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의 브랜드네이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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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서론 : 중국시장에서의 브랜드

2. 본론

(1) 브랜드 네이밍의 필요성과 중요성

(2) 브랜드 네이밍의 고려요인

(3) 브랜드 네이밍의 7가지 유형 및 사례
1) 소리만 고려한 음차식 번역
2) 뜻만 고려한 의차식 번역
3) 음과 뜻을 동시에 고려
4) 합성어 형태 (뜻 단어 + 음역한 단어)
5) 모국어 한자를 그대로 사용
6) 영문 브랜드를 그대로 사용
7) 영어 및 중국어 브랜드명의 병용

3. 결론

본문내용
중국 시장이 세계 유수 브랜드의 격전지로 변하고 있다. 다국적 기업들은 자사의 브랜드를 중국 소비자들에게 홍보하기 위해 막대한 비용을 지출하고 있으며, 중국 로컬기업 역시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따라서, 한국 기업은 중국 시장의 특수성을 감안한 현지화 된 브랜드 전략을 실행해야 할 필요가 있다.
브랜드는 기업의 가장 중요한 무형 자산 중 하나이며, 글로벌 시장에서의 전략적 활용도 또한 매우 높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하지만 과거 중국 시장에서는 브랜드에 대한 중요성이 크게 인식되지 못했다. 소비자들은 제품의 품질과 가격 이외의 다른 구매 고려 요인을 잘 이해하지 못했으며, 중국 로컬기업 역시 눈에 보이지 않는 브랜드의 가치를 높이기 위한 투자에 인색했었다. 그러나 현재의 중국 시장은 전 세계 톱클래스 브랜드들이 넘쳐나고 있으며, 소비자들 또한 유명 브랜드 제품에 대한 강한 선호 경향을 보이고 있다. 상하이대학 사회과학원의 대도시 소비자 조사 결과에 의하면, 중국의 소비자가 제품을 구매할 때 가격 보다 브랜드를 더 중요하게 인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따라 중국 기업의 브랜드에 대한 인식 또한 빠르게 변해 왔다. 개혁개방 이전, 계획 경제 체제하에서의 중국 기업은 브랜드 관리를 중요한 기업 활동 요소로 인식하지 못했다. 당시의 관심사는 시장의 수요보다는 목표 생산량의 달성, 자원의 적절한 분배 등에 있었으며, 개혁개방 이후 80년대에도 이와 같은 현상은 지속되어, 중국 기업은 해외 선진 기술의 습득과 투자 유치 등에만 관심을 보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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