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유니클로의 경영분석 및 향후 전략 제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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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회사개요


2. 사명

2.1. 페스트 리테일링의 사명
옷을 바꾸고, 상식을 바꾸고, 세상을 바꾼다.

2.2. 유니클로의 사명
질 좋은 캐쥬얼 의류를 저렴한 가격에 많은 사람에게 제공 하는 것.

2.3. 유니클로 기본이념
1) 본질을 추구하는 사회•환경 활동을 목표로 합니다
2) 올바른 일은 올바르면 계속 말할 수 있는 사회•환경 활동을 목표로 합니다
3) 기성의 개념에 사로 잡히는 일 없이, 모순에 도전할 수 있는 사회•환경 활동을 목표로 합니다
4) 세상을 움직여, 변혁해, 혁신을 담당하는 사회•환경 활동을 목표로 합니다
5) 사람이나 사회에 성실한 사회•환경 활동을 목표로 합니다
6) 손님이나 사회가 평가하는 사회•환경 활동을 목표로 합니다

2.4. 유니크로 행동정책
1) 할 수 있는 것으로부터, 시작해 간다
2) 손님과의 대화를 소중히 한다


3. 목표
● 2020년 그룹 전체의 매출 60조원
● 올해 8조 9000억 앞으로 20%씩 성장
● 앞으로 아시아 시장을 중심으로 해외시장에서 40조 매출 올릴 계획
● 중국 10조, 아시아 10조, 구미지역 10조, 일본 10조, 기타지역 10조
● 유니클로만의 전문 교육기관 FR매니지먼트 & 이노베이션 신설 국내외 200명 내외 간부 육성 할 계획 -> 국내에서 100명 해외에서 100명의 경영간부를 육성해 <유니클로>의 글로벌 전략을 실행할 것.


4. 외부환경분석
4.1. 유니클로에 영향력 있는 일반환경
4.2. S-C-P 모델로 본 산업의 기회
4.3. 다섯 가지 세력모형

4.3.1. 진입자 위협

4.3.2. 경쟁자 위협
4.3.3. 대체재 위협
4.3.4. 공급자 위협
4.3.5. 구매자 위협-
5. 사업부 전략

5.1 저 원가 전략

5.2 차별화 전략
6. 전사적 전략 측면의 유니클로

6.1 유니클로와 수직적 통합

6.2 유니클로와 전략적 제휴
6.3 다각화와 유니클로
7. 사업부 수준의 전략 제언
7.1 대학생 마케터의 활용
7.2 마일리지 제도의 도입

8. 전사적 전략의 제언 - 통신사와의 제휴
8.1. 스마트폰이나 넷북 인터넷 접속시 팝업창이용

8.2. 스마트폰의 어플리케이션 제작

본문내용
4.3.3. 대체재 위협
SPA의류의 대체재로는 서울 의류ㆍ패션산업의 중심지이며, 서울을 방문하는 외국 관광객의 절반인 연간 약 210만 명이 들르는 서울의 중요한 관광거점으로 떠오른 동대문 쇼핑몰을 들 수 있다. APM, 밀리오레, 두타, 청대문 등 다양한 쇼핑몰이 밀집해있어 다양한 종류의 제품을 구매 할 수 있으며, 가격 또한 저렴하고 한국 서민들의 애환이 서려있는 동대문 쇼핑몰은 최근 다양한 개발열풍에 힘입어 SPA의류의 강력한 대체재로 인식된다.
<동대문 쇼핑몰 관련 보도자료>

동대문 도, 소매 상가의 다크호스 '맥스타일'!
100년은 이어갈 것입니다.

요즈음 동대문 주변의 도, 소매 상권에 변화의 조짐이 일고 있다. 그중에서도 상권의 초입에 있는 구)흥인, 덕운시장이다. 24시간 잠들지 않는 30년 전통의 동대문 상권의 핵심! 그동안 새롭게 변신하여 개점준비에 여념이 없다.
많은 사람들이 과거의 화려했던 명성과 프리미엄을 그대로 이어갈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지하 7층에 지상 18층의 매머드급 도매와 소매시장으로 대우건설에서 책임준공하며 오는 8월 26일 개장할 예정이다.
층별 업종 구성은 지하 7층까지 주차장과 지하 2층 수입, 생활용품, 지하 1층부터 지상 2층까지 여성의류 전문, 3층 남성복, 4층 아동복, 5~6층 피혁, 잡화, 7~8층 편집, 푸드코트 등 도, 소매 상가와 9~18층은 오피스텔로 되어있다.
특히 온라인판매를 겸한 매출증대도 고수익이 예상된다. 교통은 2,4,5호선인 역사문화공원역솨 1,4호선인 동대문역이 인접해 있으며 지하 7층까지의 넉넉한 주차장이 편리하다.
주변환경도 좋아져 뒤로는 청계천이 흐르고 바로앞에는 과거 동대문운동장이 모두 철거되고 세계적인 디자인플라자&파크가 조성되므로 투자가치를 더욱 높여줄 것이다.


<DDP 사업개요>

사업소개

동대문디자인플라자

• 디자인플라자 : 디자인산업 전문 종합 지원시설
• 연 면적 83,000㎡(지하 문화광장 포함)에 이르는 다목적 전시•컨벤션홀, 디자인 전문 전시관, 정보교육센터, 체험관, 디지털 아카이브, 박물관, 디자인&미디어랩, 편의시설 등이 들어섭니다.
• 국제 디자인 전시 컨퍼런스 유치, 디자인 관련 국내외 협력 네트워크 구축, 디자인 창작 및 마케팅 지원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세계의 디자인이 모이고 전파되는 거점이 될 것입니다. 창작의 메카 역할을 할 것 입니다.
• 패션맵 구축•운영, 패션 마케팅•생산•교육지원 등 동대문 패션산업을 지원합니다.

• 지하문화광장 개발
• 흥인문로로 단절되어 있는 동•서 지역상권을 지하로 연결하여 상권을 활성화하고, 을지로 지하보도, 지하철 2•4•5호선 역사와 연결하는 지하보행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지상의 열악한 보행환경을 개선하고 동대문디자인플라자와 구조적•기능적으로 연결하여 전시•공연 등이 가능한 품격있는 지하문화광장으로 조성할 계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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