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물류전략의 성공사례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19 / 2019.12.24
  • 8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Ⅰ.물류의 정리와 개념
1. 물류의 정리
2. 물류의 개념
3. 전략물류
4. 국제물류의 개념
5. 우리나라 국제물류 현황
Ⅱ.물류전략의 성공사례
1.우체국
1) 주제 선정동기
2) 우리나라 택배산업의 현황
3) 우체국 택배
2.한진
1.(주)한진 회사 소개
2.(주)한진의 물류발전 필요성
3.(주)한진의 물류
4.(주)한진의 개선방안

Ⅲ. 물류전략의 실패사례
1.WALMART 소개
2. 물류시스템
3. Wal-Mart의 한국시장진출과 실패요인

Ⅳ. SCM전략과 성공사례 및 한계점
1. SCM전략이란..
2. SCM전략의 성공사례
3. SCM전략의 한계점

Ⅴ. 성공적인 물류전략
1.“단순 물류”를 탈피해 “전략물류”로...
2. 현지화 전략이필요하다
3. 고객서비스
4. 제3자물류의 활용이필요하다
5. Global SCM 으로의 전환
Ⅵ.마무리
Ⅶ.참고문헌

본문내용
Ⅱ.물류전략의 성공사례(5)

일본의간장
Ⅰ. 생산 및 품질관리
 1. 생산현황
 
◦ 간장은 일본전국 각지에 소재하고 있는 약 1,500개의 기업에서 생산되고 있음. 생산량이 가장 많은 도도부현(道都府縣)은 대기업이 거주하고 있는 치바현과 효고현임. 이 양 현에서 전국의 50.8%를 차지하고 있음
 
< 일본 간장의 생산동향 >
                                                                                                                                                       (단위:천㎘)
간장
2002년
2003년
2004년
2005년
2006년
공업생산량
999
981
954
939
951
수출량
12.4
12.8
13.7
17.8
17.1
소비량
986.6
968.2
940.3
921.2
933.9

주)소비는 공업생산에서 수출을 뺀 것자료)공업생산은 농림수산성종합식료국『쌀보리가공식품생산실태조사』, 재무성무역통계
 
<1930-2000 일본의 간장 생산동향>

◦ 이중 2006년도 기꼬망 간장의 비중은 25%인 약 238천㎘(일본간장협회)로 추정하고 있음
◦ 기꼬망사  - 기꼬망은 일본 간장업계의 가장 큰 생산자로 일본 시장의 27%를 점유하고 있으며, 미국 시장의 56%를 점유하고 있는 회사로 세계 시장을 공략한 최초의 간장회사이기도 함 - 기꼬망사는 자사의 제품이 세계 시장에서 지속적으로 어필하는 이유는 기꼬망 간장의 맛의 차별화 때문이라고 주장하는데, 이러한 차별화된 맛은 300여년의 전통이 담긴 천연 제조기술과 제품의 품질을 강조하고 노력해온 결과임
◦ 따라서 본 보고서에서는 일본 간장의 수출시장 점유율 측면에서 대표적인 회사라고 할 수 있는 기꼬망사를 중심으로 일본의 간장산업 동향을 살펴봄
 
2. 국내외 연구개발 투자 및 안전성 관리 현황
 
◦ 간장 양조에 관련되는 미생물로부터 간장의 기능과 관계되는 연구개발에 힘을 기울이고
참고문헌
Ⅶ.참고문헌
[출처]
※ 물류아웃소싱과 제3자물류 |작성자 라인백
※ 국내 시장만으로는 안 된다. 국내 주요 물류기업들의 글로벌화 노력|작성자 정진헌
※기업들의 글로벌싱글인스턴스(GSI) ERP를 통한 '효율 경영'|작성자 양계장
※인터넷우체국 http://www.epost.go.kr/
※한진택배 http://hanex.hanjin.co.kr/
※ 글로벌 물류․익스프레스 시장 2013년 4조 弗 규모|작성자 김진구
※ 글로벌 기업들의 물류 전략 사례 연구 |작성자 정재현, 조항
※ http://cafe.naver.com/utongzzang
※ http://www.hanjin.co.kr
※ http://blog.naver.com/kyoo68
※ SCM 시리즈 - Global SCM 으로의 전환 |작성자 새맘
※ 로지스틱스 |작성자 서성환
※ http://www.vineconnections.com/sake/index.html(VC홈페이지)         VOS Annual Grand Portfolio Tasting March 21, 2005참고자료
※ 수출전략품목으로서 일본 청주의 성공사례|작성자 agro4u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산업단지]산업단지의 수출증감, 여건, 산업단지의 수출전망, 지원사업, 미국의 산업단지 성공 사례, 대만의 산업단지 성공 사례, 안산의 산업단지 성공 사례, 개성의 산업단지 성공 사례, 산업단지의 지원 방안
  • 물류서비스업체5) 산업단지공단Ⅵ. 미국의 산업단지 성공 사례Ⅶ. 대만의 산업단지 성공 사례1. 개발동기 및 개요2. 개발특징1) 국가 주도의 개발2) 과학단지에의 유치업종 및 입주기업에 제한3) 과학단지에 입주하는 기업에게 제공하는 다양한 인센티브3. 성공요인1) 국제화, 개방화된 우수한 인력의 유치2) 생산과 연구기능을 한 곳에 집적3) 대만정부의 강력한 리더십4) 공업기술원이라는 연구와 생산의 교량역할을 하는 연구소의 존재5) 세계

  • [지방행정론] 부산,진해 경제자유구역
  • 물류와 무역 중심의 국제교역중심형, 연구기관과 교육기관의 지식창조형, 마지막으로 교역과 생산 서비스 분야 모두를 다루는 복합형 등이 있다. 다음의 표 1은 경제자유구역의 유형과 대표적인 사례이다.표 경제자유구역의 유형과 대표적인 사례, 출처: 경제자유구역 백서(2008)구 분내 용사 례생산중심형저렴한 생산비용, 세제 혜택 등을 이점으로 기업의 생산 거점을 유치하는 지역-한국 외국인 투자지역-멕시코 마낄라도라-아일랜드 경제

  • 락앤락 마케팅전략
  • 예종석, 김명수 공저 『마케팅』, 박영사, 2003신현암외 2인 『브랜드가 모든 것을 결정한다』 , SERI , 2000.01.15〈 보도 자료 〉edaily 『밀폐용기 이젠 필수품』, 2003.11.07한겨레 『밀폐용기 세계시장 이안에』, 2004.01.27파이낸셜뉴스 『독자 브랜드화 사활 걸었다』, 2004.03.15〈 URL Site 〉http: // www.locknlock.com락앤락 홈페이지http: // www.seri.org삼성 경제 연구소http: // www.lgeri.com엘지 경제 연구원http: // www.nso.go.kr통계청http: // www.dart.fss.or.kr금융감독원

  • [경영학] [경영학원론]국내 1위 할인점 ‘이마트’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연구를 강화하여 초기에는 공급선 확보, 파트너 물색, 패션 흐름 파악, 경쟁자 동향 파악, 새로운 업태 발견 등에 집중하고 기반이 어느 정도 강화되면 해외진출 거점을 선정하여 어떤 업태로, 어떤 방향으로, 누구와, 언제 들어갈 것인지에 대해 미리 전략을 수립하여야 한다. 실제 해외 진출에 대한 신중한 사전 검토 없이 무턱대고 진출했다가 실패하는 기업의 사례가 많다. 할인점들이 성공적으로 해외에 진출하기 위해서 가장 중요한 것은 현지화와

  • 한진택배산업 레포트
  • 국제물류 부문의 협력체제 구축을 위한 조인식을 가짐으로써 후쿠야마통운의 400여 개 영업망과 물류거점을 활용해 일본 전 지역에 보다 신속한 배송서비스를 제공한진의 택배 사업(2) 주요고객한진 택배는 TV, 인터넷, 통신판매 등 현재 약 1,120개에 이르는 국내쇼핑몰 업체 중 LG홈쇼핑, 롯데닷컴, SK디투디, 코리아 홈쇼핑 등 총 150여 개 업체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있으며, 2002년도 한진택배의 총 매출 중 기업 고객, 개인고객 부문이 각각 62%와 38%를 차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