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전략] 제5장 제품차별화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11 / 2019.12.24
- 40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사업부 수준의 전략
제품 차별화 전략
제품차별화란?
제품 차별화의 방법
차별화의 요인
제품 차별화의 방법들
제품 차별화 전략의 가치
제품 차별화의 모방 가능성
저원가 전략과 제품 차별화 전략
국제적인 제품 차별화 전략을 실행하기
요약
- 본문내용
-
• 맞춤형 제품 생산 –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디자인의
다이아몬드 목걸이
• 기업용소프트웨어: 피플소프트, 오라클(상이한 고객의
상이한 기업구조에 맞는 맞춤형제품생산 공급능력),
자전거 50$에서 1만달러 까지 다양…맞춤제공
- 품질보다 얼마나 구매자에 맞추어서 제작되었는가가 더 중요
• 구매자 마케팅 – 이미지 개선 광고를 통해 브랜드
충성도를 높임, 구매자의 인식이 변화도록노력
마운틴 듀
-처음에는 산에서 맛보는 아침이슬과 같이 청량하고 과일향나는
탄산수의 컨셒으로 시장에 진출하여 1990년대 후반에
제품개념변화-스포츠대회 후원(X-Games의 후원자,
젊은세대 겨냥한 마케팅)
• 기업 내부 기능들 사이의 관계 – 한 부서에서 디자인한
컴퓨터 기판 회로를 다른 부서에서도 이용,구성화능력
• 다른 기업과의 관계 – 스포츠용품 판매 기업이 방송사에
신발을 기증하는 대신 무료로 라디오 광고를 하는
기업간 협력 관계http://autocstory.tistory.com/1029?srchid=BR1http%3A%2F%2Fautocstory.tistory.com%2F1029수 공급
많은 기업들이 NASCAR와 기업이미지를 연결한 공동브랜드전략: 영화산업(간접광고 및 직접광고)자동차, 커피
코닥, 게토레이, 맥도날드, 홈디포, The cratoon network, Pfizer등
코카콜라는 1년동안 20만개의 자동판매기 음료
Visa는 NASCAR와 연관된 신용카드
Mettel은 1년동안 100만개 바비인형판매 5000만달러 수익, 이들기업은 자동차와 관련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자동차 경주붐을 이용하여 NASCAR와 자신들의 이미지 연계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winpingjjang&logNo=40118716782
http://www.ukopia.com/ukoHollywood/?page_code=read&sid=36&sub=3-20&uid=126232
• 만약 모방하는 기업들이 원가 열위를 갖는다면 그들은
모방하지 않은 것이 이성적인 의사 결정일 것이다
모방 원가의 원천들
• 고유한 역사적 상황
• 인과적 모호성
• 사회적 복잡성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조직구조론] 인터넷교육 `메가스터디` 경영환경 분석, 조직구조
- (성적A) [조직행동론]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 중 조직 내 스 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조직행동론_3주 2강에서 작업장에서의 스트레스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중 조직 내 스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리더십] 정주영 vs 이병철
- 국제경영_정치적 위험의 개념, 원인, 유형, 관리를 설명하시고, 정치적 위험과 국가적 위험을 비교 설명하시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임금인상 회사측 안
- 본 교과목 1주차 2차시 수업시간에 다루었던 내용중 “상담의 기본원리”로 어떤 것이 있는지를 논하면서 각 원리별로 자신이 학습하여 이해한 바를 비교하는 식으로 진술하여 제출하시오
- 배달의민족 다각화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및 배달의민족 성공요인과 핵심역량분석 및 배달의민족 새로운 전략방향 제시
- Toss, 전자금융 전문기업 비바리퍼블리카 기업 성공전략과 위협 [Toss,토스,비바리퍼블리카,전자금융,인터넷은행,이승건]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