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우스웨스트 에어라인 SOUTHWEST AIRLINES 조직문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26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사우스웨스트 항공 선정동기
2.사우스웨스트 항공 소개
3.사우스웨스트 조직문화 7S 모델
4.사우스웨스트 항공사의 성공원인
5.결론
6.사우스웨스트항공 관련뉴스
7.참고자료
본문내용
1942년 미국에서 출생
1971년 롤린 킹과 함께 사우스웨스트 항공을 공동창업
1982~2008.05 사우스웨스트항공 회장


‘FUN 경영’을 중시하여 ‘미국에서 가장 웃기는 경영자’
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음

최근 그는 부회장이었던 Collin Barret에게 회장직 을 물려주고 은퇴

유머를 조직의 화합을 위한 촉매제로 여김
일은 즐거워야 한다!
직원들이 회사의 가장 중요한 고객




사우스웨스트라는 기업은
배움과 개인적 성장에 관한 동등한 직무환경을 제공하며
효율성 증대를 위한 창조성과 혁신을 격려하고
무엇보다도 종업원들은 모든 고객과 같은 관심과 존경을 받는다는
것이다.


참고문헌
1.사우스웨스트 방식 (조디 호퍼 기텔, 2003)
2.조직행동론 (11판) (스티븐 로빈스, 2005)
3.블루오션 개척 사례 (안치용, 2005)
4.7인의 베스트 CEO(제프리 크레임스.2003)
5.21세기 한국의가족과 공동체문화 (신용하/ 장경섭,1996)
6.http://www.emh.co.kr(이명헌 경영스쿨)
7.http://www.mercerhr.co.kr(Human Resource consulting)
8.http://www.southwest.com(사우스웨스트항공 홈페이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우스웨스트항공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사우스웨스트 현마케팅,경영전략분석과 사우스웨스트 항공 향후전략 기획안
  • 사우스웨스트항공 기업소개1) 사우스웨스트항공 (Southwest Airline) 기업개요2) 연혁2. 사우스웨스트 SWOT분석(1) 강점 (Strength)(2) 약점 (weakness)(3) 기회 (Opportunity)(4) 위협 (Threat)II. 본론1. 사우스웨스트 항공 기업내부분석(1) 내부자원분석(2) 조직분석(3) 기업의 장단점(4) 성공요인2. 사우스웨스트 마케팅사럐(1) 펀마케팅(2) 차별화 마케팅(3) 프로모션전략3. 사우스웨스트 현재 경영전략(1) 가격 효율성(2) 운영의 효율성 (3) 독특한 기업문화 (4) 유연

  • [국제물류] 항공운송 -저가 항공사(Low Cost Carriers, LCCs)
  • 사우스웨스트 항공의 CEO“허브 켈러” 46분기 연속 흑자,30년 평균 주가수익률 1위, 세계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2위 미국 할인항공사의 대명사인 사우스웨스트 에어라인(Southwest Airline)을 수식하는 말들이다. 사우스웨스트의 눈부신 경영실적은 유나이티드항공의 파산보호 신청 등 9.11테러 이후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는 메이저 항공사들과 대비되면서 더욱 빛을 발하고 있다. 사우스웨스트가 오늘날 누리고 있는 영광을 일군 주역은 허브 켈러 회장

  • [조직행동론] southeast airlines의 조직문화
  • 사례분석SOUTHWEST AIRLINE ※목차Ⅰ 기업 소개1. 선정이유2. 기업 소개3. SWOT분석4. 조직문화의 특징Ⅱ 조직문화의 문제점1. Major Problem2. Minor ProblemⅢ 대안 및 기대효과Ⅳ 결론Ⅰ 기업 소개1. 기업 선정 이유세계 제일의 투자자 워렌 버핏의 경이로운 수익률 조차 넘어서는 회사인 사우스웨스트 에어라인의 성공은 눈부시다. 32년 연속 흑자와 20년간 2000배의 주가 수익률을 기록한 이유는 무엇일까? 많은 성공전략들이 있겠지만 무엇보다도 큰 공헌을

  • [관광 경영론] Southwest Airlines와 CEO Herbert(Herb) D. Kelleher의 리더십
  • Southwest Airlines의 MissionThe mission of Southwest Airlines is dedication to the highest quality of Customer Service delivered with a sense of warmth, friendliness, individual pride, and Company Spirit. (사우스웨스트 항공사의 미션은 따뜻함, 친근함, 개인적 자부심, 기업의 정신을 전달하는 고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다.)눈에 띄는 대목은 Friendliness와 Individual Pride이다. 좀처럼 다른 기업의 미션에서 찾아보기 힘든 대목이 아닐 수 없다. 그만큼 이 대목은 Southwest Airlines의 기업문화를 단번

  • [경영, 인사, 사우스웨스트] Southwest airlines의 성공전략
  • Title : Southwest airlines의 성공전략 목 차서 론본 론1. SouthWest Airlines 소개1) SouthWest Airlines의 역사2) 평판3) 재무실적 및 운영실적2. SouthWest Airlines의 기업전략3. 위기를 기회로 바꾼 SouthWest Airlines의 성공전략1) SouthWest Airlines의 유머 경영  2) 신뢰관계의 노사문화로  위기극복3) 직원을 사랑하고 고객 또한 뜨겁게 사랑하라4. 허브 켈러 < SouthWest Airlines’ >5. 사우스웨스트 효과(Southwest Effect)1) 기업 중심 전략의 한계는 필연2) 고객 지향적 전략으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