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벤처경제학] 한국 자동차 산업의 역사와 나아갈 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18 / 2019.12.24
- 71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한국의 자동차 역사
2. 한국 자동사 산업 동향
A. 한국 자동차 산업 최근 동향
B. 자동차 생산 동향
i. 국내 생산
ii. 해외 생산
C. 자동차 판매 동향
i. 연도별 판매 실적
ii. 업체별 판매 실적
iii. 내수 판매 실적
iv. 수출 판매 실적
D. 수입 자동차의 국내 시장동향
E. 친디아 진출 현황
3. 한국 자동차 미래형 자동차 산업 전망
A. 하이브리드 자동차
B. 전기차
C. 수소연료전지차
D. 지능형 자동차
E. 자동차 부품시장
4. 결론(한국의 자동차 산업이 나아가야 할 방향
- 본문내용
-
▣국내 부품업체들은 주로 현대기아차 현지공장 부품공급을 위해 동반진출
-국내 부품 업체들은 현대기아츼 글로벌전략에따라 진출하고 있으며 현지 로컬 완성차업체들에게도 부품 공급하면서 매출처를 다각화하고 있음
-2008년 기준 중국99개 인도 33개의 기업들이 진출하고 있으며 인도에는 부품관세가 낮고 현대차만 진출한 상황으로 진출기업수가 중국에 비해 현저히 작음
▣현대기아의 친디아 지역 판매호조,부품업체들의 지분법손익은 부품균별 실적 차별화를 보임
-현대기아차그룹은 중국에 103만대 인도에60만대 생산능력을 보유하고 있고 2011년 중국 제3공장을 완공하여 생산량을 증대할 계획,친디아 지역 현대기아차의 판매호조로 2009년 중국 판매량은 전년비 54.2%,인도판매량은 전년비 11.6%증가
-국내 부품업체들이 친디아 법인 지분법 손익은 부품군별 실적 차별화가 심함,차체/의장/샤시 부품균은 우수한 반면 전장/구동계/범용 부품균은 이익을 거의 내지 못하고 있음
- 참고문헌
-
1)르노삼성은 승용차만 생산자료 : 한국자동차공업협회
2) 쌍용자동차는 2004년부터 버스생산중지, 승용차만 생산
3) 대우버스는 버스만 생산
4) 타타대우는 버스,특장차만 생산
( ) 는 전년대비 증가율, 2009년은 전년 동기대비 증가율을 의미함
② 승용차, 상용차 모두 포함
③ 합계는 상기 주요국가와 기타국가의 수입을 모두 포함한 수치임
기준 : 선진국의 수준을 100으로 했을 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 소비자심리학_코로나가 발생하기 전과 후의 소비자 심리의 변화를 자신의 구매행동을 사례를 들어 작성하세요
- [마케팅전략] 아디다스 전략적 분석 및 지속성장을 위한 제언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경영]페덱스 서비스경영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