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현대자동차의 인도 진출 마케팅 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11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현대자동차 소개
(1) 개요
(2) 경영이념
(3) 정몽구 회장 리더쉽
(4) 해외 진출 현황
(5) 인도 진출 배경

2. 인도 시장 분석
(1) 전반적인 상황
(2) 경쟁 현황

3. SWOT 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4. STP 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5. 4P 분석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6. 향후 전략 방안
(1) STP 전략
(2) 4P 전략

7. 최종 결론
본문내용
현대자동차는 46년 설립된 현대자동차공업사라는 정비공장이 뿌리로, 1967년 12월 고정주영 현대 명예회장에 의해 포드와 합작회사로 처음 설립되었다. 그러나 나중에 포드와 결별하고, 일본 미쓰비시 자동차 공업의 기술 협력을 받아 자체 모델인 현대 포니를 생산하게 되었고, 1976년에 pony완성차를 한국 생산 자동차 중 최초로 미국에 수출하였다. 그로부터 8년 뒤인 1984년에 pony 라는 단일 차종으로 50만대 생산이라는 기록을 돌파 하였으며 그 후 1990년에 제2공장 제3공장을 완공하였다. 해외기술에 많이 의존해 있던 현대 자동차는 국내의 연구 및 기술개발에 많은 노력을 기울인 결과 1991년 국내에서는 최초로 독자 엔진 및 트랜스미션이라는 것을 개발하게 된다. 1996년에는 아산공장을 완공하게 되고 1998년에 기아/아시아 공장을 인수한다. 그리고 인도 공장을 1998년 10월에 준공하게 된다. 1999년에는 현대자동차 서비스와 현대정공을 인수 합병하게 되며 2000년 다임크라이슬러와 전략적으로 제휴하고 또한 계열을 분리하여 자동차 전문 그룹으로서의 기반을 마련하게 된다. 지금까지 현대자동차는 해마다 이전의 기록을 갈아치우며 성장을 거듭하여 창사 이래 최대 매출, 창사 이래 최대 이익, 창사 이래 최대 판매 등의 수식어를 달고 다니고 있다. 게다가 국내생산에만 머물지 않고 인도, 터키, 중국 그리고 미국에 이르기까지 세계 여러 시장에 진출하여 놀라운 성과를 거두고 있다. 현재 현대자동차는 국내 1위 완성차 업체이다. 또한, 세계 100대 브랜드 중 하나이며 세계 6위의 자동차회사이다.
참고문헌
www.hyundai.com
www.hyundai-blog.com
www.seri.org
www.lgeri.com
www.igenet.com
www.hri.co.kr
kari.hmc.co.kr
www.stm.or.kr
www.mk.co.kr
www.hankyung.com
www.hanca.com
www.global-autonews.com
www.edaily.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현대자동차 인도법인 STP전략
  • 현대자동차 인도법인 Contents1.현대자동차역사 및 인도시장진출연혁2.상황분석3.S-T-P전략4.마케팅믹스전략(4P)5.전략 성과 및 향후과제6. 성공요인1967. 현대자동차설립1976. 최초 한국형 승용차 포니 시판1986. 엑셀 미국 첫 수출1988. 고급형 중형승용차 소나타시판1994. 연간 생산 100만대 돌파1996. 남양 종합기술 연구원 준공1998. 세계수준경량 고성능 V6델타엔진 독자개발1.현대자동차의 역사 및 인도시장 진출 연혁1998. 인도공장 준공2001. 현대자동

  • 현대자동차 인도 성공기
  • -현대자동차 인도 성공기특명!인도의 국민차를 만들어라!!*Executive Summary 자동차업계 1위 인도진출의 성공요인 분석  차별화된 현지화 전략사용으로 성공앞으로의 개선방안-새로운 시장 및 차량 개발 www.art-com.co.krCopyright © by ARTCOM PT All rights reserved.Company Logo*국제마케팅현대자동차의 인도현지화 성공사례분석*CONTENT Executive Summary Terms of Reference procedure 외부분석 conclusion refer

  • [마케팅전략] 현대자동차 인도 시장 진출 분석
  • 인도 시장 자동차 회사 현황업체명2009년 판매 실적 목표판매대수목표 점유율도요타5만 4,320대2011년, 연간 15만 대2015, 10%닛산294대2013년, 연간 10만대2013년, 5%폭스바겐2946대2014년, 연간 30만대2014년, 5%자료: IRC 포지셔닝 전략 사례 ‘Santro’이미 과부화된 1500cc 중형차 시장 98년 까지 800cc 소형차 시장 독점한 스즈키의 Zen 포지셔닝 재편 1000cc Santro 탄생3 성공 요인 분석 현지화개발현디안123메가딜러브랜드 마케팅45체계적

  • [국제마케팅] 현대, 기아 자동차의 마케팅 성공과 실패 사례
  • 현대 자동차의 유럽 시장에서의 성공요인3). 현대자동차 -EU FTA에 따른 기대 효과4). 현대차의 유럽시장 점유율 및 현황5). 현대자동차의 서유럽 판매 현황(3) 인도진출 사례분석1). 현대자동차의 인도 진출2). 인도 자동차 시장에 진출한 기업들의 진출현황3). 현대자동차의 인도 시장에서의 성공4). 현대자동차의 향후 과제(4) 중국진출사례분석1). 2001년 이후 중국자동차 시장의 현황2). 현대기아차의 중국시장진출3). 마케팅 전략4). 성과5). 중국시

  • [a+] 현대자동차 해외진출 성공전략 분석 - 북미, 중국시장, 진출 전략 및 현지화경영, 현지화마케팅 전략 성공요인 분석
  • 현대자동차 - 회사개요> 현대자동차 - 성장과정 및 연혁> 현대자동차 - 기업이념, 경영철학> 현대자동차 - Vision, Mission> 현대자동차 - CI, 기업로고 의미, 슬로건> 해외진출 현황 본론 - 세계시장전략 분석 (1) 중국 > 진출배경, 진출전략,> 환경분석, 경쟁업체 분석, 시장특성 분석> 마케팅전략 - STP, SWOT, 4P 분석> 진출 성과(2) 미국 > 진출배경, 진출전략,> 환경분석, 경쟁업체 분석, 시장특성 분석> 마케팅전략 - STP, SWOT, 4P 분석> 진출 성과(3) 인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