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관리] 하이얼의 한국시장 브랜드 인지도 강화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25 / 2019.12.24
- 20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Haier기업소개
2.Haier의 발전 단계
3.Haier에 대한 한국소비자들의 반응
4.FICC
- 본문내용
-
1984년 설립 백색가전 및 멀티미디어 사업에 진출한
중국 최대 가전업체.
중국 시장 점유율 세탁기 33.55% 냉장고 26.05%
(China Market Monitor Co. Ltd, 2007)
- 전세계 50000여명의 직원 보유.
- 아시아의 가장 존경 받는 기업으로 선정
(Business Week, 2007.7.13)
- 2007년 세계 500대 기업에서 83위
(삼성전자28위, 세계브랜드연구소, 2007)
* 선난후이 (先難後易)
- 미국, 독일 등에 생산법인 뿐만 아니라 R&D센터도 보유
- 선진국 시장에 먼저 진출해 북미나 유럽 지역에서 선전함으로써
냉장고, 세탁기 등 백색 가전 부문에서 세계 2위에 올라있고,
전체 가전 부문에 있어서는 세계 5위의 규모를 확보
어려운 선진국에 먼저 진출하여 성공한 후에 후진국에 진출
즉 선진국에서 성공하면 어디에서도 성공할 수 있다.
* 현지화 – 숙련된 현지인을 고용, 현지 유통채널 활용
* 틈새시장 (niche market)
1.“先難(선난)” risk 회피
- 선진국 주류상품시장 도전은 큰 risk내포
- 적은 투자자본
- 선진기업과 비슷한 수준의 기술력, 경험확보
- 여유자본 R&D에 투자 가능
2. 한국 시장의 특성
- 뛰어난 IT인프라로 즉각적인 결과 수집가능
- 열정적 소비자 (미국 1년 = 한국 6개월 빠른 반응속도)
- 차후 선진시장에서 주 경쟁자인 LG와 삼성과의 경험확보
3. 한국시장 전략방향
- 브랜드가치의 향상
- 백색제품의 퀄리티 향상 및 신뢰도 구축
- 첨단제품의 시험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생산관리] 현대, 기아 자동차의 6시그마
- Given imaging 회사에 대해(무선내시경)
- [A+ 리포트] 나는 중견 기업인 서울식품(주)의 전략경영과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사장님은 나에게 회사의 성장과 장기 발전을 위하여 새로운 제품개발을 하라는 중장기 계획을 맡겼다. 다음 달 전략기획팀과 1차 전략회의를 갖기로 하였다.위와 같은 상황을 가정할 때, 1차 전략회의에서 토의해야 할 안건으로 ‘제품개발을 위한 기획서 초안’을 만들어 보시오.
- 공차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및 공차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 아이디어 제
- 뷰티사업계획서 Nailart shop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떡 카페 사업계획서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매일매일 신선한 이유식을 만들어 먹이기 벅찬 엄마들에게 건강한 이유식을 공급하는 영유아 이유식 사업계획서
- 지역사회공동체심리학 자료
- ifc seoul project 레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