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내의 청소년 복지프로그램00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28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 론
2. 학교내 상담 프로그램
(1) 심리검사
(2) 내안의 나를 바라보게 하는 개별 상담
(3) 만다라 그리기
(4) 행복한 가정을 위한 상담 프로그램
3. 교육 프로그램
(1) 예술활동 프로그램
가. 합창단
나. 오케스트라
다. 사물놀이
(2) 체육활동 프로그램
4. 학교 내 학교사회복지사 배치의 의무화의 필요성과 역할
5. 결 론
참고 문헌


본문내용
1. 서 론
청소년기의 어른도 아니고 아동도 아닌 중간 과도기로 주변이라고 말하기도 한다. 그만큼 가치관의 혼돈 속에 장신적인 방황을 한 시기라고 볼 수 있다. 하지만 현실적으로 우리 사회에서는 미성년자로 취급되기 때문에 모든 선택권에서 자신의 의견은 무시 된 채 부모님과 선생님의 뜻을 따라 움직이는 로봇이 되어있다. 정해진 규율에 조금이라도 다른 의견을 내세우면 성실치 못한 학생으로 취급받고 더 나아가 문제아 취급을 받게 되는 것 이다.
청년기로 접어드는 미성년의 젊은이, 흔히 10대 후반의 젊은이를 일컫는다. 즉, 만13세에서 만 18세를 청소년이라고 하며 대중매체에서는 이에서 비롯된 ‘1318’이라는 용어를 사용하기도 한다. 청소년이라 하면 일단 사람들의 머릿속에 맴도는 생각이 중․고등학교 시절이다. 또한 ‘청소년’은 한자어로 ‘靑少年’이라 하여 맑은 청에 어릴 소, 즉 맑고 젊은 분위기를 완연히 나타낸다.
우리나라는 오로지 대학 입시만을 위해서 청소년기에는 아무런 권리도 누리지 못 한 채 학업만을 위해서 새벽부터 밤까지 매일 같은 생활의 연속이다. 오죽 했으면 입시지옥이라는 말이 나왔을까? 황금기인 청소년시기를 입시지옥에 시달리는 모습을 볼 때 안타깝기 그지없다.

참고문헌
김태진 외 지역사회복지 발전과정 분석 사회개발연구 2000.:157.
김귀곤, 1993, 생태도시계획론 : 에코폴리스 계획의 이론과 실제 , 대한교과서주식회사
문순홍, 1992, 생태위기와 녹색의 대안 , 나라사랑
보건복지부(2001). 2001년도 사회복지관 및 재가복지봉사센터 운영안내
박태영, 사회복지협의회의 기본구조 재정립방안, 한국사회복지협의회,1999
유정길, 1993, “생태적 지속가능한 사회로서 ‘계획공동체’의 모색” 한국불교사회연3구소, 서원과 연대 93년 겨울호(통권5호)
전재일외 지역사회복지 대구대학교BK21 핵심분야 복지모형연구 (2002)
전재일․모지환 지역사회복지의 구성요소에 관한 연구, 사회개발연구, 2000
이인재, 2009, 한신대학교 교수‧경기복지시민연대 운영위원장,지역복지 환경변화와 지역사회복지협의체0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새터민 청소년 교육의 현황과 정책방향 및 과제00
  • 프로그램을 다양화하고 개개인의 수준에 맞는 교육방식이 필요하다. 국내에 입국한 새터민 청소년들이 처음으로 접하는 남한의 교육기관이 바로 하나원이다. 그러나 2개월이라는 시간은 기초지식을 습득하기에도 부족한 시간이다. 또한 처음 몇 주 동안은 필요한 기본 교육을 같이 들을 순 있지만 후에는 개개인의 수준에 맞고 그들이 원하는 교육방식에 따라 교육을 받을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필요하다. (2) 청소년들을 위한 새터민 특별학교를

  • 학교사회사업 학교사회복지사업과 교육복지투자우선지역 지원사업의 비교를 통한
  • 학교가 학생 개개인의 지적, 사회적, 정서적 욕구와 문제해결에 관심을 갖도록 도와주며, 이를 통하여 모든 학생들이 학교에서 공평한 교육기회와 성취감을 제공 받을 수 있도록 학교현장에서 활동하는 전문적 사회복지사업 분야◈ 프리맨(Freeman, 1995)아동과 청소년, 그리고 가족들의 욕구와 제한된 환경 내의 자원들을 서로 연결시키기 위해 필요하다고 보고, 사회사업가의 우선적 역할은 가정-학교-지역사회를 연결 조정하는 활동 ◈ (한인영 외, 2005

  • 청소년 빈곤과 사회복지발전
  • 청소년들에 대한 적극적 사회투자가 필요하다.- 빈곤 아동 및 청소년의 방치는 지속적인 사회비용 초래(실업, 범죄, 복지수 요등) 한다.③ 가난의 대물림- 빈곤 아동 및 청소년의 신체발육, 부진, 질병, 장애는 평생 동안 학습 및 경 제 활동에 지장을 초래하게 된다. - 보모의 보살핌 보족은 자신감 부족(정서발달 부진) 및 학교 부적응으로 낮은 학업성취도를 초래하게 된다.- 학습준비 부족 및 교육자원에의 접근 제약은 교육과정이 올라갈수록 학업

  • 가출청소년의 문제점과 보호대책방안00
  • 청소년들은 학교를 장기 결석하거나 중퇴하게 되어, 교육법이 규정한 중학교 의무 교육을 이수하지 못함은 물론 자신에게 부여된 교육의 권리를 제대로 보장받지 못하고 있다. 교육의 권리와 기회를 박탈당한 청소년들은 이후 성인이 되었을 때 직업을 얻기 어려우며, 직업을 얻더라도 소득이 낮은 직업에 종사할 수밖에 없게 된다. 이들은 현재뿐만 아니라 장래에도 사회복지의 대상자가 될 것이다.2) 가출의 몇 가지 분류부모나 보호자의 동의없이

  • [학교마케팅]한양대학교 마케팅전략 연구
  • 학교 마케팅 전략의 개선안1) 재정부문 (Price)① 기부금 확충② 학교 내의 시설물 대여③ 산학 협동 Project 유치④ 기업광고의 이용 ⑤ 캐릭터 상품의 제작과 판매2) UI, Image 부문 (Promotion)① 광고② 퀴즈프로그램 지원③ 엠블렘, 로고, 학교 시설물 이용④ 대형 상징물 설치⑤ 우수 동문 시상제도, 동문 지원 프로그램⑥ 사회복지 사업을 후원⑦ 각종 이벤트 주최⑧ PPL(Product Placement) 3) 학교의 수준 및 서비스 향상부문(Place & Product)(1) 학문적 업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