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킴벌리 환경영영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19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1. Intro

2. 기업소개
1) 유한양행
2) 킴벌리클라크
3) 유한킴벌리
4) 가장 존경받는 기업 (주요수상, 조사)
5) 경영방침

3. 주요사업
1) 생산제품
2) 제품별 판매율
3) 경영성과

4. 환경경영

5. 성공전략 분석 - 환경경영

6. 개선방안

7. 결론

8. 참고자료

본문내용
5) 경영방침 http://www.yuhan-kimberly.co.kr/introduce/businessPolicies.asp

유한킴벌리는 인간존중, 고객만족, 사회공헌, 가치창조, 혁신주도 등 5대 경영방침을 바탕으로‘소비자가 선호하는 유익한 제품과 서비스를 공급하여 위생문화 발전을 선도하고 건강과 사회복지에 기여한다’는 사명을 실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인간존중
직원의 안전을 가장 중요시하는 생명존중정신, 임직원 사이의 신뢰형성,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통한 열린 경영의 실천, 행복추구와 삶의 질 향상을 위한 가족친화와 평생학습을 통해 인간존중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고객만족
고객의 입장에서 먼저 생각하는 마음으로 고객에게 최고의 가치를 줄 수 있는 제품을 제공하고 함께 지속할 수 있는 길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사회공헌
선도적 환경보전 활동의 전개, 윤리경영의 실천, 공정한 거래, 성실한 납세 실천을 통해 사회에 공헌하는 기업이 되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가치창조
미래를 대비하여 지속적으로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 내고 사회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가치를 창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혁신주도
모든 부문에서 앞서 나가기 위한 도전정신의 함양과 이를 뒷받침하기 위한 학습조직의 활성화, 아울러 업무의 유연성 확보와 변화를 주도하는 자세의 확립을 통해 혁신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3. 주요사업 http://www.yuhan-kimberly.co.kr/business/baby.asp


1) 생산제품
참고문헌

8. 참고자료

http://www.yuhan-kimberly.co.kr/ 유한킴벌리 홈페이지
2009 지속가능성 보고서
2010 사회책임 경영 보고서

http://www.breaknews.com/sub_read.html?uid=120738§ion=sc3
<환경기획-그린파트너십 모범기업 탐구> ① 유한킴벌리 - 박순주기자

http://attfile.konetic.or.kr/konetic/xml/MANAGE/E1A5A0620006.pdf
유한킴벌리 환경경영

http://www.yuhan-kimberly.co.kr/menu/pdf/study/study_6.pdf
유한킴벌리 환경경영 보고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무역경영론] 기업의 사회적 책임
  • 유한양행의 윤리경영방침ⅲ산림조성 사회공헌 사업→우리국토 나무심기 유한킴벌리는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 캠페인을 통해 지난 26년 동안 생태환경보존을 위한 국공유림 나무심기, 숲 가꾸기, 자연환경 체험교육, 숲 생태 전문가 양성, 연구조사, 해외사례 연구 등 숲을 중심으로 하는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학교 숲 조성 유한킴벌리는 전국 10000여개의 먼지 날리는 학교 운동자이 푸른 숲으로 바꾸기를 기대하며 1995년부터 숲 보호단체

  • [경영혁신] 유한킴벌리의 경영혁신전략
  • 유한킴벌리는 시장에서 경쟁사와 비교할 수 없는 부동의 자리를 구축하며 재무구조의 건실화를 이룬 것은 물론 근로자 및 고객 그리고 지역사회에서도 상당한 신뢰성 정립에 성공하고 있다. 앞으로 다룰 내용으로 대략적인 기업 소개와, 좀더 구체적으로 지식근로자 양성, 자율관리팀, 직능자격제도, 고능률 생산조직, 우호적인 노사관계, 조직 구조의 slim & flat화, 그리고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로 대표되는 환경 캠페인 등의 경영혁신 전략에 대

  • [조직행동론] 조직문화
  • 유한킴벌리는 시장에서 경쟁사와 비교할 수 없는 부동의 자리를 구축하며 재무구조의 건실화를 이룬 것은 물론 근로자 및 고객 그리고 지역사회에서도 상당한 신뢰성 정립에 성공하고 있다. 앞으로 다룰 내용으로 대략적인 기업 소개와, 좀더 구체적으로 지식근로자 양성, 자율관리팀, 직능자격제도, 고능률 생산조직, 우호적인 노사관계, 조직 구조의 slim & flat화, 그리고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로 대표되는 환경 캠페인 등의 경영혁신 전략에 대

  • [경영학과 A형] 기업윤리(business ethics)는 의무론, 공리론, 정의론, 권리론 및 상대주의 관점에서 살펴 볼 수 있다 각각의 관점에서 기업윤리
  • 유한킴벌리는 민간기업, 공공부문, 개인부문 등 전 부문에 걸쳐 유일하게 3회째 민간 기업대상을 수상하고 명예의 전당에 등록되는 성과를 달성했으며, 특히 사회공헌, 환경경영, 투명성 부문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유한킴벌리는 1984년 이후 26년간 지속적으로 숲 보호 공익활동인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 캠페인을 추진해 왔으며, 그 동안 각 기관으로부터 윤리경영대상과 환경경영대상 등을 수상하며 지속가능경영의 모범 사례로 인정받아 왔

  • [마케팅] 기업의 그린마케팅
  • 환경제품이나 그린마케팅을 하는 기업의 제품에 대한 이미지가 좋다.12345전혀 그렇지않다보통이다매우 그렇다3. ‘그린마케팅’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기업/브랜드는? (1문항 당 1답)3-1. ➀ 바디샵 ➁ 아베다 ➂ THE FACE SHOP ➃ LUSH3-2. ➀P&G ➁유한킴벌리 ➂모나리자 ➃한솔제지3-3. ➀스타벅스 ➁도요타 ➂3M ➃듀퐁4. 3번에서 답한 기업들에 대한 선호도12345전혀 좋지않다보통이다매우 좋다다. 그린마케팅 기업/브랜드의 제품에 대한 소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