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관리] 던킨 도너츠와의 비교를 통한 크리스피크림 도넛의 경쟁우위 전략 분석과 개선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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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국내 도넛 시장 분석 및 기업 소개
1-1. 국내 도넛 시장 분석
1-2. 기업 소개 : 던킨 도넛, 크리스피 크림 도넛
1-3. 두기업의 SWOT분석

2. 던킨 도넛과 크리스피 크림 도넛의 공정 및 경쟁우위 비교
2-1. 던킨 도넛의 공정
2-2. 크리스피 크림 도넛의 공정
2-3. 고객 Needs에 따른 경쟁우위 전략 비교
2-4. 크리스피 크림 도넛의 문제점

3. 크리스피 크림 도넛의 개선 방향 및 향후 전망
본문내용
- '가장 좋은 상품을 가장 신선한 상태에서 판매한다'는 기업 이념 하에
54 년 역사를 지녀 온 세계 최대의 도넛 & 커피 전문 브랜드
전 세계적으로 50여 개국에서 6,000여 개의 점포를 운영
창립자 빌 로젠버그가 1946 년 노동자를 위해 새로운 점심메뉴로서
도넛와 커피를 서비스 제공- 1950년 메샤츄세츠 , 퀸시 'Open Kettle'이라는 이름의 첫 점포
상당한 인기를 끌며 지속적으로 점포를 확장하며 다양한 도넛 개발과
질 좋은 커피 빈 공급에 매진
1955년 가맹 1 호 점 개설
1963년 100 개의 점포에서 천만 불의 매출을 기록
1970 년 일본에 1 호 점을 개점



배치공정
동일하거나 유사한 제품 및 서비스를 반복적으로 제고 → 많은 산출량

매우 좁은 제품과 서비스의 폭

많은 단위의 집단으로 구성 처리

배치 단위로 진행되는 생산공정한 번 생산했던 제품 및 서비스의 반복적 생산

중간흐름 전략을 구현

중간흐름 전략
유연흐름 전략 보다는 상대적으로 많은 생산량 → 다수의 주문을 동시 처리 가능
수요가 비교적 예측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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