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스포츠음료시장 `게토레이`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8.27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게토레이 및 스포츠음료시장분석
1. 게토레이
2. 스포츠음료의 시장상황
3. 게토레이와 포카리스웨트의 비교
4. 게토레이의 SWOT분석
2. 시장탈환을 위한 새로운 전략
1. STP
2. Exclusive club 의 형성
3. 현재의 위치 인정
4. 재 포지셔닝
본문내용
게토레이 및 스포츠음료시장분석
Gatorade is…
어떤 음료도 흉내낼 수 없는 기능성 → 높은 흡수력 + 에너지 보충

1987년 제일제당통해 한국 시장 진출

1999년이후 제일제당에서 게토레이에 관심을 잃음

2000년 6가지 맛 상품에서 한가지 맛(레몬)으로 정리

2001년 초 롯데칠성이 제일제당의 음료 사업 부문 인수
기업주 변동으로 인해 유통중단

2001년 6월 게토레이 판매 재개
자몽맛 출시 (오렌지맛 출시예정)

게토레이의 시장상황
소비자의 관여도 감소
이온음료는 이제 엄연한 성숙기
유행성제품 및 새로운 타입음료수의 출시로 범용성 음료의 포화
미과즙음료, 저과즙음료, 건강음료들의 성장 정체 예상
2004년 올림픽으로 인한 스포츠 음료시장의 성장 전망

Positioning map

게토레이의 시장점유율

게토레이와 포카리스웨트의 비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광고원론]포카리스웨트와 게토레이 비교 분석
  • 게토레이 87년부터 89년까지는 소극적으로 시장을 탐색하는 시기로 게토레이를 스포츠 음료로 정의하고 앞으로의 시장 잠재력을 시험하였다. 이 시기에는 제품의 질, 양, 형태, 상표명, 디자인을 위주로 수립하였다. 90년부터는 적극적인 시장 선점기 즉 도약기 라고 할 수 있으며 이때부터는 제품의 위상을 재정립하고 정확한 목표 시장을 설정하여 유통 조직을 보강하고 마케팅 지원을 늘려 1위의 지위를 확보하기 위한 공략을 시작하였는데 이때 전략

  • [국제경영전략] 제5장 제품차별화전략
  • 음료 기업은설탕 공급업체의위협을 받지 않음방송사들은DMB 송출업자의위협을 받지 않음기업구매자공급자진입자경쟁자대체재산업세분화된 산업브랜딩: 일반용품차별화된 제품예: 켈로그의 콘 플레이크부상하는 산업선도 기업 우위: 시장 점유율 확대기회의 이용제품 차별화 전략의 가치기회의 이용성숙한 산업기존 제품을 개선하거나 추가적 서비스를 제공예: 포드의 서비스 강화쇠퇴하는 산업세분 시장 개척: 높은 수요가 있는

  • [마케팅]웅진식품 `초록매실` 마케팅전략
  • 시장의 흐름(1) 신규 참여업체 증가(2) 시장 여건 분석(3) 음료업계의 구조개편2. 음료 카테고리별 시장현황과 2000년 전망(1) 탄산음료(2) 과즙음료(주스음료 및 과채류)(3) 스포츠 음료(이온음료)(4) 전통음료(5) 곡류음료(6) 미과즙음료(7) 기능성음료(8) 기타음료3. 자사 분석(1) 음료시장 참입기 : 1995년 가을대추(2) 시장 확장기 : 1999년 아침햇살Ⅲ 초록매실의 마케팅 전략1. 개발배경2. STP 전략3. 제품 전략(제품 특성 및 경쟁적 차별성)4. 가격 전

  • [음료시장]2%부족할때 광고 분석 평가
  • 시장 분석2. 시장 성과결론 Ⅵ. 장기 마케팅 전략.161.현 상품의 문제점2.장기 마케팅 전략들어가기전.기업이 기존제품의 매출확대와 신제품을 통한 시장확대를 통해 이윤을 창출하는 것은 기업의 의무이자 목표라 할 수 있다. 콜라를 제외한 전부문에서 시장1위를 지키고 있던 롯데칠성은 기존의 음료시장(탄산음료,스포츠음료,주스,캔커피 기타음료시장)이 거의 포화

  • [마케팅관리]웅진식품 초록매실의 마케팅 전략
  • 웅진식품초록매실 마케팅 전략 -Ⅰ 웅진식품1. 웅진그룹2. 웅진식품(1) 걸어온 길(2) 기업정신Ⅱ 초록매실 출시 이전의 환경분석1. 전체 음료시장의 흐름(1) 신규 참여업체 증가(2) 시장 여건 분석(3) 음료업계의 구조개편2. 음료 카테고리별 시장현황과 2000년 전망(1) 탄산음료(2) 과즙음료(주스음료 및 과채류)(3) 스포츠 음료(이온음료)(4) 전통음료(5) 곡류음료(6) 미과즙음료(7) 기능성음료(8)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