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관리] 하이얼의 한국시장 브랜드 인지도 강화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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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Haier기업소개
2.Haier의 발전 단계
3.Haier에 대한 한국소비자들의 반응
4.FICC
본문내용
1984년 설립 백색가전 및 멀티미디어 사업에 진출한
중국 최대 가전업체.
중국 시장 점유율 세탁기 33.55% 냉장고 26.05%
(China Market Monitor Co. Ltd, 2007)
- 전세계 50000여명의 직원 보유.
- 아시아의 가장 존경 받는 기업으로 선정
(Business Week, 2007.7.13)
- 2007년 세계 500대 기업에서 83위
(삼성전자28위, 세계브랜드연구소, 2007)


* 선난후이 (先難後易)

- 미국, 독일 등에 생산법인 뿐만 아니라 R&D센터도 보유

- 선진국 시장에 먼저 진출해 북미나 유럽 지역에서 선전함으로써
냉장고, 세탁기 등 백색 가전 부문에서 세계 2위에 올라있고,
전체 가전 부문에 있어서는 세계 5위의 규모를 확보

어려운 선진국에 먼저 진출하여 성공한 후에 후진국에 진출

즉 선진국에서 성공하면 어디에서도 성공할 수 있다.

* 현지화 – 숙련된 현지인을 고용, 현지 유통채널 활용

* 틈새시장 (niche market)

1.“先難(선난)” risk 회피
- 선진국 주류상품시장 도전은 큰 risk내포
- 적은 투자자본
- 선진기업과 비슷한 수준의 기술력, 경험확보
- 여유자본 R&D에 투자 가능

2. 한국 시장의 특성
- 뛰어난 IT인프라로 즉각적인 결과 수집가능
- 열정적 소비자 (미국 1년 = 한국 6개월 빠른 반응속도)
- 차후 선진시장에서 주 경쟁자인 LG와 삼성과의 경험확보

3. 한국시장 전략방향
- 브랜드가치의 향상
- 백색제품의 퀄리티 향상 및 신뢰도 구축
- 첨단제품의 시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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