 지역의 사람들이 어떤 문화 속에서 어떻게 살아가고 있는지를 고려하여 광고를 만든다면 현지화에서 성공할 수 있는 진입로를 마련할 수 있을 것이다. 그러나 현지화에 있어서는 각 지역별 ․ 국가별 광고를 제

  • [인적자원개발(HRD)] 인적자원개발(HRD)의 이슈, 현황과 정책 및 시사점 분석(사례 중심)
  • 통한 문제해결을 요구하고 있다. 특히 인적자원의 개발이 국가전략의 최우선 과제라는 점을 전제한다면, 중앙 정부와 지방 정부 등 공공부문과 다양한 민간부문의 협력은 필수적으로 고려해야 할 중요한 사안이다. 인적자원개발에서는 정책적 협의를 위한 노사정 협의 외에 질높은 개발과 효율적 활용이라는 점도 고려하여 훈련기관, 훈련공급자, 훈련수요자 등도 적절히 개입하여야 할 것이다.끝으로, 향후 세계무역기구의 세계 교역 질서에 대한 깊

  • [녹색성장을 위한 新에너지 재생에너지 산업 육성 전략] 녹색성장을 위한 新에너지 재생에너지 산업 육성 전략
  • 산업 발전전략」 발표① 유망분야 전략적인 선정 - 9대 분야를 선정하여 중점 육성▹ 그린에너지 기술개발 중장기 전략 및 로드맵 : 향후 5년간 총 3조원 (정부 1.7조, 민간 1.3조) 투자하여 ‘12년까지 선진국수준 기술력 확보▹ 효과적 기술획득 방안 추진 : 독자개발, 기술제휴공동연구, 기술도입, 외국인 투자 유치, 기술개발과 실증연구 연계② 시장지향형 기술개발 - 시장창출을 통한 산업화 추진▹ 발전 : RPA->RPS로 전환▹ 연료 : 바이오디젤 혼입

  • [마케팅관리] 새롭게부각되는CSR
  • 통한 사회적 격려가 요청된다.1) 제도적 인센티브의 확대이윤 추구를 기본 목표로 하는 기업에게 아무런 보상 없이 사회공헌활동을 요구하는 곳은 정서적으로 가능하지만 현실적인 문제에 부닥치기 쉽다. 인센티브가 없는 기업의 사회공헌활동은 일과성으로 그치기 쉽다. 기업의 사회공헌활동은 기업이 기부를 얼마를 했는가 보다는 얼마나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지고 활동을 해왔는가가 중요하기 때문이다. 선진국에서 기업들의 사회공헌활동이 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